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력교정 정보

렌즈삽입술 각막보존하는 시력교정수술 잘하는 곳

강남역 2번 출구, 1:1 맞춤형 렌즈삽입술로 시력교정하는 강남안과클리닉, 아이리움안과입니다.

라식, 라섹과 같은 레이저 각막굴절교정술은 각막 두께가 얇거나 각막 후면부 모양이 볼록한 경우, 각막의 강성도(stiffness)가 약한 경우에 시력교정수술을 포기하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각막을 절제하지않고 보존하는 시력교정술, 렌즈삽입술로 시력교정수술의 기회를 넓히고 있는데요.

유럽안과지에 실린 아이리움안과의 EVO ICL 렌즈삽입술

가수 유아 씨가 나오는 렌즈 광고 보신적 있으실텐데, 바로 그 렌즈가 일반 콘택트렌즈가 아니라 안내에 삽입하는 ICL안내렌즈입니다. 일회용 렌즈 광고인줄 아신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아이리움안과 렌즈삽입술 시 사용하는 EVO ICL 

EVO ICL 공식광고(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의 심의필)

최근에 ICL렌즈로 재교정을 했던 가수 김희철님의 모습이 TV에 나오기도했는데 실제로 수술 후 만족하셔서 EVO+ICL 렌즈의 모델까지 하게 되셨다고 한 영상 인터뷰에서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이처럼 렌즈삽입술은 처음 시력교정을 하는 경우 뿐만 아니라 과거 라식라섹 후 시력저하된 경우, 퇴행 재교정시에도 시행하고 있습니다. 

(논문)레이저 시력교정수술 후 근시퇴행 재교정 시 ICL 수술결과

 

[논문] 레이저 시력교정술 후 근시퇴행 재교정을 위한 ICL 렌즈삽입술 효과와 안전성

중등도 이상 ~ 고도근시 교정에 활발히 시행되고 있는 ICL 렌즈삽입술이러한 ICL 렌즈삽입술이, 라식라섹 ...

eyereum.com

특히 라섹수술의 경우에, 눈이 나쁠 수록 즉, 고도근시난시가 심할수록 수술 시 각막 절삭량이 증가하는데 절삭량과 퇴행가능성은 비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렌즈삽입술은 내 눈에 맞는 렌즈를 눈 안에 삽입해 시력교정을 하기 때문에 각막을 보존하면서 시력교정이 가능하며 각막상피가 자라 퇴행하는 우려를 해소하고 있습니다. 

렌즈삽입술과 라식라섹차이- 시력교정수술비교

 

시력교정수술 비교 | 아이리움안과

시력교정수술은 여러가지 요인들에 따라 자신에게 더욱 적합한 수술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이리움안과는 고객에게 가장 알맞은 수술법을 제안해 드리기 위해 정밀한 검사 시스템을

eyereum.com

각막절삭량이 늘어날수록 각막이 약해지면서 각막확장증(원추각막)에 대한 걱정을 할 수 있지만, 렌즈삽입술은 오히려 원추각막의 난시교정시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사람마다 눈 속의 공간이 달라서, 렌즈의 크기 선정도 맞춤으로 진행해야 하며 
렌즈를 자리잡는 위치도 눈 속 구조가 다르기 때문에 의사가 면밀히 판단하여 수술을 계획하게 됩니다.

렌즈가 삽입되는 위치(출처: 아이리움안과 최진영 원장- 무단사용금합니다.)

렌즈삽입술, 그래서 의료진 결정에 신중해야 합니다. 

아이리움안과는 렌즈삽입술 시 꼭 방문하는 안과로 여러분들께 잘 알려져있습니다.


또한 본원에서는 여러가지 수술 전 검사를 교차시행하는데, 어떤 분들은 "UBM 검사 필요없다고 하던데요?" 하고 문의하시기도 하지만, 본원은 다른 대체검사들과 UBM초음파검사를 반드시 모두 시행합니다.

UBM초음파검사

안구 내 보이지 않는 곳을 꼼꼼하게 살핀 후 수술을 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하루 한 눈씩 수술해서 적응과정을 살피게 되어 총 2일에 걸쳐 수술하고 있습니다.
편의를 생각하면 하루에 모두 수술하시면 좋지만 
아직까지는 아이리움안과에서는 수술 첫날에 한 쪽눈 수술하고, 다음날 외래진료본 후 나머지 눈을 수술합니다. 


렌즈삽입수술, 무척 신중해야 합니다. 
또한 믿을 수 있는 의료기관과 의료진을 선택해야 합니다.

20-30대 첫 시력교정술은 근시와 난시를 함께 맞춤교정을, 40대 후반부터-50대에는 노안증상에 대한 노안교정을 함께 고려해야 합니다.

똑같은 렌즈라도 환자와 따라 의료진이 다른 수술 설계로 맞춤수술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아이리움안과 유튜브채널-EVO ICL개봉기

아이리움안과의 노하우, 렌즈삽입술에 대한 명성 
수술결과로 보여드립니다.

최진영원장/강남 아이리움안과 (대한검안학회)

환자분들께 당부하고 싶은 것은, 
잘보이기시작한다고 정기검진을 안오시면 안된다는 점입니다.
사후관리는 수술의 완성입니다.

아이리움안과의 ICL렌즈삽입술이 궁금하시다면 
홈페이지에서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렌즈삽입술이란? | 아이리움안과 (eyereum.com)

 

렌즈삽입술이란? | 아이리움안과

안내렌즈삽입술은 각막을 절제하는 과정이 없이 시력교정용 렌즈를 눈 안에 삽입하여 시력을 교정하는 수술입니다. 근시와 난시 동시 교정이 가능하며 경도수부터 초고도수까지 시력교정 범위

eyereum.com

예약을 어떻게 해야 할지, 시력교정이 막막할때는
대표번호 02-3420-2020  또는

첫방문 빠른예약 신청을 통해 안내받으시거나
편리한 카카오톡도 이용하세요! 

첫방문 빠른예약[바로가기]

 

첫 방문 빠른예약|아이리움안과

아이리움안과에 처음 오시는 고객님께 첫 진료예약을 쉽고 빠르게 도와드리는 서비스입니다.

eyereum.com

카카오톡상담[시작하기]

아이리움안과는 강남역에서 바로 연결됩니다.

강남역에서 2번출구 방면 연결통로를 이용하세요.

 

위치 · 진료시간 | 아이리움안과

아이리움안과는 강남역 2번 출구 지하도 연결되며 국민은행 빌딩(강남센타빌딩) 7층에 있습니다. 대표전화번호(시력교정술 상담) 02-3420-2020

eyereu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