본문 바로가기

시력교정 정보

40~50대는 라식 안 된다? 연령대별 시력교정술 달라

학창 시절부터 수십년간 안경을 착용해 온 40~50대 중장년층이 라식수술을 고려하고 안과를 찾는 사례가 부쩍 늘었습니다.

아이리움안과 강성용 원장의 최근 의료진 칼럼에서는 "사회활동이 왕성한 연령대이면서 최근 골프, 등산, 서핑 등 레저 스포츠가 확산돼 안경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고 싶은 니즈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고 전했는데요.

[의료진칼럼] 아이리움안과 강성용 원장_중앙일보(연령대별 시력교정술 방법)

 

40~50대는 라식 안 된다? 연령대별 시력교정술 달라 :: 중앙일보헬스미디어

학창 시절부터 안경을 착용해 온 40~50대 연령대에서 라식수술을 고려하고 안과를 찾는 사례가 부쩍 늘었...

jhealthmedia.joins.com

스마일라식, 라섹 등 시력교정술을 상담하기 위해 온 자녀와 보호자로 오신 부모님께서 함께 라식을 함께 상담하는 경우도 흔히 볼 수 있습니다. 

40대 후반인데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 가능한지, 라식을 하면 노안이 빨리 오는지 다양한 궁금증을 가지고 내원하시는데요

아이리움안과의 스마일라식(로우에너지 스마일)

연령대별로 시력교정의 목적이 다르고, 수술방법 역시 달라집니다. 

20-30대에는 근시,난시,원시를 정시로 교정, 40대 중반 이후에는 근시와 함께 노안 정도에 따라 가까운 거리와 멀리볼때의 시력 불편으 함께 개선하는 방법이 필요합니다. 

다양한 시력교정술(아이리움안과)

 

금년 8월 아이리움안과와 연세대 의과대 공동으로 SCI 안과학술지 JCRS에 근시 안(眼) 조건에서  노안 교정을 함께 하는 ‘프레즈비맥스(PresbyMAX)’ 노안 라식 수술결과를 설명한 바 있습니다. 

아이리움안과는 이 연구에서 설명한 수술방법으로  60-70년대생 환자분들 (40-50대) 노안 스마일라식, 노안라식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노안교정수술 프레즈비맥스 노안라식 

근시와 노안을 동시에 교정하는 방법으로, 두 눈 중에 주로 쓰는 주시안(오른손, 왼손처럼 주로 쓰는 눈)은 멀리도 잘 보이도록 라식수술을 하고, 반대쪽 눈은 초점심도 원리를 이용한 프레즈비맥스(이중구면 각막 절제 프로파일) 수술을 각각 시행합니다. 

연구에서는 수술 6개월 후 양안시력을 확인했는데 원거리와 근거리 모두 시력 1.0 이상의 결과를 보였습니다.  즉 멀리오는 버스의 번호를 볼때, 가까운 거리에서 휴대폰이나 책을 읽을때 필요한 시력을 확인하였습니다.

주의점은 물론 환자마다 눈 조건이 다르고 개인차가 있으므로 수술 전 검사와 의료진 상담을 통해 수술을 결정해야 합니다.

친한 지인이 한 수술이 반드시 여러분께도 적합하지는 않을 수 있으므로 꼭 안과전문의와 1:1상담하셔야 합니다.

 


안경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기 위해, 시력교정술을 고민중이라면?

연령대와 개인의 눈 상태를 고려한 맞춤 시력교정술을 잘 아는 아이리움안과 의료진과 체계적인 검사와 상담, 수술과 사후관리까지 함께 하세요. 

아이리움안과 위치안내

2호선 신분당선 강남역 2번출구

지하철역과 바로 연결됩니다. 

 

의료진 소개 | 아이리움안과 (eyereum.com)

 

강성용 대표원장 | 아이리움안과

아이리움안과 강성용 대표원장 입니다. 절대원칙과 철학을 지키는 젊은 안과를 만들겠습니다.

eyereum.com

아이리움이 다른이유 | 아이리움안과 (eyereum.com)

 

아이리움이 다른이유 | 아이리움안과

아이리움안과는 안전을 보여줍니다. 아이리움안과는 세계에 보여줍니다. 아이리움안과는 감동을 보여줍니다.

eyereum.com

첫 방문 빠른예약|아이리움안과 (eyereum.com)

 

첫 방문 빠른예약|아이리움안과

아이리움안과에 처음 오시는 고객님께 첫 진료예약을 쉽고 빠르게 도와드리는 서비스입니다.

eyereu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