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안수술 정보

눈이 뿌옇게 보여요..백내장증상 60대이후 시력불편 원인

"눈이 뿌옇게 보여요"  "눈이 침침해요"

연령대를 상관없이 위와 같은 증상이 있습니다. 그런데 연령대별로 시력을 방해하고 불편한 증상을 일으키는 원인이 다릅니다. 

멀리 다가오는 버스 번호가 잘 보이지 않는 20-30대의 흐리게 보인다는 호소와 장시간 PC앞에서 뜬 눈으로 모니터를 바라보다보니 눈이 마르고 뿌옇게 보인다는 40대, 노안이 본격적으로 진행되어 휴대폰 글씨가 흐리고 침침하다는 50대, 그리고 전등을 새 것으로 갈아도 깨끗한 안경을 꼈는데도 시야가 뿌옇고 침침하다는 60-70대, 각각 시력저하를 느끼게 하는 원인이 연령대별로 다릅니다.

백내장증상 관련 영상 (출처: 아이리움안과 유튜브)

그래서 원인에 맞는 치료가 필요합니다.

젊은 층에서는 주로 근시를 교정하는 스마일,라식,렌즈삽입술 등 시력교정술을 위해 저희 아이리움안과에 내원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만일 연령대가 높은 환자들께서 시력이 나빠진 것 같다고 찾아오시면 저희 병원은 반드시 노안, 백내장 검사를 추가적으로 시행합니다. 일반 시력검사와는 다른 잠재 질환의 여부를 확인하게 됩니다.

실제로 노안라식을 위해 수술하러 내원했다가 백내장 진단을 받은 60년대생 백내장 환자들을 만나뵙기도 하며, 70년대 후반 출생연도이신 분들도 빨라진 노안시기로 인해 노안 스마일, 노안 라식 등 근시와 노안을 함께 교정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물론 60대 전후에도 눈에 아무 이상 없이 굴절장애로 인한 불편이라면 노안시력교정술(노안스마일라식, 노안라식 등) 받는 분들도 계십니다.

아이리움안과 시행중인 노안교정수술방법

 

노안라식-프레즈비맥스|아이리움안과

 

eyereum.com

이와 관련한 아이리움안과 강성용 대표원장의 의료진 칼럼을 확인해보시고 여러분의 눈 증상 뿐 아니라 가족들의 눈 건강을 함께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아이리움안과 대표원장 강성용 안과전문의

감기에 걸려도 병원에 잘 가시지 않는 부모님들에 대한 가족들의 관심이 건강한 노후에 꼭 필요합니다.

위 내시경 챙겨하시듯이 60-70대 미리 눈 건강 챙기신다면 100세 시대 생활 속 어르신들의 안전과 삶의 질적 향상에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아이리움안과 강성용 원장 칼럼

<칼럼 요약>

(중략)

"60대 이후 연령대에서 발생하는 시력불편은 이전 연령대와는 접근을 달리해야 한다. 젊은 층에서 굴절이상으로 초점이 안 맞는 시력저하와는 원인 자체가 다르다.

노안이 심해져 나타나는 증상이라 여기고 방치했다가 치료가 필요한 질환을 놓칠 수 있는데 치료시기를 놓치면 시력회복이 어렵거나 치료방법이 더 복잡해지고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어 부모님들이 ‘눈이 뿌옇고 침침하다’는 증상을 호소하면 가볍게 생각하면 안 된다."

"특히 백내장은 눈 속의 수정체가 혼탁하고 경화되면서 시야가 뿌옇게 보이는 진행성 질환으로 환자가 진단만으로는 노안과 구분하기 힘들다.

가까운 글씨 볼 때 초점이 안 맞는 노안과 달리 백내장은 거리와 관계없이 항상 안개 낀 것처럼 뿌옇고 침침하다.

또한 야간 운전 시 빛 번짐이 심한 증상, 실내조명이 침침해서 새것으로 교체했지만 여전히 누렇고 선명하지 않거나, 유독 붉은색 계열의 옷을 선택하는 경우, 혹은 불편하던 근거리 시력이 갑자기 개선됨을 느껴지는 증상들이 백내장의 주요 증상이다.

실제 이러한 백내장 증상들은 고연령층의 안전 문제 및 환자 삶의 질적 저하를 유발할 수 있고, 기저질환이 있는 경우에 합병증을 유발하므로 질환의 조기진단과 적기 치료가 필요하다. "

"백내장은 진행 초기에 안약으로 진행 속도를 늦추는 보존적 치료를 하다가, 생활에 불편을 느낄 정도로 중기 이상까지 진행되면 백내장 수술을 통해 완치할 수 있다.

백내장 수술방법은 혼탁하고 경화된 환자의 수정체를 제거한 후, 이를 대체하는 인공수정체(백내장수술용 렌즈)를 삽입하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백내장 수술에 사용하는 인공수정체에는 단초점, 다초점 등 다양한 종류가 있으므로 수술 전 눈 상태와 도수, 연령, 건강 상태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적합한 인공수정체를 선택해 수술한다."

"간혹 백내장수술에 사용하는 다초점 인공수정체를 노안을 교정하는 렌즈삽입술로 오해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잘못된 것이다. 백내장 수술은 질환의 치료 목적이며 수술은 안과 전문의와 중하게 결정해야 한다."

<전문보기> https://health.chosun.com/healthyLife/column_view.jsp?idx=10470 


아이리움안과의 정보가 도움이 되셨나요?

시력교정술, 백내장수술 등 필요한 진료를 위해 아이리움안과에 예약 및 상담을 원하실 때 아래 경로를 이용해보세요. 

상담예약 직통(대표번호): 02-3420-2020 

●처음오시는 고객님을 위한 첫방문빠른예약서비스

원하는 예약일정과 통화가능시간을 남겨주세요▼

 

첫 방문 빠른예약|아이리움안과

아이리움안과에 처음 오시는 고객님께 첫 진료예약을 쉽고 빠르게 도와드리는 서비스입니다.

eyereum.com

믿을 수 있는 안과전문의, 아이리움안과 의료진 소개

 

강성용 대표원장 | 아이리움안과

아이리움안과 강성용 대표원장 입니다. 절대원칙과 철학을 지키는 젊은 안과를 만들겠습니다.

eyereum.com

●백내장 증상과 치료(아이리움안과)

 

백내장 증상과 치료 | 아이리움안과

백내장이랑 투명한 수정체가 혼탁해져 빛을 제대로 통과시키지 못하게 되면서 안개가 낀 것처럼 뿌옇게 보이게 되는 질환입니다.

eyereum.com

대한안과의사회 라식/라섹수술 병의원 회원-아이리움안과의원

 

[소식] 대한안과의사회 라식/라섹수술 병의원 회원-아이리움안과의원

아이리움안과의원은 대한안과의사회 라식/라섹 수술위원회가 제시하는 기준을 충족하는 라식/라섹수술 병의원 회원입...

eyereum.com

강남구 역삼동 아이리움안과

(지하철역강남역 2번출구에서 바로 연결됩니다.) 

레이저를 이용한 백내장수술 

아이리움안과 강성용원장(월간인물 2023년 2월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