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력교정 정보/라식·라섹·스마일라식

아마리스레드 스마트펄스로 '코웨이브라식라섹'으로 라식 후 빛 번짐 우려 낮춰

2015년, 라식, 라섹 시력교정수술의 가장 큰 화두는 새로운 엑시머 레이저 아마리스레드 스마트펄스(AMRARIS RED SPT)의 개발이었을 겁니다.
시력교정을 계획하는 분들 중 최신장비에 관심있다면, 아마리스1050RS 장비에 대해 한번쯤은 접해봤을 텐데요,


3D 입체 레이저 알고리즘을 탑재하여 눈을 입체적인 형태 그대로 인식, 각막 곡률 그대로 레이저 조사가 가능한 아마리스레드 스마트펄스.

수술 후 각막 절삭면을 기존 아마리스레이저보다 3배 더 부드러워 짐에 따라 통증은 줄고 회복속도는 빨라졌습니다.


아마리스레드 스마트펄스 최고개발자, 강성용원장이 말하는 "시력의 질"


스마트펄스의 런칭과 함께, 국내 의료진이 세계적인 레이저 개발 프로젝트에 공동 참여했다는 사실이 큰 주목을 받았었죠.

 

 

 

국내 유일한 아마리스레드 레퍼런스닥터(Reference Doctor, 최고자문위원)로 전문성과 라식, 라섹 수술성과를 인정받아온 본원 강성용 원장은, 독일 슈빈트(SCHWIND)사와 스마트펄스 공동개발에 참여한, 전세계 8인의 "최고개발자"(Principal Investigator of SPT)"입니다.

 

 

 

강원장에 따르면, 스마트펄스로 아이리움의 맞춤형 시력교정술, '코웨이브라식'(Cowave, 각막웨이브프론트)을 하면 시력의 질을 최대한으로 끌어올리는 효과를 발휘합니다.
시력의 질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먼저, 우리 각막의 모양을 이해해야 합니다.

 

 

각막의 지형을 확대해서 보면, 실제로 매끈한 구 형태가 아닌, 울퉁불퉁한 마치 등고선과 같은 형태를 띄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라식, 라섹은 우리가 잘 알고 있는 기본적인 굴절이상에 영향을 주는 근시, 난시 교정에 목표를 둡니다.


그러나 야간시력, 대비감도, 선명도 등 실제 "시력의 질"에 영향을 주는 수차를 고위수차라고 하는데, 코웨이브(Corneal Wave Front) 라식라섹은, 이처럼 미세한 굴절이상까지 수차분석기를 통해 정밀하게 분석하여 이를 반영한 수술이 진행됩니다.

 

 

▲ SCC(Static Cyclotorsion) 통해 맞춤형 수술이 진행되는 과정 

 

스마트펄스를 이용하여 코웨이브라식을 진행하였을 때 고위수차 중 특히  코마(Coma)수치 교정에 효과적입니다. 강성용원장은 세계적 권위의 안과학회 2015 ESCRS에서 스마트펄스를 통한 코웨이브 수술 진행 시 코마수치가 평균 38% 이상 감소하는 효과를 보이며, 특히 수술 전 코마수치가 심할 경우 더 효과적임을 공식 발표하여 수술성과를 인정받았습니다.

 

 

이에 따라 코웨이브는 처음 라식, 라섹 수술을 진행하시는 환자분들은 물론, 과거 잘못된 시력교정술 후 빛번짐, 야간 눈부심과 같은 불편함으로 인해 재교정이 필요하신 환자분들께도 대안이 되고 있습니다.


​한편, 코웨이브수술의 최종 목표는 각막의 대칭화입니다. 이에 따라 코웨이브는 원추각막으로 인해 각막 비대칭으로 난시, 시력저하 등의 불편함을 겪는 원추각막 치료에도 각막콜라겐교차결합술(Cross-linking)과 함께 응용됩니다. 물론, 철저한 사전검사와 원추각막 진행 정도에 따라 안전기준에 근거하여 수술 여부가 결정됩니다.

● 17년전 라식수술 후 야간 빛번짐으로 인한 재교정 사례

- 광학부의 재교정(Cowave) 과 약해진 각막 강화를 위해 각막콜라겐교차결합술(Cross-linkin) 진행

 

맞춤형 시력교정술, 코웨이브라식

1.0 그 이상의 깨끗하고 편안한 시력을 보기 위한 필수 입니다.


아마리스레드(AMARIS 1050RS)를 가장 잘 알고 국제적으로 전문성을 인정받는 의료진이

신뢰도 높고 안전한 라식, 라섹 수술을 도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