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안수술 정보

노안라식vs노안렌즈삽입술, 나에게 맞는 노안교정방법은?

근거리 보기가 점점 불편해지는 노안 증상, 노안이 일찍 시작되면 갑자기 휴대폰 보기도 불편하고 심란하고 불안하시죠?

오늘은 노안 교정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노안이란

 

수정체가 조절력을 상실하여 초점을 맞추지 못해 돋보기 및 안경의 의존도 가 높아지는 것을 ‘노안이라 합니다.

굴절력 저하로 상이 제대로 맺히지 못하게 되어 근거리 시력이 점점 불편해지는데요

 

최근, 스마트폰 및 태블릿 등 휴대 기기 사용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40-50대 중, 장년층에 노안 증상이 늘어나고, 발병 연령도 점차 낮아지는 추세 이므로 노안에 대한 더욱 적극적인 치료, 예방 및 관리가 필요합니다.

 

 

#노안교정방법

 

돋보기 및 안경 착용을 통한 비 수술적 교정 방법이 일반적이지만, 생활 패턴과 환경에 따라 안경 착용에 어려움을 느끼는 경우 수술을 통한 시력 교정을 진행합니다.

 

시력 뿐 아니라 백내장, 녹내장, 망막 등 다양한 검사를 통해 노안을 정확히 진단하고, 노안교정에 앞서 질환을 치료해야 할 상황에서는 질환치료를 우선으로 합니다.

 

성공적인 노안수술은 철저한 사전 검사에서 시작한다는 사실 잊지마세요!!

 

 

#수술적 치료의 목적

 

원거리 시력은 보존하고, 근거리 시력을 개선하는 노안과 근시, 난시, 원시와 같은 굴절 이상을 교정하여 돋보기 및 교정 안경의 의존도를 낮추는 데 있습니다.

 

의존도를 낮추는 것이지 안경을 아예 안쓰도록

 

#노안교정수술의 원리

 

나에게 맞는 노안교정법, 레이저 노안 교정과 노안 렌즈삽입술은 한쪽 눈은 근거리, 다른 한쪽 눈은 원거리 를 잘 볼 수 있도록 양안을 각각 시력교정하는 '모노비전' 수술법을 적용합니다.

 

‘모노비전’이란 주시안은 원거리를, 비주시안은 근거리 시력으로 교정하여, 적응 후 원거리와 근거리의 시력을 모두 개선하는 맞춤형 수술입니다.

 

모노비전

장점 : 일상생활에서 돋보기나 원거리 안경 없이 생활이 가능하다.
단점 : 원거리와 근거리가 80~90%정도의 선명도로 보이기 때문에 장시간 집중된 업무를 할 경우 돋보기 안경이나 원거리 안경이 필요할 수 있다.

 

 

수술적 노안교정방법을 알아볼까요?

 

#레이저 노안교정술(노안라식/노안라섹)

 

일반적인 라식, 라섹과 동일하게 각막을 절제하여 시력을 교정하게 되며, 양안을 각각 근ㆍ원거리 시력교정 시키는 '모노비전' 수술법을 적용하여, 주시안 각막은 원거리 시력을 교정하고, 비 주시안 각막은 근거리 시력 교정하기 때문에 근거리 +원거리 시력이 모두 개선됩니다.

 

※아이리움에서는 노안교정에 신형 아마리스레드1050RS SPT(스마트펄스) 엑시머레이저(2017년 1월 26일 현재 국내 유일 보유), 비쥬맥스로 수술합니다.

수술 중 눈을 움직이면 어떻게 하는지 걱정하는 분들이 계시지만, 7차원 안구추적으로 실시간 눈의 움직임을 레이저가 추적해서 수술하기 때문에 정교하고 정확한 수술이 가능합니다.

 

장비의 노후로 인해 수술 정확도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최신 장비를 보유하는 아이리움은 백내장 수술 시에도 펨토초세컨 레이저(렌자, Lensar)를 사용하여 레이저백내장수술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노안렌즈삽입술(노안렌즈각막삽입술)

 

렌즈삽입술 역시 '모노비전' 수술법을 적용하여, 비 주시안의 각막에 근거리 교정용 렌즈를 삽입하여 근거리 시력을 교정합니다.

 

즉, 렌즈가 삽입된 눈은 근거리를, 그렇지 않은 눈은 원거리 시력을 담당하게 되어 양쪽 눈을 모두 뜨고 봤을 때 가까운 곳과 먼 곳 모두 볼 수 있도록 하는 수술입니다.

렌즈의 종류도 프레스비아, 레인드롭, 카메라인레이 등 다양하며 모든 렌즈삽입술은 수술에 적합한 눈 조건이어야 가능합니다. 렌즈삽입이 부적절하면 안경이 가장 안전하겠지요. 

 

40대 이후 눈의 노화로 인한 노안 뿐 아니라, 백내장, 녹내장, 황반변성 등 노년성 질환이 나타나게 됩니다.

노안이라고 불편함을 방치했다가 안 질환이 상당히 진행한 경우가 많습니다.

노안의 교정도 중요하지만, 그에 앞서 정기적인 노안검사를 통해 방치되었던 눈 건강을 체크해보세요

 

아이리움안과에서는 대학병원출신 대표원장단이 직접 여러분의 1:1 평생주치의로 만납니다.

 

 

노안교정수술, 백내장 등 안질환 치료상담이 필요한 경우

게시판 상담(http://eyereum.com/consult/online/list)

또는 대표전화를 통해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리움 노안교정클리닉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