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력교정 정보/렌즈삽입술

아쿠아 ICL - 안전한 수술을 위해선?

<위지별 삽입 렌즈의 종류>


초고도근시 혹은 각막 조건으로 인해 기존 레이저 시력교정술이 어려운 환자들에게 대안이 되고 있는 렌즈삽입술

렌즈삽입술은 눈 안에 시력교정용 렌즈를 삽입하여 시력을 교정하는 수술입니다. 


<전방렌즈 알티플렉스와 후방렌즈 ICL>



렌즈삽입술 시 삽입하는 렌즈는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요

렌즈 삽입 위치에 따라 전방렌즈(알티플렉스, 토릭알티플렉스)후방렌즈(ICL, 아쿠아ICL, 토릭ICL)로 나뉩니다



<아쿠아ICL>



그 중 홍채성형술이 필요 없는 아쿠아ICL이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아쿠아ICL은 홍채와 수정체 사이에 삽입하는 후방렌즈인데요, 기존 ICL의 단점은 보완하고 

생체 친화적 재질을 통해 렌즈삽입술의 안정성을 높인 최신 렌즈입니다. 


<클릭하시면 보다 상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아쿠아ICL에서 특히 주목할 점은 방수홀인데요, 렌즈 중앙 Hole을 통해 눈 안 방수와 노폐물 배출을 원활해져 홍채절개술을 생략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일본 및 유럽에서 안전성과 효능이 검증된 기술입니다. 홍채절개술 과정이 생략된 만큼 보다 간편한 수술과 빠른 회복이 가능해진다는 장점이 있죠.


그렇다면 안전한 렌즈삽입술 과연 무엇이 우선시 되어야 할까요?


1. 집도의의 전문성



렌즈삽입술은 눈 안에 삽입하는 렌즈를 고르는 일부터, 렌즈 삽입까지 전부 장비가 아닌 집도의를 통해 직접 진행됩니다. 

숙련된 집도의의 판단과 정교한 수술 진행이 무엇보다 중요한 이유입니다. 



3년 연속 SCI급 논문 발표로 렌즈삽입술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인정 받는 아이리움안과 강성용 원장

특히 2년 연속 아시아 의료진 최초로 미국의 저명 학술지 American Journal of Ophthalmology에 등재되는 이례적인 학문적 업적을 달성한 국내 권위자 입니다. 


2. 필수 UBM 검사


<클릭하시면 렌즈삽입술 검사의 상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UBM이란 미세한 생체조직을 영상으로 볼 수 있는 검사로 눈 속 조직 및 안구 전, 후부를 모두 확인할 수 있는 특수 초음파장치 입니다. UBM검사가 특히 중요한 이유는 렌즈가 들어갈 공간을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ICL, 아쿠아ICL과 같은 후방렌즈는 본인에게 적합한 렌즈사이즈를 찾는 것이 부작용을 사전에 맞는 지름길입니다. 


<클릭하시면 보다 상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환자의 안전한 수술을 위해 연구하는 아이리움안과는 서양인의 안구 사이즈를 기준으로 한 기존 ICL 문제점을 보안하기 위해 ‘한국인의 눈에 맞는 ICL 계산법’을 발표하며 ICL 제조사인 STARR Surgical로부터 ‘ICL 글로벌 익스퍼트’를 수여 받았습니다. 


3. 내 눈에 맞는 렌즈 선택


<클릭하시면 보다 상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렌즈라고 해서 나와 잘 맞는 것은 아닙니다. 나의 눈 상태와 렌즈의 특성에 따라 삽입 가능 여부와 결과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검사 결과를 통해 본인에게 적합한 렌즈를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근시와 더불어 난시 교정이 필요한 경우에는 토릭아쿠아ICL, 토릭알티플렉스 등을 통해 이를 동시에 교정할 수 있습니다.  


4. 수술 후 꾸준한 정기검사



렌즈삽입술은 수술 못지 않게 정기적인 검사 또한 중요합니다! 

아이리움안과는 수술 후에도 집도의와의 1대1 맞춤 관리를 진행합니다.

신뢰 높은 의료진과 최상의 의료서비스로 여러분의 안전한 눈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클릭하시면 렌즈삽입술 이벤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