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력교정 정보/라식·라섹·스마일라식

스마일라식 뿌옇게 보이는 증상 해결(강남아이리움안과)

안녕하세요 강남 스마일라식 안과, 아이리움안과입니다.

최근에 20-30대 뿐아니라 40-50대에도 라식라섹 수술 준비하면서 많이 공부하고 알아보고 오시는 스마일라식. 최근에는 70년대생 부모님들과 20대 자녀분들이 함께 동행하여 상담하시는 사례도 많아졌습니다. 

오늘은 아이리움안과의 스마일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에 대해 소개해드립니다.

해외 스마일라식 수술 서적에 실린 아이리움안과 스마일라식

처음 도입되었던 1세대 스마일라식은 수술후 뿌옇게 지내야 했던 2-4주간의 불편을 감수했어야 했는데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게 된것은 아이리움안과에서 스마일라식을 로우에너지(Low Energy) 수술입니다. 

처음 시행하던 시기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이라 했을때 이름만 멋진 것은 아닐까?" 라는 질문이 무색하게, 아이리움안과 의료진은 현재까지 스마일관련 SCI 논문 14편을 등재하면서 수술에 대한 효용성과 안전성을 근거로, 스마일수술 후 시력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연구와 실제 수술에의 반영을 통해 좋은 스마일수술결과를 보여드리고 있습니다. 

스마일수술 시 에너지를 낮춰 스마일라식 뿌옇게 보이던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었던 것은 아래 보시는 비디오논문을 통해 직접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스마일라식의 가장 큰 장점으로 꼽히는 빠른 회복은 수술 시 각막절개를 최소하하면서 수술 다음날 세안과 가벼운 피부화장이 가능할 정도로 물리적인 회복기간을 단축했다는 점이었는데요

이런 빠른 일상복귀가 가능한 스마일라식이지만 수술 중 각막 내 발생하는 가스기포(OBL)가 최소절개한 각막 절개창 바깥으로 빠져나가는데 시간이 걸렸기 때문에 수술한 뒤 2~4주간은 뿌옇게 볼 수 밖에 없었습니다.

현재 로우에너지 스마일의 경우에는 강성용원장, 최진영 원장을 포함한 아이리움안과 의료진의 노력으로, 에너지를 낮춰 가스기포의 발생을 줄이면서, 스마일라식 뿌옇게 보이는 증상을 개선하게 되었습니다.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 회복기간 (무단복제 및 사용을 금함)

또 비쥬맥스 장비에 설정된 표준에너지로 수술했을때에 수술 후 각막 렌티큘의 절단면을 현미경으로 1000배 확대해 비교해보면 레이저 에너지가 높을수록 각막 표면이 거칠어졌고 반대로 에너지를 줄일수록 각막 표면은 매끈하고 부드러워짐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아이리우안과 논문_로우에너지스마일 에너지별 각막비교 (무단복제 및 사용금지)

각막에 높은 열을 가하면 각막 표면에 고위수차(HOA; High-order aberration)가 증가하여 이후 야간 빛번짐 등의 광학적인 불편감을 야기하게 됩니다. 야간운전을 하시는 분들의 경우 이러한 증상이 무척 불편할 수 있어, 과거에 라섹수술하신 분들 중에도 야간빛번짐 증상의 해결을 위해 본원 재교정클리닉을 찾는 분들이 계십니다.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은 개인별 눈 상태에 맞는 1:1 맞춤 저에너지를 적용해 사전에 이러한 우려를 해소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스마일라식 회복기간도 중요하고 수술건수를 내세우는 경우도 있지만, 아이리움안과는 로우에너지 스마일 수술을 기준으로 환자별 맞춤형 수술방법 - 트리플센트레이션, 벡터플래닝(안구잔여난시 최소화), 각막 캡 두께를 고려한 수술플래닝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스마일라식 트리플센트레이션 관련 논문

 

[논문] 스마일라식 9번째 SCI 논문 발표

국내 유일 스마일라식 엠버서더 센터 아이리움안과는안전한 스마일라식, 수술 후 시력의 질 향상을 위한연구를 지...

eyereum.com

스마일라식 캡두께에 따른 수술결과비교

 

[논문] 스마일 수술 시 캡(cap) 두께에 따른 수술 결과 비교 (SCI학술지 TVST 등재)

아이리움안과 14번째 스마일수술 논문이 SCI 학술지 'Translational Vision Science ...

eyereum.com

아이리움안과에서 시력교정한 후 시력회복 뿐 만 아니라 삶의 질적 향상까지 만족하실 수 있도록 환자의 장기적인 안전과 건강을 위해 철저하고 정직하게 시력교정수술하는 아이리움안과입니다. 

아이리움안과 강성용 원장

스마일라식, 아이리움안과에서만 볼 수 있는 진정한 맞춤시력교정수술을 의료진과 함께 신중하게 계획하세요. 

스마일라식 저에너지(Low Energy) 수술 적용, 최적의 맞춤형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

그 처음은 아이리움안과입니다.

아이리움안과 (eyereum.com)

 

아이리움안과

스마일라식, 렌즈삽입술, 엑스트라 라식/라섹, 백내장, 노안, 원추각막, 재교정, 안과 특허 6건

eyereum.com

강남 아이리움안과는 강남역 2번출구와 바로 연결됩니다.

강남안과 편리한 이용TIP!

지하철 이용시 지하에서 연결되는 통로를 이용하시면 수술 후 진료다니실때 비가와도 덥고 추워도 편리하고 안전하게 다니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