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력교정 정보/렌즈삽입술

[아이리움안과]렌즈삽입술 후 야간 빛 번짐 해결

라식라섹 수술 뿐 아니라 렌즈삽입술에서도 광학부를 넓혀 야간 빛번짐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가 열렸습니다.

 

아이리움안과에서 시행중인 광학부가 넓어진 후방렌즈삽입술, EVO+아쿠아ICL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동공이 평균보다 큰 경우 일반 아쿠아ICL보다 EVO+아쿠아ICL렌즈를 이용해 안내렌즈삽입술을 시행할 경우, 수술 후 야간 빛 번짐 현상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평균 7%, 최대 10% 넓어진 광학부로 야간 빛 번짐 예방 

 

수술 시 광학부가 동공크기보다 작을 경우 우리눈의 '구면수차'가 크게 늘어나 빛이 퍼지거나 쏟아지는 듯한 빛 번짐 현상을 겪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동공이 큰 분들께서 광학부가 좁을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본원은 동공크기를 빛의 세기에 따라 여러번 측정하고 있습니다. 가장 큰 동공크기를 알고 그에 맞는 광학부 크기를 정해야 빛번짐  부작용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습니다.

 

▼낮과 밤의 빛 굴절 비교

 

 

 

라섹수술 시에도 아이리움에서는 동공 크기가 큰 분들께 하이퍼큐 라섹으로 구면수차의 증가를 억제하는 시력교정술을 시행해 시력의 질을 높이고 있는데요

광학부를 넓혀 수술하지만 전체 절삭범위는 더 늘지 않는 수술로, JCRS에도 아이리움의 시력교정술 후 빛 번짐 감소 연구가 실렸습니다.

 

렌즈삽입술의 경우도 EVO+아쿠아ICL렌즈로 시력교정을 할 경우 기존보다 광학부가 커지면서 달무리 현상, 빛 번짐 현상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광학부는 디옵터에 따라 기존 렌즈 대비 광학부의 확대된 비율이 조금씩 다르나

평균 7%, 최대 10%까지 확대되어 주야 모두 편안한 시력을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열고 있습니다.

 

 

아이리움안과는 TICL(토릭아쿠아ICL)의 레퍼런스닥터 (최진영원장, 강성용원장)가 이끄는 EVO+아쿠아ICL센터로서

EVO 아쿠아ICL 렌즈를 국내에서 가장 먼저 도입해 수술을 진행하고 있으며, ICL계열 후방렌즈삽입술의 안전기준을 포함한 SCI논문 3편, 2011-2017 7년 연속 미국/유럽 등 국제 안과학회에서 초청강연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이리움안과 최진영 원장

(TICL렌즈삽입술 레퍼런스닥터)

 

▼아이리움안과 강성용 원장

(TICL렌즈삽입술 레퍼런스닥터)

 

 

 

초고도근시와 난시가 모두 고민이라면 EVO 아쿠아ICL을 고려해 렌즈삽입술 전용 검사를 먼저 받으세요

 

라식라섹이 각막 조건으로 인해 수술불가능한 경우가 있는 것처럼 렌즈삽입술 또한 수술불가능한 눈 조건이 있기 때문에 반드시 라식라섹 검사와는 다른 주제의 검사들이 필요합니다.

 

눈 속 공간, 동공크기, 백내장, 녹내장 여부 등 다양한 결과를 기반으로 평생 한번 뿐인 시력교정술을 신중하게 결정하세요.

 

본원은 무리한 수술을 권하지 않고 오직 눈에 가장 안전한 수술을 함께 찾고 편안한 시력을 찾아드리겠습니다.

 

[렌즈삽입술 후기]

-후기열람은 의료법 56조에 의거 개인인증 절차 후 가능합니다. 

 

 [아이리움 렌즈삽입술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