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력교정 정보

스마일라식 노안증상 부모님과 고도근시 자녀 수술법 달라요

연령대별 1:1 맞춤형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 아이리움안과입니다.

수술 다음날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이점으로 스마일라식에 대한 문의가 상당히 많습니다.

그런데 같은 수술이라도 연령에 따라 수술방법을 달리 적용해야 합니다.

40대 후반부터 심화되는 노안의 불편을 함께 교정해야 하는 연령대와, 20대 고도근시난시를 교정해 안경을 벗는 목적의 시력교정술 원리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같은 스마일라식이라도 개인별 눈의 돗수에 따라, 연령대별 시력불편의 원인에 따라 다른 수술방법 알아볼까요?

40대 중후반 이후 노안 불편이 느껴진다면? 

사회활동이 왕성한 시기에 눈의 혹사로 인해 노안 시기가 점점 빨라지고 있습니다.

노안으로 인해 가까운 거리가 덜 보이게 되면서  업무 효율이 낮아지고 돋보기 안경을 따로 사용하기에 무척 곤란한 상황에 공감하시는 분들이 많으시죠.  노안이 진행되면서 기존 안경이 잘 맞지 않아 두통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1) 눈에 질환이 없는 경우: 프레즈비맥스+스마일라식으로 노안과 근시 함께 교정

노안교정술을 고려하기에  앞서 가장 우선은 안 질환의 유무를 판단해야 힙니다.

노안과 혼동할 수 있는 백내장 증상, 녹내장처럼 모르고 있다가 검사를 해보고 질환의 위험을 알게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반드시 노안검사를 통해 눈 건강을 종합적으로 확인한 후 본인의 근시, 난시, 노안 등을 종합적으로 확인하여 시력교정술을 진행합니다. 

노안스마일라식이라고 일반 20-30대처럼 1.0의 정시에 맞추는 방법으로 수술하지 않습니다.

최근 본원에서 좋은 결과를 보여드리고 있는 노안교정술을 설명하면, 우리가 자주 쓰는 눈(주시안)은 스마일라식으로 멀리보는 시력을 개선하고 비주시안은 프레즈비맥스(PresbyMAX)수술로 근거리 시력 향상을 돕습니다.

근거리부터 원거리까지, 프레즈비맥스 수술

프레즈비맥스는 일반적인 노안교정술과 달리 '초첨심도'원리를 이용하여 근거리부터 중, 원거리까지 끊김없는 시력을 제공하기 위한 수술입니다.

 

[논문] 프레즈비맥스 노안라식의 노안교정 수술결과

근시와 노안을 동시에 교정하는프레즈비맥스(PresbyMAX) 노안라식 수술에 대한 연구논문이 SCI 학술지 ...

eyereum.com

스마일라식과 노안교정을 위한 프레즈비맥스를 결합하여 수술하여 주시안과 비주시안 사이의 비교정 영역(GAP) 없이 연속적으로 잘 보이도록 개선하면서 수술 후 만족도가 높고, 각막지형에 맞춘 코웨이브 수술법을 결합해 시력의 질적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수술의 목표와 결과에 개인차가 있으므로 아이리움안과 의료진과 검사와 상담을 면밀히 진행하시고 수술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아이리움안과 강성용 대표원장

강성용 대표원장 | 노안 스마일수술 의료진

 

강성용 대표원장 | 아이리움안과

아이리움안과 강성용 대표원장 입니다. 절대원칙과 철학을 지키는 젊은 안과를 만들겠습니다.

eyereum.com

2) 눈에 질환이 발견, 또는 잠재된 경우 : 질환 치료가 우선!

50-60대 이후, 눈이 유난히 침침하고 뿌옇게 보인다는 증상을 호소하는 경우 단순한 노안이 아닌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거리에 관계없이 안개낀 것처럼 뿌옇게 보이는 증상은 백내장을 노안으로 오해하고 방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Q. 백내장 증상이 노안과 비슷하다던데 구체적인 증상은?

ㄴ백내장은 눈의 수정체가 뿌옇게 혼탁해지고 딱딱하게 경화되어 시야가 뿌옇게 보이는 진행성 안질환입니다.  백내장 초기증상은 노안과 착각하여 그냥 두시는 경우가 있는데 일상생활에 방해가 될정도로 중기 이상으로 진행될 경우에는 시야의 흐림이 더 심해지고 특히 일상생활 속에서 안전을 위협하는 원인이 될수 있습니다.

백내장 주요증상은 흐리고 뿌옇게 보이는 증상, 빛에 의한 눈부심과 번짐현상, 불편하던 근거리 시력이 어느날 갑자기 잘 보이는 경우, 사물이 이중으로 보이는 복시 현상, 색상이 예전과 다르게 보임을 체감하는 등의 증상으로 나타납니다.


 

백내장 증상과 치료 | 아이리움안과

백내장이랑 투명한 수정체가 혼탁해져 빛을 제대로 통과시키지 못하게 되면서 안개가 낀 것처럼 뿌옇게 보이게 되는 질환입니다.

eyereum.com

집안 조명을 교체해도 계속 누렇고 침침하게 보이거나 헤드라이트에 눈부심이 너무 심해졌을때 등 일상의 불편이 있다면 이 경우 반드시 안과전문의를 통해 빠른 진료가 필요합니다.

나이들면 생기는 노안 증상이라 생각하고 방치하면 치료시기를 놓칠 수 있는 진행성 안질환임을 꼭 기억하세요.

초기에는 약물로 진행속도 늦추는 관리가 가능하며 중기 이상에서는 완치를 위한 백내장 수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백내장은 두면, 특히 합병증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어 시기를 놓치시면 안됩니다. 

이외에도 녹내장, 황반변성 등 안질환을 노안검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녹내장, 망막질환에 대한 진단받은 이력이 있으시다면 다니시던 병원에서 꾸준히 치료하시면서 건강관리를 꼭 하시기 바랍니다. 

아이리움안과 레이저 백내장 수술 장면

20-40대, 스마일라식으로 근시 난시 교정

성인이 된 20대 초반의 학생들, 20~40대 초반 직장인들이 근시와 난시를 교정할 경우에 스마일라식으로 정시를 만드는 목적으로 수술합니다. 

젊은 층의 시력교정술도 반드시 수술 전 검사를 통해 시력 뿐 아니라 각막, 망막의 건강을 확인한 후에 수술을 하며 수술안전기준에 못미칠 경우에는 보류할 수 있습니다.

의료진이 중요한 이유는 수술자체도 잘 해야 하지만 검사결과를 정확하게 해석하고 환자에게 가장 안전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스마일라식 계획한다면 각막 두께와 함께 꼭 검사해야 할 ‘이것’ - 건강다이제스트

 

스마일라식 계획한다면 각막 두께와 함께 꼭 검사해야 할 ‘이것’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레이저를 이용해 각막의 굴절력을 교정하는 시력교정술에 스마일라식(SMILE), 라식(LASIK), 라섹(LASEK) 등의 수술방법이 있다. 과거...

www.ikunkang.com

장비와 수술프로세스가 같을 수는 있지만 개인별 커스터마이징 스마일라식을 제대로 하기 위해 아이리움안과 의료진과 스마일라식 상담을 하러 오시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아이리움안과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아이리움안과

빠른 회복, 빛번짐 예방으로 시력의 질을 높인 Low Energy Smile Lasik_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 국내 최초 레이저 에너지 22단계로 최저에너지 수술 성공

eyereum.com

또한 아이리움안과가 2016년 국내 첫 선을 보이고 현재 차세대 스마일로서 활발히 시행되고 있는 로우에너지 스마일(Low Energy SMILE)수술로  수술 시 사용하는 레이저의 에너지를 낮추는 방법으로 각막에 가하는 과도한 열 손상을 줄이면서 각막 절단면의 거칠기를 감소시키고 있습니다. 

새 안경을 맞추면 렌즈가 깨끗해서 기존 안경보다 더 선명하고 깨끗하게 보실 수 있지요? 마찬가지로 스마일라식 후 각막을 매끈하게 남길수록 빛의 산란을 줄이면서 같은 1.0에서도 선명함에서 유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로우에너지 스마일 수술은 20대부터 50대 이후까지 맞춤 스마일라식 수술에 모두 적용됩니다. 

해외 스마일수술 가이드북_아이리움안과 공동집필 챕터 中

[참고]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_에너지별 각막비교 


자녀 스마일라식 자주 묻는 질문

Q. 수험생 자녀를 둔 부모입니다. 스마일라식 고려중인데 주의할 점 있을까요?

ㄴ 시력교정술을 고려중인 20세 전후 학생들은 반드시 최근 6개월간의 시력변화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시력 변화여부를 확인하기 위해서 수술 전 검사로 안과 내원할때 기존에 착용하시던 안경을 꼭 가지고 오세요. 비교하여 시력 변동이 없다면 수술을 하고 최근 시력변화가 감지된다면 6개월 후 재검사로 확인 한 후 수수술하고 있습니다. 

Q. 렌즈 착용해왔는데 스마일라식 제한이 있을까요? 

ㄴ학생들의 경우 드림렌즈를 많이 이용하시는데, 드림렌즈를 착용해 온 학생이라면 시력교정술 검사와 수술 전에 최소 30일 이상 드림 렌즈착용을 중단해야 합니다. 예를들어12월 7일에 검사 당일 수술을 받고싶다면, 오늘(11월 7일)부터 렌즈착용을 중단하시면 되겠습니다!

그외에 소프트렌즈는 검사일 기준 최소 3-5일 이상, 하드렌즈는 5-7일 이상 착용을 중단해야 정확한 검사가 가능하며, 수술일 기준으로는 각각 5-7일이상, 7-10일 이상 권장합니다.

예를 들어 소프트렌즈를 착용중인데, 토요일에 검사 당일에 수술까지 진행하고 싶다면> 월-금 5일간 소프트렌즈 대신 안경을 착용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위에서 드린 설명은 아이리움안과 맞춤형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에 대한 일부의 설명에 불과합니다. 

신중하게 계획해야 할 시력교정술, 연령대별로 개인 눈상태 별로 수술 후 손상을 최소화하는 방법까지 맞춤수술을 적용해 수술하셔야 합니다. 

아이리움안과 의료진과 함께 소중한 시력을 상담하세요. 

아이리움안과 공식 홈페이지 방문하기

 

아이리움안과

스마일라식, 렌즈삽입술, 엑스트라 라식/라섹, 백내장, 노안, 원추각막, 재교정, 안과 특허 6건

eyereum.com

 

 

아이리움안과는 강남역 2번출구와 바로 연결됩니다.

사전예약제> 아이리움안과 진료시간

 

위치 · 진료시간 | 아이리움안과

아이리움안과는 강남역 2번 출구 지하도 연결되며 국민은행 빌딩(강남센타빌딩) 7층에 있습니다. 대표전화번호(시력교정술 상담) 02-3420-2020

eyereum.com

첫 방문 빠른예약|아이리움안과 (eyereum.com)

 

첫 방문 빠른예약|아이리움안과

아이리움안과에 처음 오시는 고객님께 첫 진료예약을 쉽고 빠르게 도와드리는 서비스입니다.

eyereum.com

언론 속의 아이리움|아이리움안과 (eyereum.com)

 

언론 속의 아이리움|아이리움안과

미디어에 소개된 아이리움안과의 다양한 소식

eyereum.com

https://www.youtube.com/watch?v=WA7xpX7GCw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