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력교정 정보/라식·라섹·스마일라식

라식라섹수술 후 시력안정성을 높이는 '라식ㆍ라섹엑스트라'

아이리움에서 국내 최초로 도입해 본원 의료진이 국제 의료자문을 하고 있는  라식ㆍ라섹엑스트라

일반 레이저시력교정 후 각막콜라겐교차결합술을 시행하면 어떤 효과가 있을까요?

 

콜라겐교차결합술 기술을 보유한 아베드로의 국제 자문위원단 공식회의에서 아이리움안과 강성용 원장이 발표한바에 따르면,

라식라섹 후 콜라겐교차결합술의 역할은 교정한 시력을 이후 변하지 않도록 꽉 잡아주는 자물쇠와 같은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콜라겐교차결합술이라고 합니다.

 

라섹의 경우 수술 후 눈의 도수 변화가 큰 편입니다.  고도수의 경우 수술 후 회복기간 동안 3~ 6개월 정도 잘 보였다 겹쳐보였다를 반복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라섹엑스트라는 이러한 시력 안정화 기간을 앞당깁니다. 위애서 말씀드린것처럼 라섹수술 후 콜라겐 교차결합술을 진행하면 수술 후 시력을 자물쇠로 잠그는 것과 같은 효과가 있다는 것.

 

이러한 효과로 눈의 도수변화를 줄이고 목표한 시력에 오차를 줄여 의도한 대로 시력교정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라식ㆍ라섹엑스트라는 따라서 시력의 안정을 돕고 목표시력을 정확하게 교정하는 효과가 있으며 좋은 결과로 환자에게도 회복기간 중 안정감을 줄 수 있다는 것이 강성용 원장의 설명입니다. 기존에 원추각막 및 퇴행의 진행을 억제한다는 부작용 예방 외에도 수술 후 시력회복에 대한 긍정적인 효과를 자문위원 중 최초로 설명했다고 합니다.  

 


또한 본원에서는 레이저 시력교정술은 각막을 수술하기 때문에 각막의 강도가 약해질 수 있지만, 라섹엑스트라 수술 전 후 강성도는 비슷한 수준으로 나타나 수술 후에도 수술전과 같은 각막 강성도를 유지할 수 있어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을 사전에 억제시키는 효과를 확인하였는데, 이 내용 역시 스위스에서 열린 자문회의에서 설명드렸습니다.

각막 강성도 역시 아이리움이 늘 강조하는 부분입니다. 뼈가 두껍다고 골다공증이 없으리라 생각하는 것은 '추측'입니다. 실제로 각막이 두껍다고 해도 그 속까지 건강한지에 대해서는 각막 강성을 측정할 수 있는 검사를 꼭 시행해야 합니다.  

 

최근에는 빠른 회복을 원해 라식을 선호하는 환자들의 경우에 이러한 엑스트라 수술의 수술 후 안전성을 고려해 라식엑스트라 수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있는 것도 바로 이러한 이유입니다. 각막을 수술 전후와 동일한 수준으로 강성도를 유지해 각막 약화에 대한 우려가 없어 일상으로의 복귀가 용이한 라식을 하면서도, 환자들이 가장 걱정하는 원추각막 등 부작용으로부터 안전장치로서 라식엑스트라를 선호하는 추세입니다.

 

<라식엑스트라 영상보기>

 

라식엑스트라를 최초 도입하고 현재 국내 유일, 아시아 유일하게 원추각막 및 엑스트라 수술의 연구개발에 자문을 맡아 참여하고 있는 아이리움안과, 성원에 더욱 안전한 수술로 보답하겠습니다.

 

라식라섹수술 후 콜라겐교차결합술에 대해 이해하시는데 도움이 되셨나요?^^

 

원천기술을 가장 잘 이해하고 환자맞춤형 수술을 시행하는 믿을 수 있는 안과,

수술 결과를 직접 눈으로 확인시켜드리는

보여주는 안과, 아이리움안과 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