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안수술 정보/백내장 수술

백내장수술, 이제 첨단 레이저의 시대

눈 속에서 카메라 렌즈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우리 눈의 수정체입니다.

수정체가 혼탁해지면서 사물이 뿌옇고 흐리게 보이고 시력장애가 발생하는것이 바로 백내장입니다.

 백내장은 이제까지 약 60세 이상에서 발생하는 노인성 질환으로 인식해왔으나, 눈의 노화가 빨라지면서 최근 40-50대에서도 발병되어 점차 발병연령이 낮아지고 있죠

백내장은 초기에는 약물로 진행을 늦출수는 있지만 결국 수술로 완치를 해야 합니다. 시력이 저하되면서 생활에 불편함을 넘어서서 안전의 위험까지 발생할 수 있고 합병증을 유발해 또 다른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백내장 수술한 그룹이 더 오래 산다? 

최근 미국의사협회(AMA) 학술지 '안과학'(Ophthalmology) 최신호에서 미국 로스앤젤레스 캘리포니아대학 의대 안과 전문의 앤 콜먼 박사 연구팀이 발표한바에 따르면, 백내장수술환자들이 그렇지 않은 그룹보다 사망 위험이 60%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폐 질환, 혈관 질환, 신경 질환, 감염 사고 등 특정 원인에 의한 사망 위험도 37~69% 낮았다고 발표했는데요,

백내장 수술이 수명을 연장하는 효과가 있다는 증거는 될 수 없지만 백내장 수술 후 인지기능이 개선되어 낙상, 골절위험이 줄고 건강관리를 비교적 잘했다고 유추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백내장 치료법의 진화 '레이저를 이용한 백내장수술' 

백내장 수술은 의료용 칼을 이용해 수정체를 감싸고 있는 주머니를 원형으로 절개한 후 초음파를 이용해 혼탁해진 수정체를 잘게 부수어 꺼내는 방법으로 이루어져 왔습니다. 이 과정에서 각막 등 안구 내 조직이 손상될 위험성이 있어왔는데, 최근 펨토초레이저가 도입되면서 이전보다 정교한 수술이 가능해졌습니다.

본원이 백내장 수술 시 사용하는 렌자(LENSAR) 레이저의 예를 들면, 백내장 수술용 펨토초레이저가 초고속 샤임플러그 카메라를 이용해 안구를 360도 각도에서 촬영할 수 있습니다.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증강 현실(Augmented Reality)에 대해 들어보셨을텐데요, 바로 이 기술을 접목해 각막과 수정체의 모양과 기울기까지 생체 그대로 구현해냅니다.

또한 제로 에너지에 가까운 레이저로 절개와 파쇄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각막 내피세포의 손상을 줄일 수 있게 되었고, 특히 통증과 회복면에서 유리합니다. 

백내장 수술 시 난시 교정이 동시에 가능하여 인공수정체 삽입시 난시 교정용 렌즈가 아니더라도 수술 후 시력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아이리움안과 레이저 백내장수술 화면

 

SIA(surgically induced astigmatism) 시스템 으로

각막난시의 효과적 예방

 

 

수술장비와 인공수정체(렌즈) 안전성을 확인하세요

 의료진의 의술에 첨단 기술이 더해져 환자를 위한 안전한 수술이 완성됩니다.

렌자 레이저장비는 미국 FDA, 유럽 CE, 한국 KFDA 등 여러 국가의 식약처로부터 안전성 승인을 받은 안전한 장비입니다. 

또한 아이리움안과에서 사용하는 모든 인공수정체는 FDA승인을 받은 렌즈만을 사용합니다. 

 

▼백내장 수술 영상 후기

※ 클릭시 백내장 영상후기로 연결됩니다. 의료법 의거 간단한 개인인증 절차후 열람됩니다.

 

 백내장 맞춤치료, 믿을 수 있는 아이리움안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