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력교정 정보/라식·라섹·스마일라식

스마일라식의 안전기준, International Speaker 강성용 원장이 설명하는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

국내 최초로 스마일라식 최저 레이저 에너지 ’20단계’로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을 시행해 스마일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 있는 아이리움안과입니다.

 

스마일라식수술에서 수술이 가능한 임계점을 기준으로 레이저의 에너지를 최소화해 수술하는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은 수술 후 빛 번짐을 예방한다는 점에서 전 세계의 스마일라식을 시행하는 의사들 뿐 아니라 독일 자이스 본사의 지대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 주 미국 뉴 올리언스에서 열린 2016 ASCRS 기간 중 독일 칼 자이스 (Carl Zeiss)의 International Speaker로 공식 활동중인 아이리움안과 강성용 원장이 독일 칼자이스(Carl Zeiss)의 굴절교정술 부문 대표, Dirk Muehlhoff와 레이저에너지를 임계점까지 낮춰 수술하는Low Energy ReLEx Smile(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기도 했습니다.

 

 ▲미국 뉴 올리언스 , 2016 ASCRS 아이리움안과 강성용 원장과 독일 칼 자이스 대표단

 

칼자이스의 굴절교정부문 부사장 Mr. Dirk 와 스마일 수술 후 빠른 시력회복과 시력의 질을 향상시키는 로우에너지 스마일에 대한 심도깊은 논의가 진행되었으며,

국내 유일 릴렉스스마일 국제 대변인으로서 강성용 원장의 스마일라식에 대한 연구현황과 안전기준에 대한 많은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미국 뉴 올리언스 , 2016 ASCRS 아이리움안과 강성용 원장과 전 세계 칼 자이스 유저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수술 다음날부터 일상생활이 가능한 스마일라식, 하지만 뿌옇게 흐려보이는 증상이 오래가거나 빛 번짐으로 인해 힘들어한 후기들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코웨이브라식, 하이퍼큐라섹이 시력의 질을 연구해온 아이리움안과의 결실이었듯, 스마일라식도 그냥 하는 아이리움안과가 아닙니다. 빠르고 선명한 시력을 제공하기 위해 스마일라식 수술 시 에너지를 낮게 진행하는 로우에너지 스마일, 대체 무엇이 세계를 놀라게 하고 있을까요?

 

■ 빠른 시력 회복

 

 저에너지와 고에너지 스마일라식 수술 후 시력 비교 : 수술 다음날 저에너지가 기존 스마일라식보다 빠른 시력회복을 보입니다.

하이에너지 (보통의 스마일라식)의 경우 전체의 42%가 수술 후 1일 단안 1.0 달성, 나머지 58%가 2주~4주 사이 1.0 달성한 반면,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은 전체 91%가 수술 후 1일 단안 1.0 달성. 나머지 9%가 2~3주 사이 1.0 달성한 결과를 보였습니다.

 

 

*출처 : 아이리움안과(http://www.eyereum.com)

 

<빠른 회복에 대한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 후기>

 *의료법 준수를 위해 클릭 후 홈페이지 간단한 로그인 후 보실 수 있습니다.

 

 

 

■빠른 시력회복에 시력의 질까지 높이기 위한 저에너지 기법

 

라식 후 시력의 질을 연구해 온 아이리움안과는 국내 최초로 스마일라식 최저 레이저 에너지 ’20단계’ (100nJ)수술에 성공하고 빠른 회복과 수술 후 빛 번짐을 예방하는 Low Energy 스마일라식을 국제적으로 선도하고 있습니다. (2016 / Energy Step20 : Spot Seperation 4.5㎛ 기준)

 

스마일라식(ReLEx Smile) 수술 시 각막 실질조각(Lenticule)을 분리하는 과정에서 최소한의 에너지가 필요한데, 이를 임계점 에너지 (Threshold Energy) 라고 합니다.  임계점에 근접한 낮은 에너지를 사용 할수록 각막 손상은 최소화 되고 시력의 질은 향상됩니다.

 

낮은 에너지일수록 수술 시 의사의 섬세한 손 기술이 더욱 중요합니다. 그래서 더욱 술기가 좋고 노하우가 풍부한 집도의를 만나야 합니다.

 

에너지를 낮추면 왜 더 선명하게 보일까요? 

 

그 이유는 레이저의 에너지가 높을수록 각막에 크고 많은 기포를 발생시켜 수술 후 각막 절단면이 거칠고 울퉁 불퉁하며 반대로 에너지가 낮을수록 매끈하고 부드러워 시력회복은 빠르게, 시력의 질은 극대화할 수 있는 것입니다. 각막 절단면이 거칠면 사물을 볼때 뿌옇고 번져 보이게 되는 것이지요. 그래서 스마일라식에서 레이저에너지를 낮게 조절하게 된 것입니다.

 

▲고에너지(high energy) 스마일라식과 저에너지(Low energy) 스마일라식의 절단면의 거칠기가 다른 이유.
/ Dr. David Donate, Rozenn Thaëron, ZEISS European Refractive Laser Symposium, 31 May 2015.

 

 

실제로 에너지 강도에 따른 각막실질을 아이리움안과와 연세대 의과대가 현미경사진으로 비교한 결과, 아래와 같은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아이리움안과가 항상 연구해 온 빛 번짐과 관련하여 설명하면,

빛 번짐을 유발하는 우리 눈의 미세한 굴절이상, 고위수차 중 코마(Coma)수치는 스마일 라식의 에너지가 낮을 수록 적게 발생합니다.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은 기존 하이에너지 스마일라식 후 코마 증가량 대비 평균 36.7%나 감소시켜 같은 1.0이라도 더 선명한 시력을 제공합니다.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은 빛번짐 원인이 되는 코마의 증가를

기존 스마일라식에서 증가하던 양보다 36.7%나 감소시켜 선명도를 높임

 

 

 

 

 

위에서 설명드린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은 최근 5월 초에 열린 프랑스안과학회에서 의사 David Donate가 같은 설명을 했습니다.

Donate는 아이리움안과가 국내에서 처음으로 최저에너지로 수술한 20단계(100nJ)와 동일한 에너지로 수술한 그룹과,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34단계(170nJ) 그룹간에 수술결과를 비교하였습니다. 그 결과 릴렉스스마일수술 시 에너지를 낮게 하면 시력회복이 빠르고 대비감도가 더 좋으며 고위수차를 최소화하는 가장 좋은 수술결과를 가져온다는 내용을 발표했습니다. 아이리움안과에서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수술에 대해 설명해온 내용과 동일합니다.

 

관련기사보기: Reduced laser energy optimizes results of lenticule extraction procedure

 

 

오직 환자의 안전과 부작용을 예방하기위해 라식라섹 후 빛 번짐을 연구해온 아이리움안과는 스마일라식에서도 시력의 질을 높이면서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자신있게 눈으로 보여드리는 정확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엑스트라라식이 한국에 정착했던것과 같이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도 오직 환자들의 수술 후 안전을 위해 더욱 발전해나갈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빠른 회복에 선명함을 더한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