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력교정 정보/라식·라섹·스마일라식

스마일라식 회복기간, 수술 직후 어땠나요?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 클리닉, 강남역 아이리움안과입니다. 

다른 시력교정수술 보다 회복이 상대적으로 빠른 장점이 있어 많이 관심을 가지고 계신 스마일라식.

아이리움안과는 1세대 스마일을 넘어서서 에너지를 낮춰 수술하는 '로우에너지 스마일'(Low Energy SMILE)로 시력회복과 시력의 질 향상을 돕고 있습니다. 

로우에너지 스마일 수술 @아이리움안과

에너지는 낮추고, 시력의 질은 높이는 '로우에너지 스마일'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 소개 영상(출처: 아이리움안과 유튜브) 

강남 아이리움안과가 스마일라식 클리닉 중 국내 첫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 수술 시행과 연구를 진행해온 것은 알고 계시죠! 스마일라식 최초 개발사, 다국적 광학기업 자이스社에서 아이리움안과가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 국내 첫 도입안과이자, 'SMILE to SMILE', 즉 스마일라식 재수술을 스마일로 시행한 사례에 대해 확인 받은 바 있습니다. 

로우에너지스마일라식 SCI논문 14편 (2021년 10월 기준) 

오늘은 아이리움안과에 근무중인 저희 직원에게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으로 시력교정을 고민중인 분들께서 궁금해 하시는 내용에 대한 답변을 들어보았습니다. 

콘택트렌즈를 10년간 착용해오다 지난 9월 10일, 약 2개월전에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을 받았는데요. 오랜 렌즈착용으로 안구건조증이 심해서 아침마다 렌즈를 착용할때 잘 껴지지 않았고 일하다가 점심시간이 되면 렌즈를 빼야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눈의 건조가 심했고 그래서 시력교정수술을 결정하게 되었다고 해요.

스마일수술 후 2개월 후, 직접 수술을 해본 경험으로 답변을 드리니 궁금한 점 있으시면 참고해보세요.


'로우에너지 스마일' 자주 묻는 질문 

Q. 수술실 안에서 어떤 준비를 하나요? 

머리를 덮는 수술 모자, 몸에 수술가운 착용을 한 후 마취제, 항생제 등 안약을 점안하고 눈 주변 소독을 합니다.

수술실 안에서 처음부터 끝까지 마스크를 내릴 수가 없기 때문에 소독 시 소독약이 마스크 콧등에 떨어질 수 있으니, 수술하시는 날 마스크를 꼭 1개 더 준비하시도록 안내드리고 있어요.

수술에 대해 간단히 설명을 받고 의사가 눈에 기준점을 찍은 후, 수술대 위에 올라 원장님 설명을 들으며 편안하게 누워 수술을 받습니다. 

자이스社 개발단 스마일수술 참관 @아이리움안과 


Q. 수술 시작 후 긴장이 많이 되나요? 수술 분위기는 어떤가요?

많은 고객님들이 물어보시는데, 수술 집도하는 의료진이 수술실에서는 환자로서 따뜻한 말로 수술 과정을 안내해주셔서 긴장이 덜 수 있습니다. 

수술 후 고객님들께 소감을 들어봐도 레이저 조사 중에도 숫자를 계속 세어주고 과정을 설명하기 때문에 심리적 안정을 느낄 수 있습니다.

Q. 수술 중 초록불 응시하라는데, 어렵지 않은지?

처음 바라보는 빛이 강해서 불빛이 사라지더라도 잔상이 남아있어요. 바라보던 곳을 수술 끝날 때까지 계속 응시하시면 됩니다. 레이저 조사 시간은 짧기 때문에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너무 걱정되시는 분들께는 잠들기 전에 천장의 한 지점을 보는 연습 해봤던 경험도 종종 말씀드려요^^

스마일라식 수술 중 초록불 환자 뷰(출처: 아이리움안과 유튜브)


Q. 수술 후 집에 가는 길, 어렵지 않나요? 아픈가요?

수술이 끝나자마자는 조금 뿌옇게 보이긴 했지만, 길을 가는 데 지장없이 다 보여서 귀가 과정에 큰 어려움 없으실거에요.

금요일 야간진료일에 퇴근 후 스마일수술을 했던 경험으로, 1시간 뒤부터 눈시림 증상으로 눈물이 났지만 시림 증상도 1시간 반 이후에는 괜찮아집니다. 

Q. 스마일라식 회복기간, 수술 다음날 출근은 가능한가요? 

금요일 야간에 스마일라식 후 바로 다음날 출근이 가능했는데  만 하루가 지나지 않아서 오전까지는 조금 뿌옇게 보이긴 했습니다. 그러다 점심시간 이후에는 뿌연 증상이 점차 사라지기 시작했습니다. 이 과정은 개인차가 있습니다. 

직장인 고객님들 출근 가능한지 물어보시는데 "스마일 다음날 출근 가능합니다."

스마일라식 회복기간

그러나 당부드리고 싶은 점!  일 하시면서 무리해서 모니터를 오래 보고 계시거나 바쁘셔서 깜빡하고 인공눈물이나 안약을 잊지 말라고 당부드리고 싶어요.

통증이 없어도 각막에 수술하셨으니, 무리한 업무는 하지 마시고 건조하지않게 인공눈물 수시로 점안해주셔야 합니다. 

Q. 스마일라식 앞둔 분들께 당부하고 싶은 점

사후 관리가 길고 까다로운 수술이 아니지만 그래도 수술 후 초반 관리는 중요하므로 시간 맞춰 안약 점안을 잘 해주셔야 하는 점을 다시 한번 강조하고 싶습니다. 

안약 사용 팁!

-안약 점안 시간 알람을 맞춰 놓고 주기적으로 점안하시길 추천합니다.
-수술당일에 드린 자가혈청 안약은 날씨가 쌀쌀해져도 반드시 냉장고에 보관하며 빠르게 사용하세요. 
-수술 후 인공눈물은 자주 점안하세요. 수술과 관계없이 가을과 겨울은 일반인들도 안구건조증이 심한 계절이기 때문입니다. 
-안약 넣으실때 안약 팁에 눈이 찔릴 수 있으므로 너무 눈 가까이에 대고 점안하지 마세요. 안약은 너무 씻어내듯이 한번에 많은 양을 점안하지 말고 적정량을 점안 후 눈이 깜박이면 흡수 시켜주는 것이 더 좋았습니다. 

안약, 인공눈물 보관법 (출처: 아이리움안과 유튜브)

저희 직원의 경험에 근거한 스마일라식 회복기간과 당부사항들, 도움이 되셨나요?

답변을 마치며, 어떤 점이 가장 만족스러운 지 질문하니, 퇴근 후 렌즈를 빼고 세척하고, 안경 썻다가 잘때 벗고, 일어나자마자 쓰고 이런 바쁜 상황들에 비해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 후 보는 것이 너무 편해졌고 여행 다닐 때 여분렌즈, 식염수, 안경, 안경집 등 챙길 필요없이 선글라스만 챙기면 되어서 너무 좋다고 소감을 전했는데요.

또한 그동안 시력교정을 도와준 고마운 안경은 아이리움안과 6층 수술센터 데스크에 있는 안경기부함에 기부해 뿌듯했다고 합니다. 이미 많은 고객님들께서 안경기부함을 채워주고 계십니다.

아이리움안과 수술센터 내 안경기부함


수술해 본 경험으로, 아이리움안과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 추천하는 이유는?

"수술 전 정밀검사단계에서 다양한 장비로 중복 검사하는 점,  눈에 가장 안전한 수술 방법으로 안내하며 무리한 수술 권유하지 않는 점, 무엇보다 믿을 수 있는 실력을 갖춘 원장단"이라고 말합니다.    

1.0을 만드는 시력교정수술은 아이리움안과가 아닌 곳에서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이리움의 스마일라식이 다른 이유는 다년간의 고도의 1:1 맞춤시력교정술의 기술이 집약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내 눈에 가장 안전한 수술이 가장 좋은 수술이라는 원칙"

1:1 맞춤수술을 원칙으로 환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아이리움안과에서 소중한 시력교정수술을 계획해보세요.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아이리움안과

빠른 회복, 빛번짐 예방으로 시력의 질을 높인 Low Energy Smile Lasik_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 국내 최초 레이저 에너지 22단계로 최저에너지 수술 성공

eyereum.com

아이리움안과는 강남역 2번출구와 바로 연결됩니다.

아이리움안과 위치/진료시간 안내

 

위치 · 진료시간 | 아이리움안과

아이리움안과는 강남역 2번 출구 지하도 연결되며 강남역2번출구 국민은행 빌딩(강남센타빌딩) 7층에 있습니다. 대표전화번호(시력교정술 상담) 02-3420-2020

eyereum.com

원하는 시간 편리하게 예약하세요! 수술 전 검사예약

 

실시간 예약|아이리움안과

 

eyereum.com

아이리움이 다른 이유

 

아이리움이 다른이유 | 아이리움안과

아이리움안과는 안전을 보여줍니다. 아이리움안과는 세계에 보여줍니다. 아이리움안과는 감동을 보여줍니다.

eyereu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