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력교정 정보/라식·라섹·스마일라식

군인라식ㆍ라섹수술 자주 묻는질문과 군인할인혜택

진료실 창문에 비치는 햇볕과 선선한 바람이 기분 좋은 계절입니다.

10월이 되면 아이리움 대기실에 군 장병들이 눈에 띄게 늘어나는데요,

수술을 앞둔 모든 분들께 라식, 라섹과 같은 시력교정술은 수술실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고 당부 드리지만

수술 후에 막상 잘 보이기 시작하면 안경 썼던 시절을 금방 잊어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렵게 다시 찾은 시력과 눈 건강을 오래도록 지키는 법!

특히 군 장병들이 자주 묻는 질문들을 아이리움안과 최진영 원장과 함께 살펴봅니다!

 


질문1. 휴가 기간 동안 라섹 수술을 받았는데, 야외 작업이 많아서 걱정입니다.

 

최진영 원장: 라섹수술은 수술 후 6개월 내 자외선 차단과 소염제 안약 사용이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자외선의 경우, 각막이 회복되는 과정에 수술 후 각막 혼탁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구름없이 맑은날 자외선 노출이 더 많아질텐데, 부대에서는 선글라스를 사용할 수 없으니 자외선 코팅이 되어 있는 보호 안경, 모자를 꼭 착용하세요. 일반 안경도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으면 됩니다. 렌즈는 눈을 충분히 가리도록 큰 것이 좋아요.

 

질문2. 한달 전 라식수술을 받았습니다. 눈이 건조해서 심할 땐 출혈될 때도 있어요. 안구건조증 완화시키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최진영 원장: 라식수술은 각막신경이 회복되는 동안 일시적으로 안구건조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건조증은 점차 호전되므로 회복기간 동안 건조증 관리가 필요하겠지요? 눈이 건조하면 미세먼지가 더 잘 붙고, 이 상태에서 눈을 비비면 더 깊이 파고들어요. 결막염을 유발할 수 있으니 눈이 불편해도 절대 비비지 말고, 부대 안에서 할 수 있는 건조증 관리법으로

▲인공눈물 자주 넣기(보존제 없는 것), ▲충분한 수분 흡수(8~10컵 이상), ▲ 습도는 60% 유지(내부실에서 젖은 빨래 활용하세요), ▲비타민, 생선에 많이 함유된 오메가3를 꾸준히 섭취하세요.

 

너무 불편하면 병원에서 진료를 꼭 받으셔야 합니다.

 

질문3. 이제 정말 잘 보입니다! 정기 검진을 꼭 가야 하나요?


 

최진영 원장 : 지금 당장 잘 보이기 때문에 의사가 지시한 안약 사용을 스스로 판단해서 중지하면 안됩니다.

수술 후 병원에서 오시라는 날짜는 꼭 지키세요. 수술 후 진료를 받을 여건이 안 될 경우나 군 입대 앞둔 경우에는 제대 전후에 수술하시길 권하고 있습니다.

라식수술이 라섹수술보다 회복이 빠르다는 장점이 있지만, 환자의 편의보다, 회복기간보다 중요한 것은 현재 눈 상태에 가장 안전한 수술을 선택하는 것이죠.

수술실 안에서 여러분의 전담 간호사가 수술 후 주의사항을 재차 당부하는 이유, 진료실에서 주치의가 잔소리를 하는 이유, 모두 여러분의 선명한 시력과 평생 눈 건강을 지키기 위함임을 잊지 마세요!


 

아이리움안과의  안전한 라식라섹수술 설명서

1.  무리한 수술계획은 NO. 안전하고 본인 눈에 맞는 수술이 가장 좋은 수술입니다.

 검사 당일 수술하는 일정이라도 3박 이상의 휴가가 필요합니다. 넉넉한 일정으로 계획해주세요

 

2. 고가의 수술비로 부담을 드리지 않습니다. 아이리움안과는 군 복무 중인 장병과 직업군인, 군무원에게 가장 큰 비용 우대 혜택을 드리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시력교정 수술이 필요한 장병을 위한 <군 장병 혜택 신청방법>
1) 온라인 상담 또는 인터넷 예약(www.eyereum.com)으로 궁금증 해결을 빠르게!

2) 아이리움은 100% 예약제로 진행됩니다. 휴가증이나 군 신분증 지참하고 약속된 예약일에 내원하세요.

3) 제대했다면 2주 내 전역증을 가지고 오시면 군 혜택가격 적용 받는답니다!

 

#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아이리움안과 대표전화(02-3420-2020)로 문의해주세요.

 

 군장병을 위한 아이리움안과 혜택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