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력교정 정보/렌즈삽입술

난시ICL우수센터 아이리움안과, 렌즈삽입술의 기준이 된 이유

아이리움안과, 렌즈삽입술의 기준이 된 이유는?

 

아이리움안과는 아쿠아토릭ICL(Aqua Toric ICL)을 이용한 근시, 난시 동시교정 렌즈삽입술의 우수한 수술성과를 인정받아 지난해 난시교정용 토릭아쿠아ICL우수센터(Aqua Toric ICL Center of Excellence 2015)로 선정된 믿을 수 있는 렌즈삽입술 클리닉입니다.

 

초고도근시와 난시 동시 교정의 풍부한 임상결과와 노하우로 안내렌즈삽입술 안전에 대한 글로벌스탠다드(국제표준)을 제시하면서 STAAR사와 긴밀한 협력을 하고 있습니다.

 

 

안내렌즈삽입술은 처음부터 끝까지 장비 도움없이 의사가 하는 수술이기 때문에 의료진의 경험과 실력이 정말 중요합니다.

그래서 렌즈삽입술 병원을 결정하실때 의료진을 중시하는 분들께서 아이리움안과를 선택하고 있습니다.

 

▼아이리움안과 강성용 원장, 최진영 원장

의료진의 중요성을 강조한 저희 병원의 렌즈삽입수술 캠페인입니다.

 

아이리움안과는 렌즈삽입술도 한 분 한 분 1:1맞춤수술을 진행합니다.

수술건수에 승부를 거는 병원이 아니라 환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기 때문에, 대표원장들이 환자를 만나지 않는 시간을 이용해 항상 연구에 매진합니다.

 

그 결과, 아이리움안과는 3년 연속 렌즈삽입술 SCI논문을 발표했습니다.

왜 저 병원은 저렇게 논문을 열심히 쓰는가? 이유는 환자의 안전을 위함입니다.

특히 아쿠아ICL렌즈의  '다이나믹볼팅'현상을 발견한 것은 부작용을 예방하는데 업적이 컸습니다. 

아쿠아ICL 논문이 2년 연속 세계적인 학술지 AJO에 채택되었습니다. 

 

 

 

지난 3월 상해에서 열린 ICL 학회에서 아이리움안과 강성용 원장은 아시아의 ICL수술 안전기준과 ICL을 수술하는 의사들의 서베이 결과를 아시아 대표로 발표하기도 할 정도로 해외에서 더욱 정평이 나있습니다.

 

▼ICL렌즈삽입술 전문가 심포지엄에서 한국 대표로 좌장을 맡았던 아이리움안과 강성용 원장

 

Why EYEREUM?

:렌즈삽입술은 왜 아이리움일까요?

 

환자의 안전을 위한 꾸준한 연구,  세계에서 더욱 인정받는 의료진


최진영 원장, 강성용 원장은 연세대 의과대학과 공동으로 아쿠아ICL렌즈삽입술의 '다이나믹볼팅' 현상을 최초로 발견하고 SCI급 논문을 2014-2015 2년 연속 발표해 이례적인 연구업적을 달성했습니다. 모든 연구의 목적은 수술 후 부작용 없는 안전한 수술입니다. 

 

아이리움안과는 세계 최대 안과학계 2015 ESCRS에서 아시아 의료진으로는 유일하게 전·후방 렌즈삽입술 분야에서 공식 강연을 진행할 정도로 이미 국제적으로 권위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렌즈삽입술 관련 국제 학회 이슈가 있으면 항상 아시아 대표로 아이리움안과가 나서 의료한류를 입증하고 있습니다.

 

 

 

●아무리 좋은 렌즈라도 의료진이 어떻게 수술하느냐에 달려있다

 

후방렌즈이자 난시교정용 토릭아쿠아ICL(Toric Aqua ICL)렌즈는 일반아쿠아ICL렌즈와 같은 재질과 구조로 이루어져 있어 생체 친화적인 설계와 홍채 성형이 필요 없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쿠아ICL계열의 렌즈는 중앙의 방수홀(Hole)이 있어 렌즈 전,후면부에 영양공급과 노폐물 운반을 원활히 돕습니다. 그래서 백내장과 같은 부작용 우려를 낮추고 있는데,

 

렌즈 제조기술이 아무리 좋아지더라도, 우리 몸에 대한 지식이 없이는 생체 내에서 평생 안전한 수술이 불가능합니다.

 

최진영 원장, 강성용 원장이 발표했던 아쿠아ICL 생체내 움직임은 렌즈삽입술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한 매우 중요한 연구였습니다.

 

수술 후 빛의 양에 따라 동공크기가 달라지면 렌즈와 수정체의 거리에 변화가 생기는데 이를 '다이나믹볼팅'현상이라 합니다.

만약 이 반응을 무시하고 수술을 하게 되면 수정체와 안내 렌즈가 서로 마찰을 일으켜 백내장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좋은 렌즈도 좋은 기술이 있는 의사가 심사숙고하여 수술해야 여러분의 평생 눈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수술보다 중요한 사전 검사

 

ICL/아쿠아ICL과 같은 후방렌즈의 경우 홍채와 수정체 사이에 삽입하게 됩니다.

이때 렌즈가 삽입될 공간을 확인하고 적합한 렌즈사이즈를 선택하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2011년 한국인의 눈에 맞는 ICL사이즈를 해외 학회에서 발표한 이유도 이때문입니다.

 

눈 속 공간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렌즈삽입수술 전 필수검사로 UBM 검사를 꼭 해야 합니다. 

특수 초음파 장비를 통해 눈 안의 조직 변화를 미세하게 관찰 할 수 있는 검사로,  안구의 전,후부를 모두 영상화하여 보여줍니다. 안구의 길이도 정확하게 측정이 진행됩니다.

 

 

아이리움안과는 세계적 수준의 의료진을 필두로 철저한 사전검사와 수술 후 평생 1:1 주치의 시스템을 통해 환자들의 눈 건강을 평생 책임지고 있습니다.

환자가 원한다고 마구 해드려서도 안될 수술이며, 라식라섹의 절대적인 대안도 아닙니다.

 

렌즈삽입술, 안전을 생각한다면 아이리움안과 의료진과 신중하게 상의하세요

 

<렌즈삽입술 전 어떤 검사가 필요한지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