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력교정 정보/라식·라섹·스마일라식

라식라섹 후 야간 빛번짐 해결한 코웨이브라식라섹/하이퍼큐라섹

시력1.0 인데 왜 이렇게 선명하지 않죠? '코웨이브'로 빛번짐 예방하셨나요?  

 

레이저 굴절교정술 후 빛번짐, 눈부심, 대비감도 저하 등의 불편함은 라식, 라섹, 스마일라식 수술 후 주변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대표적인 부작용입니다
야간 빛번짐을 발생시키는 원인은 바로 '고위수차'입니다.

 

고위수차란?

시각적인 선명도, 미묘한 색상차이, 잔상, 빛번짐, 야간시력 과 같이 시력의 질을 결정하는 요인들은 단순히 시력검사표에서 측정할 수 없으며 미세한 빛의 굴절이상으로 인해 발생하게 됩니다. 이를 "고위수차"라고 합니다. 고위수차는 시력의 질을 저하시키는 결정적인 원인이 됩니다.

 

※그렇다면 '저위수차'는?

근시, 원시, 난시와 같은 기본적인 굴절이상에 영향을 주는 수차를 저위수차 라고 합니다. 교정시력 1.0 은 시력검사표 상에서 일정거리에 있는 글자나 숫자를 명확하게 읽을 수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똑같은 1.0이라도 빛 번짐 없으면 더 선명, 코웨이브라식ㆍ라섹

라식, 라섹 후 빛 번짐, 눈부심과 같이 시력의 질을 저하시키는 요인들에 대해 오랫동안 연구해 온 아이리움안과의 환자맞춤형 시력교정술 "코웨이브라식"(Cowave, 각막웨이브프론트). 코웨이브라식,라섹은 일반 라식, 라섹이 놓칠 수 있는 광학적 오차와 미세한 굴절이상까지 수차분석기를 통해 분석, 내 눈의 모든 데이터를 반영하여 수술이 진행됩니다.

 

코웨이브, 얼만큼 빛 번짐을 감소시키나요?

코웨이브라식라섹은 고위수차 중 코마(Coma) 교정에 효과적입니다.

아이리움안과 원장단은 2015 유럽백내장굴절수술학회(ESCRS)에서 아마리스레드 스마트펄스(SPT)로 코웨이브 수술 시 평균 38%까지 코마수치가 감소하는 효과에 대해 공식발표했습니다. 그동안 라식, 라섹 후 빛번짐문제, 고위수차 교정은 학계의 난제였던 만큼, 본원에서 제시한 코웨이브의 효과는 전세계적으로 큰 집중을 받고 있습니다.

 

야간 빛 번짐 걱정에는 하이퍼큐라섹 (Hyper-Q)

야간 빛 번짐을 유발하는 고위수차, 구면수차의 발생량을 감소시킨 하이퍼큐라섹,

강성용 원장은 아마리스레드 스마트펄스(SPT)를 이용한 하이퍼큐라섹이 고위수차 중 교정하기 힘든 구면수차의 발생을 억제한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했는데요, 해당 내용은 미국 백내장굴절수술학회(ASCRS) 에서 공식 강연으로 채택되었습니다.

 

그리고 SCI 급 美 학회지 "Journal of Catarac & Refractive Surgery"에 채택되어 게재되었는데, 오늘 아이리움에 우편으로 도착했습니다.(이미 인터넷에는 게재되어 있죠^^)

 

 

 

하이퍼큐 라섹, 시력교정과 빛 번짐 예방을 어떻게 동시에 할 수 있을까

 

하이퍼큐라섹(Hyper-Q)은 수술 후 발생하는 고위수차 중 '구면수차'의 발생을 억제하여 빛 번짐을 예방합니다.

 

눈의 각막은 완전한 구면이 아니라 주변부는 평평하고 중심부로 갈수록 뾰족해지는데 사람마다 이러한 형태가 다르며, 이를 Q값이라고 합니다.

수술 후 야간 빛 번짐 및 눈부심을 유발하는 구면수차는 빛의 파장의 차이로 생기게 되는데, 구면수차 발생을 줄이려면 각 환자별로 Q값을 조정하여 각막에 레이저를 조사하는 범위를 넓혀 수술합니다.

 

동공이 커서 빛 번짐이 우려되는 환자들이 광학부를 넓혀 수술하게 되는데 기존에는 광학부를 넓히면 각막의 절삭량까지 함께 증가했으나 하이퍼큐라섹은 전체 절삭면은 최대한 유지하면서 광학부를 넓힐 수 있어, 각막의 절삭량을 최대한 보존하면서 빛 번짐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시력교정 후 좋은 시력 뿐 아니라 광학적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해 아이리움안과는 각막지형맞춤형 1:1 시력교정술을 고집합니다.

 

코웨이브라식라섹, 하이퍼큐라섹, 그리고 최근 스마일라식 부작용을 예방하는 로우에너지스마일라식까지, 시력의 질을 높이기 위한 아이리움의 노력은 계속 됩니다.

 

수술 후 빛 번짐 38%감소

아이리움안과 코웨이브라식ㆍ라섹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