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리움 눈건강TIP

뻑뻑한 내 눈, 눈의 피로 푸는 방법

뻑뻑한 내 눈, 눈의 피로 푸는 방법

 

▲이미지출처:iphoneworld.tistory.com

하루 평균 최소한 15시간 정도 눈을 뜨고 있고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장시간 응시하다 보면 우리의 눈은 하루종일 혹사하기 마련입니다.

심지어 휴식을 취하는 수면중에도 우리의 눈은 쉴새 없이 움직입니다.

사실상 우리 신체기관 중 가장 많이 혹사 당하는 기관 중 하나가 바로 '눈'일 것입니다.

그렇다보니 자연스레 눈의 피로가 쌓이기 마련인데요. 눈의 피로 대수롭지 않게 여겨 그냥 넘기다 보면 눈 건강에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눈의 피로 원인은?

눈의 피로는 여러가지 원인이 있지만 크게 눈이나 신체의 질병에 의한 병적인 눈의 피로와 연속적으로 집중된 작업으로 생기는 생리적인 눈 피로,

그리고 주위 작업 환경에 의한 눈 피로, 신경성 눈 피로 등으로 원인을 나눌 수 있습니다.

 

-병적인 원인에 의한 눈의 피로

 

 

근시, 원시, 난시 등의 굴절 이상이 있을 때 눈의 피로가 올 수 있는데요.

특히 가벼운 난시와 원시 등이 있을 때는 시력은 비교적 좋으나 눈의 피로가 잘 나타나게 됩니다.

물론 다른 신체의 컨디션이 좋지 않을 때도 눈의 피로가 동반될 수 있습니다. 저혈압, 전신쇠약, 자율신경 이상이 있을 때 잘 생깁니다.

 

-생리적인 원인에 의한 눈의 피로

 

우리의 눈은 물체의 원근을 볼 때 조절을 통해 정확한 초점을 맺게 되는데요.

이러한 조절 작용은 가까이 볼 때 더 필요하게 됩니다. 그러나 계속되는 눈의 작업으로 조절 작용이 과도하게 되면 피로가 오는 것!!

또 중년 이후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조절 능력이 떨어져도 눈의 피로가 오게 됩니다.

 

 

눈의 피로 개선 방법은?

여러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되는 눈의 피로, 어떻게 하면 풀 수 있을까요?

방법은 의외로 매우 간단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눈의 지압과 스트레칭 그리고 눈의 휴식 등으로 눈의 피로를 충분히 개선할 수 있는데요.

 

 

 

위의 그림에서 보듯이 간편한 지압만으로 눈의 피로를 풀어주실 수 있습니다.

또 먼곳을 멍하게 응시하는 것도 눈의 피로를 풀어주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PC작업 등 근거리 작업이 많은 직장인의 경우 특히나 50분 작업 후 10분 휴식은 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