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력교정 정보/라식·라섹·스마일라식

라식라섹 야간 빛번짐 예방, 코웨이브라식라섹

라식 1세대의 경우 근시, 난시 등의 저위수차 교정에 초점을 맞춘 1.0 시력달성을 목표로 했습니다.

그러나 아이리움안과가 시행하고 있는 코웨이브라식/라섹은 야간 빛번짐, 눈부심, 대비감도 등 ‘시력의 질’에 영향을 미치는 고위수차 교정에 초점을 두어 일반 라식, 라섹이 해결하지 못한 미세한 굴절이상까지 반영한 맞춤형 수술을 진행합니다.

사람마다 지문이 다르듯이, 사람의 각막지형도 고유의 모양과 특성이 있습니다. 각막지형에 맞추어 1:1 맞춤수술해야 수술 후 광학적 부작용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본원 강성용 원장은 국내 유일한 ‘아마리스레드 레퍼런스닥터’(Amaris Reference Doctor)로, 지난 수년간 아마리스 레이저를 이용한 코웨이브라식, 라섹 수술성과에 대해 국제학회에 꾸준히 발표하며 커스터마이징(customizing) 시력교정술의 필요성을 강조해 왔습니다.

3차원 입체 레이저 알고리즘, 스마트펄스(SPT)의 공동개발에 참여하면서 아시아지역 최고개발자에 위촉되기도 하였습니다. 코웨이브수술의 좋은 결과는 원천기술을 이해하고 임상에서 우수한 결과를 이끌어내는 아이리움 의료진의 깊이 있는 의술에서 시작합니다.

'코웨이브(Cowave) 수술 후 우수한 빛 번짐 감소효과'에 대한 연구는 최근 6년간 미국-유럽백내장굴절수술학회(ASCRS, ESCRS), 아시아태평양안과학회(APAO) 등 세계적인 안과학회에서 주목을 받아왔습니다. 

그리고 2017년 드디어 최근 각막분야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학술지 JCRS(Journal of Cataract & Refractive Surgery)에 코웨이브의 고위수차 교정과 빛 번짐 감소효과가 수록되면서 세계 최초로 Coma를 감소시키는 코웨이브수술 관련 첫번째 SCI급 논문이라는 기록을 세웠습니다.해당 논문은 싱가폴의 레이저 굴절교정 분야 권위자 제리탄 박사(Jerry Tan)와 공동연구로 진행하여, 안전한 라식, 라섹과 시력의 질 향상을 위해 세계적인 의료진들이 뜻을 모았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 깊습니다.

코웨이브의 고위수차 교정효과는 라식, 라섹 첫 시력교정 케이스뿐 만 아니라, 과거 시력교정술 후 야간 빛번짐, 광학적 부작용으로 재교정이 필요한 환자들, 또한 원추각막(각막확장증)환자의 비대칭 각막교정을 위한 결합치료에도 활용되고 있습니다.  

코웨이브수술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코웨이브라식라섹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