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력교정 정보/렌즈삽입술

아이리움안과 강성용 원장, 안내렌즈삽입술 세계적 인정(아쿠아ICL, 토릭 알티플렉스)

라식, 라섹이 불가능한 눈 조건을 가진 고도근시 환자들에 대안으로 각광받는 안내렌즈삽입술, 시력교정용 특수렌즈를 눈 안에 삽입하는 수술로 각막 회복기간 없이 빠른 일상복귀가 가능하고 시력 퇴행의 우려도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렌즈삽입술에 숙련된 의료진이 중요한 것은 무엇보다 수술 후 부작용 없는 환자의 안전까지 생각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아이리움안과는 안내렌즈삽입 분야에서 수술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매년 국제 학회에 임상결과를 공식 발표하고 안전기준을 확립하고 있습니다. 본원 강성용 원장의 경우 미국/ 유럽학회에서 렌즈삽입술 분야에서 주목받고 있는 의사입니다.

 

 

2015 백내장굴절수술학회(ESCRS)에서 2년 연속 전방, 후방렌즈 전분야에 걸쳐 수술사례와 연구성과를 발표하였고 특히 연세대와 공동으로 연구한 아쿠아ICL렌즈삽입술의 ‘다이나믹 볼팅’(생체 내 움직임)을 주제로 한 논문이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세계적 권위의 SCI급 학술지에 채택되었습니다. 

 

▼클릭시 상세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강성용 원장은 네덜란드 옵텍의 의학자문위원으로 활동중입니다. 올해 유럽학회에서 강성용 원장은 전방렌즈 전문가 포럼에서 근시와 난시 동시 교정하는 안내렌즈의 난시교정효과를 강연했습니다.

 

실제 아이리움안과의 수술자들의 수술 결과를 토대로 한 이번 발표에서 토릭 알티플렉스(Artiflex Toric)의 우수한 난시교정효과가 알려졌습니다. 

 

강 원장은 토릭알티플렉스와 일반 알티플렉스에 LRI(각막 윤부 완화 절개술)를 함께 시행한 그룹으로 나누어 수술 후 6개월 째 난시 교정 효과를 비교했습니다.

확인 결과 두 그룹 모두 우수한 난시 교정효과가 있었지만 중등도 이상의 심한 난시 교정에는 토릭 알티플렉스 그룹의 교정효과가 더 우수했다고 밝혔습니다.

 

 

 ▼아이리움안과 의료진을 찾아보세요~!

 

 

 


강 원장은 난시교정용 토릭 알티플렉스 렌즈로 원추각막 환자들의 심각한 난시를 교정한 수술 사례를 함께 전했습니다. 

원추각막증 환자는 변형된 각막으로 인해 심각한 난시와 시력저하현상이 발생하는데, 강성용 원장은 원추각막 치료과정에서 각막 내 링 삽입술(케라링)을 통해 원추의 진행을 억제한 뒤 안정화 된 다음, 토릭 알티플렉스 렌즈로 난시를 교정해 좋은 수술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홍채 뒤에 삽입하는 후방렌즈와 관련해서, 아이리움안과는 아쿠아 ICL의 생체 내 움직임, ‘다이나믹 볼팅’ 현상에 대해 연세대와 공동연구한 SCI급 논문 내용을 2년 연속 발표했습니다.

 

지난해 9월에는 ‘빛 조건에 따른 아쿠아ICL의 생체 내 움직임’을 주제로, 올해는 ‘근거리 작업 시 발생하는 아쿠아ICL의 볼팅값 변화를 주제로 렌즈삽입술의 안전기준을 확립하기 위한 연구가 유럽 학회 현장에서 큰 관심을 모았습니다.

아쿠아ICL의 생체 내 움직임에 대한 유럽 학회 발표는  2015 ESCRS 렌즈삽입술 공식 세션의 ‘Best Paper’로 선정되는 성과가 있었습니다. 


 


 

아이리움안과는 이제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높은 수준의 한국 의료를 알리고 있습니다.

국내외 안전한 수술을 위해 환자에 대한 병원으로서의 책임과 꾸준한 연구활동을 이어 나가는

아이리움안과가 될 것을 약속 드립니다.

 

렌즈삽입술, 안전을 생각한다면 아이리움안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