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력교정 정보/라식·라섹·스마일라식

라식라섹 후 빛 번짐, 38%감소 '코웨이브라식'(2015유럽학회 공식채택)

라식 라섹 후 빛 번짐을 우려하는 환자들 사이에 코웨이브라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수년 전 라식라섹 수술 후 야간 운전 시 빛 번짐으로 인한 불편이 컸던 재수술 환자들이 아이리움안과에 코웨이브수술을 상담하러 오시는데요, 처음 시력교정술을 고려하는 분들도, 이제는 라식 후 빛 번짐 부작용에 대해 알고 먼저 상담할때 말씀을 하시는 환자들이 늘고 있습니다.

 

그만큼 수술 후 부작용 없이 안전한 시력교정술에 대한 인식이 높아졌는데요.

 

흔히 라식이나 라섹 수술 후에는 시력 1.0을 목표로 하는 것이 통념이었지만, 시력이 나오더라도 야간 빛 번짐이 발생하면 시력 만족도가 떨어진다는 점까지 생각해야 합니다.

아이리움안과에서 수술하시는 환자 10명 중 8명은 코웨이브라식라섹을 통해 각막맞춤형 시력교정을 하고 있습니다. (2015년 11월 기준)

 

'코웨이브'(COWAVE)의 의미는 '각막 웨이브프론트수술'로, 사람마다 지문모양이 각기 다르듯 각 환자고유의 각막 모양 그대로 수술해 근시와 난시 같은 단순 수차 뿐만 아니라 미세한 굴절이상까지 교정해 빛 번짐의 원인을 감소시킵니다.

 

아이리움안과가 이번 2015년 ESCRS(유럽백내장굴절수술학회)에서 발표한 바에 따르면,

아마리스레드 1050RS 스마트펄스(SPT)로 코웨이브수술을 한 실제 환자들의 사례에서 수술 후 빛 번짐을 일으키는 고위 수차 중 COMA(코마)수치가 수술 전보다 평균 38% 이상 감소했고, 기존에 빛 번짐이 심했던 환자일수록 감소효과가 더 높았다고 합니다.

아이리움안과의 코웨이브라식, 아이리움안과는 독일 슈빈트 아마리스 본사가 인정한 국내 유일 '코웨이브 레퍼런스센터'(2015.12 기준)으로서, 올해 국제 아마리스 유저 심포지엄,국제안과 학회 등 다양한 해외 학회에서 성과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 유일 아마리스레드 레퍼런스 닥터(2015.12 기준) 강성용 원장은 아마리스레드 스마트펄스 및 코웨이브 수술 전반에 의학자문을 하고 있습니다.

 

야간 운전할 기회가 많은 분들, 첫 라식/라섹수술에서 빛 번짐이 심하게 생긴 분들에게 첫 시력교정 뿐 아니라 단 한번뿐인 재교정수술로서 선택되고 있는 코웨이브라식라섹,

관련 내용을 아래 기사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코웨이브라식으로 빛 번짐 걱정 해소 (2015.12.9/ 한국경제)

 - 라식, 라섹 후 빛 번짐 유발하는 코마(Coma)수치 평균 38% 이상 감소효과, 유럽학회 공식 채택(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