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질환 정보/각막확장증(원추각막)

원추각막(각막확장증) 조기 감별과 수술방법(강남 아이리움안과)

라식, 라섹수술 후 발생할 수 있는 각막확장증(원추각막)을 조기 진단할 수 있는 각막 생체역학력 지표(Biomechanical index) 논문이 지난해 10월  SCI 학술지 Journal of Cataract & Refractive Surgery(JCRS)에 등재된 바 있습니다. 

이 연구는 한국의 아이리움안과를 포함해 9개 국가의 10개 안과클리닉에서 함께 진행했었는데요 

 

[논문] 레이저 시력교정술 후 각막확장증 진단하는 새로운 생체역학력 지수 (Biomechanical Index)

라식라섹 후 각막확장증으로 진행중인 각막을 감별할 수 있는 AI 프로그램을 이용하여각막확장증의 조기발견과 영...

eyereum.com

연구에 참여한 아이리움안과 강성용 원장에 따르면 "각막을 절삭하는 레이저 시력교정수술 후 각막의 생체역학력이 감소할 수 있어, 이에 대한 지표를 이용해 수술 후 각막의 안정성과 각막확장증(원추각막)의 진행을 감별할 수 있도록 한 AI 프로그램 모델링"이라 부연 설명하였습니다. 

원추각막증은 약해진 각막이 안압을 이기지 못해 앞쪽으로 돌출되는 질환으로 빛 번짐, 부정난시와 같은 시야 장애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진행성 질환이기 때문에 진행단계에 따른 치료가 필요하며 이에 대한 진단에 각막 속 보이지 않는 각막 생체역학력의 변화를 잘 관찰해야 합니다. 

원추각막 영상보기 


각막의 생체역학력은 굴절력, 각막 지형, 각막 상피의 변화로부터 원추각막증을 감지하는 것보다 더 조기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기존 원추각막 뿐 아니라 수술 후 잠재된 위험을 미리 감별할 수 있으므로 시력교정수술 전 검사로서도 무척 중요합니다.

수술 후 원추각막(각막확장증) 억제를 위한 라섹 후 CXL - 엑스트라 수술결과(아이리움안과 강성용원장)

아이리움안과는 원추각막(각막확장증)치료에 대해 1:1 맞춤치료술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원추각막의 진행을 억제하기 위한 각막 콜라겐교차결합술(Crosslinking, CXL), 각막을 주변부로 당기는 효과로 편평한 모양을 만들기 위한 각막 링삽입술, 그리고 각막의 비대칭을 대칭화하기 위한 각막지형절삭술(코웨이브수술)을 기본으로 2-3중 교차시행을 하기도 합니다.

ⓒ아이리움안과- 원추각막수술 (좌) 수술 전 -> (우)수술 후
ⓒ아이리움안과 - 원추각막 수술사례 (좌)수술 전->(우)수술 후

국내 뿐 아니라 해외환자들께서도 원추각막 치료술을 위해 내원하는 저희 아이리움안과는 원추각막, 수술 후 각막확장증의 치료와 상담, 아이리움안과 의료진과 함께 해보세요. 

가족을 치료해드리는 마음으로, 진정성있는 진료로 질환의 극복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이리움안과 의료진소개

 

강성용 대표원장 | 아이리움안과

아이리움안과 강성용 대표원장 입니다. 절대원칙과 철학을 지키는 젊은 안과를 만들겠습니다.

eyereum.com

원추각막수술후기(의료법56조에 의거, 로그인 후 열람가능)

 

영상 체험후기

아이리움을 찾아주신 고객님들의 리얼한 영상 체험 후기입니다

eyereum.com

원추각막치료사례

 

원추각막교정술 | 아이리움안과

 

eyereu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