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력교정 정보/라식·라섹·스마일라식

스마일라식 14번째 논문 - 캡 두께에 따른 수술결과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 맞춤시력교정수술 잘하는 강남 아이리움안과입니다.

오늘은 아이리움안과의 스마일수술 관련 14번째 SCI논문을 소개해드리면서 최근 ESCRS 유럽학회소식도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지난 7월 국제 SCI 안과학술지 'Translational Vision Science & Technology' (TVST)에 아이리움안과와 연세대 의과대와 공동연구로 진행된 '스마일라식 수술 시 캡(cap)두께별(120μm과 140μm) 수술 결과 비교' 논문이 등재되었습니다. 

'Comparison of Clinical and Biomechanical Outcomes of Small Incision Lenticule Extraction With 120μm and 140μm Cap Thickness' - TVST July 2021 Vol: 10, Issue 8

아이리움안과 강성용 원장 

 

연구 결과, 두 그룹별 캡두께에 맞는 향상된 노모그램을 적용해 시력교정결과는 수술 전 예측값에 맞게 우수한 결과를 보였습니다. 

캡 두께가 달라지면 같은 시력교정량이라도 각막절삭량이 달라지기 때문에 이를 고려해 수술해서 정확한 시력교정술이 가능하게 됩니다. 

본 연구를 주도한 강성용 원장은 "스마일 수술 시 캡 두께 차이로 인하여 과교정 혹은 저교정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수술 시 캡 두께를 고려한 수술설계의 필요하"고 설명하였습니다.


아이리움안과는 이러한 연구결과를 실제 수술에 적용하여 보다 좋은 수술결과를 제공해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가장 최근 학술업적으로, 10월 8일~11일까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개최된 2021 유럽백내장굴절수술학회(ESCRS)에서도 아이리움안과 의료진은 본원의 스마일라식, 노안수술(프레즈비맥스) 수술 결과를 발표한 바 있습니다.

발표내용:  스마일 수술 시 각막 곡률 변화와 타각적 굴절 변화간의 비교 - 스마일 수술 시 정확한 시력교정을 위해 각막의 실질적인 곡률 변화와 타각적 굴절 검사상의 변화를 비교하고, 그 차이를 구면수차의 변화와 대입하여 수술해 과교정, 또는 저교정 될 수 있었던 사례들에 대한 대비가 가능함

회복이 상대적으로 빠르다고해서 스마일라식수술을 간단한 수술로 여기실 수 있지만, 정교하고 섬세한 수술기술이 필요한 수술이 바로 스마일라식입니다.

스마일 수술결과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캡 두께 변수 고려, 레이저의 에너지를 낮춰 고위수차 억제, 트리플 센트레이션(각막정점에 적확한 수술) , 벡터플래닝으로 안구잔여난시 최소화지향 등 다방면의 고도화된 1:1 맞춤 수술법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학술활동을 통해 맞춤형 시력교정수술의 고도화로 소중한 눈을 수술하실 때 더욱 안심하고 선택할 수 있는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https://eyereum.com/

아이리움안과는 2호선/신분당선 강남역 2번출구 지하로 바로 연결됩니다. 

아이리움안과 의료진 소개

 

강성용 대표원장 | 아이리움안과

아이리움안과 강성용 대표원장 입니다. 절대원칙과 철학을 지키는 젊은 안과를 만들겠습니다.

eyereum.com

아이리움안과의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아이리움안과

빠른 회복, 빛번짐 예방으로 시력의 질을 높인 Low Energy Smile Lasik_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 국내 최초 레이저 에너지 22단계로 최저에너지 수술 성공

eyereu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