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안수술 정보/백내장 수술

부모님 백내장수술정보(백내장증상과 수술시기,레이저백내장)

"어머니께서 백내장 진단을 받으셨는데 수술을 바로 해야 하나요?"

"눈이 항상 뿌옇고 침침하다고 하시는데 안경을 바꿔드려도 소용이 없어요"

"조명을 갈아끼워도 계속 침침하다고 하시네요"


안녕하세요 아이리움안과입니다.

60대 이후 연령대에서 안경으로도 교정이 안되는 시력 불편을 겪고 있는 부모님들,

항상 뿌옇고 침침하게 보는 것을 당연히 여기시다 내원하시는 백내장 환자분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아이리움안과 노안백내장 클리닉-60대전후 나타나는 노안백내장 증상

환자 본인이 직접 안과예약하시는 경우도 많지만,  30-50대 자녀, 손주들께서 아이리움안과 백내장클리닉에 문의주시는 경우도 많습니다. 

먼저 아이리움안과에서 시력교정하신 고객님들께서 아아리움에 다시 가족의 시력을 상담하시는 경우입니다. 

막연한 안 질환, 걱정이 앞설 수 있지만 미리 사전정보가 있다면 체계적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백내장 증상과 수술시기, 수술방법을 정리해드립니다!


■백내장 원인과 백내장 증상

백내장은 눈 속에서 카메라 렌즈 역할을 하는 수정체가 혼탁하고 경화돼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노년기 대표적인 안 질환입니다. 

백내장 증상은  안경을 껴도 해결할 수가 없습니다. 백내장이 심해지면 거실 조명을 새것으로 갈아도 계속 어두침침하다고 하시거나 흰 옷을 빨아도 누렇다고 하십니다.  

겹쳐보이기도 하고 야간에 눈부심도 부쩍 심해졌다고 호소하시도 합니다. 

노안은 가까운 글씨나 사물을 볼 때 초점이 맞지 않는 증상으로 나타나지만,

백내장은 보는 거리와 관계없이 눈이 안개 낀 것처럼 뿌옇고 침침한 증상, 시력 저하, 사물이 겹쳐 보임, 눈부신 증상들을 동반합니다. 

■백내장수술시기?

백내장은 진행성 질환입니다. 그래서 백내장 초기단계에서는 안약으로 백내장 진행속도를 늦추며 정기검진하시고,

이후에 중기 이상으로 진행이 되면 일상의 안전에 위험이 커질 수 있을 정도로 시야 불편이 심해집니다. 이때는 반드시 수술적 치료가 필요하다.

■백내장수술방법

백내장수술은 간단히 말하면 '기능을 다한 눈 속 수정체를 제거하고, 앞으로 수정체기능을 할 새로운 인공수정체 렌즈를 삽입'하는 수술입니다. 

수정체는 혼탁해지면 다시 예전의 투명한 상태로 돌아가지 않습니다.

누렇게 경화된 수정체를 제거하고 백내장 수술용 렌즈를 삽입하며, 이때 어떤 인공수정체 렌즈를 선택할지는 집도의와 눈 검사결과를 바탕으로 상의해야 합니다.  

환자의 눈의 도수와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신중하게 결정합니다. 

■레이저를 이용한 백내장 수술

최근 백내장 수술에 레이저 장비가 활용되면서, 의료용 칼 대신 수정체 절개를 레이저로 정밀하게 진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수술부위의 회복을 돕고 통증을 경감하는데 도움을 주며, 환자들에게 부담이 되는 수술시간을 단축해 심적 부담을 낮춰드리고 있습니다. 

[아이리움안과] 레이저를 이용한 백내장 수술

백내장수술과정

[칼럼]눈 뿌옇고 침침한데...백내장 증상?

 

[의학칼럼] 눈 뿌옇고 침침한데… 백내장 증상 정확히 뭘까?

백내장은 노안과 혼동하기 쉬운 대표적인 안질환이다. 노안은 가까운 글씨나 사물을 볼 때 초점이 맞지 않는 증상으로 나타나지만, 백내장은 보는 거리와 관계없이 눈이 안개 낀 것처럼 뿌옇고

n.news.naver.com

오늘 포스팅은 최근 백내장수술에 대한 아이리움안과 김강윤 원장 칼럼을 바탕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칼럼을 클릭해 확인해보세요.

강남구 건강강좌_김강윤 원장(노안과 백내장)


★백내장 수술, 수술 후도 중요합니다!!

수술 후에도 환자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합니다.

수술 후 회복기간에 주의상을 꼭 지켜주세요.

-백내장 수술 여부와 관계없이 금연을 권장하나, 수술 후 2주간 금연과 금주를 지키고 2개월간은 과음하는 일이 없도록 합니다. 건강을 위해 참아주세요^^

-백내장 수술 후 가벼운 운동은 수술 1주 후부터, 골프는 2~3주 후 가능하나 수영, 헬스와 같은 힘든 운동은 2개월 후부터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수술 후 자외선 차단을 위해 야외활동 시 선글라스와 모자를 챙겨주세요. 

아이리움안과는 강남역2번출구와 바로 연결됩니다.

2호선 신분당선 강남역 지하도와 바로 연결, 02-3420-2020

백내장수술, 노안수술 추천많은 안과 

 

아이리움안과 홈페이지에서 유익한 정보를 확인하세요!

 

아이리움튜브|아이리움안과

 

eyereum.com

 

첫 방문 빠른예약|아이리움안과

아이리움안과에 처음 오시는 고객님께 첫 진료예약을 쉽고 빠르게 도와드리는 서비스입니다.

eyereum.com

 

언론 속의 아이리움|아이리움안과

미디어에 소개된 아이리움안과의 다양한 소식

eyereu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