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력교정 정보/라식·라섹·스마일라식

라식라섹 후 빠른 회복, 아마리스레드 '스마트펄스'(SPT), 강성용 원장 공동 개발 참여

독일 슈빈트 아마리스와 아이리움안과 강성용 원장 등, 전 세계 8개국 의사가 모여 완성한 

아마리스레드 "스마트펄스 테크놀로지"(SPT)의 "The Wow Effect

 

 

 

  휴가를 길게 못내는데 빨리 회복할 수 있을까?

  라섹수술은 잘 보이기까지 오래 걸린다던데 언제쯤 잘 보일까?

  각막 상피를 제거하고 나면 아프진 않을까?

 

이러한 환자들의 니즈를 너무나도 잘 아는 전 세계 8개국 의사들이 참여한 아마리스레드 '스마트펄스',

이 프로젝트에 아이리움안과에서는 국내 유일 아마리스레드 레퍼런스닥터로 활동중인 강성용 원장이 참여했습니다.

 

 

 

슈빈트 아마리스 스마트펄스의 핵심은 "수술 후 각막 표면을 부드럽게 하여 수술 후 초기부터 좋은 시력을 빨리 회복"하는 것입니다.

슈빈트는 독일 현지 보도에서 수술 후 스마트펄스에 대해 환자들의 평가를 “The Wow Effect”로 놀라운 효과를 표현했습니다.

 

 

 

 

○ 스마트펄스(SPT Smart Pulse Technology)

 

세계적인 시력교정용 레이저 ‘아마리스레드 1050RS’(Amaris)의 제조사인 독일 슈빈트(SCHWIND)가 전 세계 8개 센터와 공동으로 라식∙라섹 수술을 위한 3차원 입체 레이저 알고리즘 ‘스마트펄스’(Smart Pulse Technology)를 개발하고  2015년 7월 현재 각 국의 아마리스 스마트펄스 공식 센터에서 스마트펄스 방식으로 수술을 진행 중입니다.

공동 연구에 참여한 아이리움안과도 국내 최초로 아마리스레드 스마트펄스(SPT)로 수술을 시행했고, 많은 분들이 이미 아마리스레드 SPT의 빠른 회복력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슈빈트는 이번 스마트펄스(SPT) 개발 프로젝트를 위해 전 세계 안과 전문가를 선정, 한국을 비롯해 이탈리아, 독일, 네덜란드, 캐나다, 싱가포르 등 8개 국에 아마리스 스마트펄스(SPT) 공식 센터를 지정했습니다. 한국에서는 유일하게 아이리움안과 강성용 원장이 본 프로젝트에 참여했습니다.

 

<입체적인 탄소 분자모형>

입체 모형에서 모티브를 얻은 SPT, 각막으로 평면으로 보지 않고 이러한 입체 모형 기반으로 3D알고리즘 개발

 

                 

 

 

 

 

 

각막 절삭면을 매끈하게 하면 어떤 효과가?  

 

 - 라섹 수술 후 각막 상피 회복을 도와 '빠른 회복'

 

기존 레이저 시력교정수술 후에는 각막 표면이 거칠어진 상태로 남습니다. 각막 표면이 울퉁불퉁하죠

그러나 아마리스 레이저의 스마트펄스 기술은 각막 표면을 가장 매끈하고 부드럽게 만들어 줍니다. 

공 모양을 하고 있는 각막의 구면을 고려해 입체적으로 레이저를 조사하기 때문에 각막을 최대한 정교하게 수술할 수 있습니다.

 

 

슈빈트는 라섹과 같은 표면절제술에서 스마트펄스의 효과가 분명히 나타난다고 해습니다. 

각막의 절삭면이 고르게 매끈하면, 상피의 재생속도도 빨라져 특히 라섹 수술 후 회복속도를 체감할 수 있습니다.

라섹수술의 경우에도 수술 후 2주만에 평균 1.0을 달성한 결과를 보입니다.

 

 

 

 

 - 안경렌즈 표면이 매끄러우면 더 선명해 보이는 효과 '시력의 질' 상승

 

사람의 눈은 축구공처럼 구 모양이기 때문에 각막의 실제 곡률을 고려한 입체적인 레이저 수술기법이 필요했습니다.

안경렌즈 표면이 매끄러우면 더 선명하듯이 우리 눈의 안경 렌즈와 같은 각막 표면을 정교하게 수술해, 최상으로 각막에 매끈하게 수술하면 시력의 질은 당연히 높아집니다.

 

 라섹수술 환자의 각막 표면을 울퉁한 정도를 비교해보면, 기존 레이저로 수술했을 때는 평균 749nm, 스마트펄스로 수술한 경우에는 평균 272nm로 기존의 1/3 수준으로 향상된 결과를 보인다. 스마트펄스의 개발이 한창이었던 지난 9월에 이미 유럽백내장굴절수술학회(ESCRS)에서 스마트펄스의 이러한 우수한 효과가 전해진바 있습니다.

 

 

 

 

 

Summary 아마리스레드 스마트펄스 테크놀로지(SPT) 효과

 

각막 절삭면을 매끈하게

   - 울퉁불퉁하고 불규칙한 각막 절삭면을 부드럽고 매끈하게

  

ㆍ빠른 회복

   - 각막 표면이 매끄러워 각막 상피 재생을 빠르게, 통증은 적게

   - 라섹 수술 2주 후 평균 1.0

 

ㆍ시력의UP

    - 수술 후 매끈한 각막절제면, 빠른 회복을 가능케 하는 SPT 공동개발

      &각막지형맞춤수술 코웨이브(CO-WAVE)’ 12000안의 아이리움안과만의 실력과 노하우로 시력의 질↑

 

언제나 환자의 안전과 감동을 위한 아이리움안과 의료진의 노력은 계속됩니다.

 아마리스레드 스마트펄스로 시력교정 후 빠른 회복과 선명한 시력을 찾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