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력교정 정보/라식·라섹·스마일라식

엑스트라라식라섹의 시력안정화, 각막구조안정화

라식, 라섹, 스마일라식, 어떤 수술이든 안전이 최우선되어야 합니다.

 

최근에는 환자들의 안전에 대한 의식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부작용 예방과 안전한 시력교정술에 대한 문의가 늘고 있는데요

이 같은 환자들의 안전에 대한 요구를 반영한 수술로 엑스트라라식ㆍ라섹을 소개해드립니다.

 

▼미국백내장굴절수술학회 콜라겐교차결합술 세션의 공식 패널리스트

아이리움안과 강성용 원장(現 아베드로 의학자문위원회)

 

 

엑스트라 라식ㆍ라섹스마일이란?

 

라식, 라섹 후에는 각막이 절삭량에 비례해 약해집니다. 약해진 각막을 재강화하기 위해 각막강화술, 각막콜라겐교차결합술(Cross-linking, CXL)을 시행하여 원추각막(각막확장증)과 같은 부작용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라식, 라섹 후 콜라겐교차결합술(라식, 라섹엑스트라)을 진행하면 각막이 얇아졌음에도 불구하고 각막을 구성하는 콜라겐의 결합력을 높여 각막조직을 재강화하는 원리입니다.

 

라식ㆍ라섹 후 각막에 리보플라빈을 주성분으로 하는 VibeX-Xtra를 90초 동안 넣고 365nm 파장의 UVA를 계산된 만큼 조사하면 각막 속에서 콜라겐섬유 간 교차 결합이 일어나 한층 탄력 있고 건강한 각막이 됩니다.

최근 수술의 안정성과 더불어 시력회복기간을 줄이면서 더욱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엑스트라수술 절차

 

 

 

Q. 수술 시 사용하는 용액, 안전한가요?

VibeX-Xtra의 주성분인 리보플라빈은 식품으로 섭취되거나 체내에서 만들어지기도 하는 물질로 미국 식약처로부터 매우 안전한 물질(GRAS)로 인정받은 바 있다. 아베드로의 리보플라빈은 멸균포장으로 위생적입니다.

 

국내 엑스트라 1호 수술, 아이리움안과가 해외에 소개한 'Lock-in효과'

 

라섹 직후 각막 조직을 강화하는 콜라겐교차결합술을 시행하면 수술 후 교정시력을 마치 자물쇠로 꽉 잡아주는 효과(Lock-in)가 있어 회복기간 중 발생하는 눈의 도수변화 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아이리움안과는 엑스트라수술라섹은 각막의 강성도(Stiffness)가 수술 후에도 수술 전과 동일하게 유지되는 효과를 설명했습니다.

 

▼Lock-in효과에 대한 아이리움안과 강성용 원장 설명

(출처 : http://lasikxtra.com/why-lasik-xtra/testimonials/)

 

 

 

각막의 내구성 측정은 어떻게 하나요?

 

아이리움안과에 오신 분들께서는 코르비스 장비로 강성도 측정을 해보셨을 거에요

코르비스ST는 각막에 바람을 분사한 뒤 모양이 변형되었다가 돌아오는 전 과정을 초고속 샤임플러그 카메라로 측정, 각막이 변형되는 폭과 모양, 회복되는 데에 걸리는 시간 등을 체크할 수 있는 장비입니다.

 

각막의 강성도는 각막에 일정한 힘을 주었을 때 각막이 제자리로 돌아오는 성질로 각막의 내구성 지표가 되죠

그래서 원추각막과 같이 각막이 약한 사람은 정상인보다 더 많이 출렁이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각막이 수술 후에도 튼튼하게 유지되기 때문에 수술 후 발생할 수 있는 원추각막이나 시력의 퇴행을 엑스트라 수술로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아이리움안과 각막 강성도 정상범주 규명

 

아이리움안과와 연세대학교 의과대학이 공동으로 ‘CORVIS ST 각막 강성도의 정상 범주’ (원제 : Biomechanical properties of the cornea measured with a dynamic Scheimpflug analyzer in young healthy adults) 라는 주제로 연구를 진행하여, 각∙결막분야 SCI급 세계적 안과 학술지인 美 CORNEA 지에 채택되었습니다.

 

연구팀은 한국인의 각막 강성도 정상치를 통계적으로 수치화시켰고, 이로써 수술 후 원추각막의 가능성을 가진 눈을 구별해 시력교정수술 적합여부를 판단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특히 라식라섹 후 콜라겐교차결합술(각막강화술)을 시행하는 엑스트라수술의 객관적 기준으로서 중요한 연구입니다.

 

엑스트라라식라섹 아시아 유일 의학자문위원이 있는 아이리움안과에서 안전한 수술을 상의하세요

 

엑스트라라섹의 각막 후면 고도의 안정화 (BMC Ophthalmology)

아이리움안과-연세대 논문 채택!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