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질환 정보/각막확장증(원추각막)

원추각막수술사례_콜라겐교차결합술+코웨이브 (아이리움안과)

최근 아이리움안과 의료진들의 원추각막 관련한 연구 논문 소식을 전해드린바 있습니다.

아이리움안과는 원추각막(각막확장증) 치료와 선제적 예방을 위한 진료와 연구를 병행하고 있습니다. 

 

[논문] 각막확장증 판별하는 인공지능(AI) 알고리즘, 아이리움안과 61번째 SCI논문

아이리움안과는 각막확장증(원추각막) 판별 시 정확도를 강화하기 위해 각막 단층촬영과 생체역학적 평가의 매개변...

eyereum.com

 

[논문] 얇지만 원추각막이 아닌 사례 연구(KJO)_박시윤 원장 공동연구

아이리움안과 의료진(박시윤 원장)이 연세대학교 의과대학부설 시기능 개발연구소(Institute of visi...

eyereum.com

오늘은 원추각막수술 (집도의 아이리움안과 박시윤원장) 수술케이스를 소개해드립니다.

원추각막증을 진단받으셨거나 증상이 있는 경우, 아이리움안과 원추각막 수술사례를 참고하여 추후 치료에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1. 원추각막 검사 / 수술 전

-  3년 전 양안 원추각막 진단

인근 안과에서 3년전 양쪽 눈에 대해 원추각막 진단 받은 이력있으신 30대 환자분께서
최근 들어 더 침침하게 보여 본원에 원추각막증 치료를 위해 아이리움안과에 내원하셨습니다.

-원추각막 검사결과

수술 전 각막 비대칭, 부정난시가 심하였으며, 특히 아래에서 보시는 숫자처럼, 수술 전 코마(coma)가 아래와 같이 1.56 , 1.8로 굉장히 높았습니다.

최대 교정시력은 양안 0.4, 수술 후 안경착용 필요함을 설명드렸으며, 

기존에 눈 비비는 습관이 남아있어서, 눈 비비지 않도록 당부드리기도 하였습니다.

본원에서 원추각막검사를 정식으로 받으신 후, 해당 주에 수술을 진행하였습니다.

2. 원추각막수술 시행

양안 각막 콜라겐교차결합술(CXL)과 각막 비대칭과 고위수차 교정을 위한 코웨이브수술(Cowave)을 시행하였고 각막모양 상당히 호전되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수술 후 꾸준히 정기검진 받고 계시며 추후 원추각막 진행이 멈추면 렌즈삽입술을 고려하실 예정입니다. 

(좌)수술 전 (우) 수술 후 각막 변화

◎아이리움안과 원추각막클리닉 소개

환자 안전을 가장 우선으로 여기는 아이리움안과 원추각막 클리닉은

원추각막수술을 전담하는 의료진이 원추각막 진행상태와 최적의 치료를 검토해 환자별 1:1 맞춤수술을 시행합니다.

아이리움안과는 원추각막 수술 전 검사의 신뢰도와 체계적인 이행, 검사결과의 정확한 해석과 꾸준한 수술케이스를 통해 원추각막수술에 대한 안전을 넘어 안심을 드리고자 합니다.  

매일 환자를 만나면서 수술하면서 더 좋은 결과를 이끌어내기 위한 연구와 노력이

아이리움안과 원추각막클리닉의 명성을 해외 환자들에게까지 전해져 외국인 원추각막환자의 치료를 함께 하고 해왔습니다.

원추각막 진행억제를 위한 각막콜라겐교차결합술, 각막 비대칭을 해결하고자 하는 각막지형절삭술(코웨이브수술, COWAVE), 각막링삽입술을 환자별 치료계획에 따라 결합하여 시행합니다.


질환의 정의는 하나지만, 환자별 나타나는 증상과 양상은 각기 다르기 때문에 환자마다 치료계획이 상이합니다. 

환자 한분 한분 염려스러운 마음을 덜어드리고자 최선을 다해 진료합니다.

아이리움안과 홈페이지에서 더 많은 원추각막 치료사례를 확인하세요.

 

원추각막 치료사례 | 아이리움안과

 

eyereum.com

아이리움안과 의료진 소개

 

박시윤 대표원장|아이리움안과

 

eyereum.com

 

강성용 대표원장 | 아이리움안과

아이리움안과 강성용 대표원장 입니다. 절대원칙과 철학을 지키는 젊은 안과를 만들겠습니다.

eyereum.com

 

정병훈 대표원장|아이리움안과

 

eyereum.com

상담 및 내원 문의는 고객센터(02-3420-2020) 또는 첫 방문 빠른예약서비스, 카카오톡 1:1상담을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리움안과 위치

(강남역2번출구 바로연결)

 

 

 

첫 방문 빠른예약|아이리움안과

아이리움안과에 처음 오시는 고객님께 첫 진료예약을 쉽고 빠르게 도와드리는 서비스입니다.

eyereum.com

(참고영상)원추각막치료사례 

(참고영상)각막확장증 판별하는 AI알고리즘 SCI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