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력교정 정보/라식·라섹·스마일라식

라식, 라섹, 스마일라식 수술방법 차이

시력교정하는 방법에는 안경과 콘택트렌즈를 사용하는 방법부터 수술적교정에 이르기까지 각기 다른 눈 조건과 생활환경에 따라 결정하게 됩니다.

오늘은 시력교정수술 중에서 레이저장비를 이용해 각막에 수술하여 시력을 교정하는 레이저 각막굴절교정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시력교정수술방법에는 눈 안에 시력교정용 특수렌즈를 삽입하는 렌즈삽입술이 있고 오늘 소개할 레이저 각막굴절교정술로 크게 나눠볼 수 있습니다. 익히 들어보신 라식, 라섹, 스마일(SMILE)이 대표적입니다. 

이러한 수술들은 레이저장비로 각막에 수술해 시력교정한다는 점에서 공통점이 있지만 수술방법이 다르고 그에 따라 수술에 적합한 대상도 달라지므로 수술 전 검사를 먼저 받아보는 것이 중요하며, 검사 자체는 정확한 시력교정을 위한 전제가 되므로 수술자체만큼이나 정확해야 합니다. 

수술 전 검사에서는 눈의 도수, 각막 두께와 모양, 각막의 내구성, 동공크기, 망막의 건강 상태 등을 면밀히 파악하게 됩니다.

라식(LASIK) 

여러분이 가장 많이 들어보신 라식(LASIK) 수술은 각막의 상피에 얇은 절편(플랩)을 만들어 젖힌 뒤, 각막 실질부를 레이저로 절삭하는 방법으로 수술합니다.

라식은 통증이 거의 없으며 수술 후 시력회복이 빠른 장점있고, 반면에 각막 절편을 만들기 때문에 각막 두께가 충분히 두꺼운 경우 적합하고 스포츠 등 외부 충격에 주의해야 합니다.

각막지형에 맞춰 수술하는 아이리움안과 코웨이브라식ㆍ라섹 

라섹(LASEK)

라섹수술은 라삭처럼 각막에 플랩을 만들지 않고 각막 상피부터 제거를 한 다음 실질부를 절삭하는 수술입니다. 과거에는 알코올로 각막상피를 제거하기도 했지만 최근에는 올레이저 라섹수술방법으로 각막 상피부터 실질부 수술까지 엑시머 레이저 장비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각막의 지점마다 상피두께도 다 다른데 아이리움안과에서 사용중인 아마리스레드1050RS장비는 이를 고려한 레이저 조사가 가능합니다.  

라섹수술은 상피가 잘 회복되고나면 다른 수술에 비해 외부충격에 강한편이며 고도근시와 난시를 교정해 각막 절삭량이 많아야 하는 분들께 적합한 편입니다. 라섹 후 통증은 각막 상피가 재생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자연스러운 현상인데 개인차가 있어서 어떤 은 통증을 못느끼기도 하고 또 어떤 분은 통증 강도를 높게 느끼기도 하세요. 

그러나 최근에는 아이리움안과의 경우 무통라섹 프로토콜을 적용한 라섹수술로 전반적으로 통증을 경감시키고 있습니다. 

라섹수술 시 각막을 입체적인 공 모양으로 인식하고 레이저를 조사하면 각막 표면이 더 부드러워 시력의 질을 향상 시킬 수 있음 (무단복제금지)

스마일라식(SMILE)

최근 레이저 시력교정술 중에서 많이 물어보시는 수술 중 하나, 스마일 수술입니다.  '스마일라식'으로도 많이 불리고 있 죠.  기존 라식수술과 비교할 때 각막 절개를 10분의 1 수준인 약 2mm만을 하고, 이 미세한 각막 절개창을 통해서 각막 실질을 시력교정에 필요한 만큼 렌즈모양으로 만들어 빼내는 수술법입니다.

각막 최소 절개, 각막 손상을 줄인 수술로 수술 후 일상생활이 가능하고 수술 다음날부터 세안, 피부화장과 가벼운 운동이 가능해 평소 시간내기 힘든 직장인, 주부, 군인, 학생 등 다양한 계층에서 관심이 높습니다.  검사 당일 수술 까지 진행하는 원데이(1DAY)시력교정술로 선호되고 있는 이유입니다.

아이리움안과의 로우에너지스마일라식 _ 해외 스마일수술서적 수록

나에게 맞는 시력교정수술 선택방법

우선은 시력교정수술 자체가 적합한지 검사를 통해 알아봐야 합니다. 수술로 시력개선을 원하지만 혹시 내 눈에 안전하지 않다면 의사는 수술적 시력교정방법을 추천하지 않을 수 있다.

수술 전 다양한 정밀검사를 하게 되는데 어떤 검사항목 한가지에서라도 수술에 부적합한 조건이 발견된다면 안경, 렌즈를 착용하실 것을 권해드리고, 수술에 적합한 눈 조건이라면 장기적으로 가장 안정적인 수술방법을 의료진과 상의해 결정하게 됩니다.

시력조건 뿐 아니라, 평소 눈을 많이 비비는 습관이 있는지, 운동선수라서 외부충격이 걱정되는 환경에 있다거나 먼지가 많은 곳에서 일한다거나, 노안교정수술의 경우는 자주 사용하는 시력의 거리가 어느정도 되는지 환자별 맞춤상담을 바탕으로 1:1 맞춤시력교정수술을 계획합니다.

또한 근시와 난시 뿐 아니라 각막의 미세한 굴절오차로 인해 수술 후 눈부심과 빛번짐 등의 시력의 질을 떨어뜨릴 수 있는 고위수차가 심하다면 시력교정과 함께 해결해야 똑 같은 1.0의 시력이라도 더 편안하고 선명한 시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만큼 레이저 시력교정술은 각막지형맞춤형으로 철저하게 설계되고 경험과 실력을 갖춘 의료기관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소중한 눈 수술, 걱정되시죠? 

나와 자녀의 첫 시력교정술도,

노안으로 인한 시력불편도

평생 눈 건강을 관리해드릴 수 있는

아이리움안과과 상담해보세요. 

 

아이리움안과 의료진 안내

시력교정수술 비교 더 자세히 보기

 

시력교정수술 비교 | 아이리움안과

시력교정수술은 여러가지 요인들에 따라 자신에게 더욱 적합한 수술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이리움안과는 고객에게 가장 알맞은 수술법을 제안해 드리기 위해 정밀한 검사 시스템을

eyereum.com

강남역 아이리움안과 위치

강남역 2번출구 지하와 바로 연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