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력교정 정보/라식·라섹·스마일라식

군인라식ㆍ라섹수술 - 군인 시력교정 자주 묻는 질문 모음

군인라식ㆍ라섹수술, 아이리움에 물어보세요

아이리움안과에는 날씨가 선선해지는 10월이 되면

군복을 입은 군장병들이 방문이 늘어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이미 아이리움에서 시력교정을 하신 예비역들의 체험기를 바탕으로

“군인 시력교정, 이건 좀 궁금하다” 를 준비해봤습니다.

 

“군인 시력교정, 이건 좀 궁금하다”

 

 

Q1. 휴가때 수술하고 바로 복귀해도 될까요?
A. 중요한 수술이니 만큼 여유 있는 일정으로 진행하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 수술 종류에 따라 회복기간이 조금씩 다른데, 라식의 경우 수술 후 다음날부터 바로 일상 생활이 가능하기 때문에, 회복기간이 짧습니다.

반면, 라섹수술은 각막 상피를 제거하기 때문에, 수술 후 2~3일은 통증이 있을 수 있고 일상생활이 불편해 충분한 휴식시간이 필요합니다.

어떤 수술이든 회복기간을 넉넉히 가질 수 있는 일정을 계획해 보세요.

 

Q2. 축구 완전 좋아해요. 수술 후에 운동이나 훈련, 괜찮을까요?
A. 어떤 수술이든 수술 직 후 과격한 운동이나 훈련은 피해야 합니다.

-특히, 라식 수술의 경우 각막 절편(뚜껑)을 만들기 때문에 수술 후 눈에 외부 충격이 있다면 제자리를 잘 잡은 절편이 이탈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운동을 즐기거나 눈을 자주 비비는 습관, 비염이 있다면 라식보다 라섹이 더 적합합니다. 본인의 생활 습관, 작업 환경을 주치의에게 꼭 밝히셔야 안전한 시력교정 방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안경을 낀 경우에도 공에 맞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평소 스쿼시를 즐기던 분이 안경을 끼고 운동하다 공에 맞아서 병원을 찾은 사례도 있으니까요!

눈은 항상 외부충격으로부터 보호해주세요!

 

Q3. 수술하고 나서 부대가 멀어서 병원오기가 힘든데…어떡하죠?
A. 좋은 시력 회복과 부작용 예방을 위해 수술 후 사후관리는 수술만큼이나 중요합니다.

- 특히 라섹수술의 경우 잘 보이면 병원에 안 오시는 분들이 계세요. 라섹수술은 소염제 안약을 3개월 간 사용하게 되는데 아이리움이 지난 봄 ASCRS(미국백내장굴절수술학회)에서 발표한 바와 같이 스테로이드 성분의 안약을 장기간 사용할 경우 안압이 올라갈 수 있어 수술 후 정기검진이 더욱 중요합니다.

안약 사용이 끝난 다음에도 병원에 꼭 오셔야 해요.

하지만 군 복무 중이라 수술한 병원에 가기 힘들다면 부대 사단급 의무대에 있는 안과에서 진료 받을 수 있도록 소견서를 받는 방법도 있습니다.

가장 안전한 것은 수술한 병원에서 내 전담 주치의와 눈 상태를 체크하는 것, 그래서 군인고객들에게 라섹수술은 제대 전후로 권장하고 있습니다.

 

Q4. 수술 후 군 생활하는 동안 특별히 주의해야 할 것이 있을까요?
A. 시야가 밝아졌다고 방심하시면 아니되어요!

- 야외 활동 시에는 자외선 차단용 보호안경을 착용해주시고, 처방 받은 안약을 처방대로 성실히 사용하세요.

가을이 되면 피부만큼이나 눈이 건조해집니다. 핸드크림 바르듯이 인공 눈물 사용도 잊지 마시고요.

정기검진도 잊지마세요!

 

■아이리움안과에서 시력교정을 한 군장병들의 이야기들은 아이리움안과 홈페이지 카페(http://cafe.naver.com/eyereum300)에

가입 후 검색창에 "군인"으로 검색하시면 먼저 좋은 시력을 되찾은 분들의 후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리움안과의 안//한 시력교정 설명서

 

1.  무리한 수술계획은 NO. 안전하고 본인 눈에 맞는 수술이 가장 좋은 수술입니다.

 검사 당일 수술하는 일정이라도 3박 이상의 휴가가 필요합니다. 넉넉한 일정으로 계획해주세요

 

2. 고가의 수술비로 부담을 드리지 않습니다. 아이리움안과는 군 복무 중인 장병과 직업군인, 군무원에게 가장 큰 비용 우대 혜택을 드리고 있습니다.

 

시력교정 수술이 필요한 군장병 상담 및 예약방법

1) 온라인 상담 www.eyereum.com 상담과 문의를 쉽고 편하게 이용하세요

2) 자세한 수술방법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아이리움안과 대표번호(02-3420-2020)로 문의해주세요

 

 

아이리움안과 군장병을 위한 혜택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