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안수술 정보/백내장 수술

백내장수술시기 정할 때 고려할 점(강남 아이리움안과)

안녕하세요 맞춤형 노안백내장 클리닉 운영하는 강남구 2번출구, 아이리움안과입니다. 

오늘은 백내장수술시기에 대해 고려하실 때 체크해봐야 할 사항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백내장은 노화로 인해 발생하는 눈의 질환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안과 의사로서 60대 이상의 환자분들 중 백내장 증상이 있는 분들은 만나는 것은 매우 흔합니다. 

아이리움안과 강성용 대표원장

백내장은 눈의 수정체가 뿌옇게 되어 시력을 저하시키는 질환으로, 대부분의 경우 수술을 통해 치료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백내장 수술은 언제 해야 할까요?

"백내장 수술시기를 고민하시는 60대와 70대 환자분들께는 아래 내용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안과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자신의 눈 건강 상태와 백내장 진행 상황을 확인하시고, 적절한 시기에 백내장 수술을 결정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력 저하로 일상생활에 지장이 있는 경우

백내장으로 인해 시력이 심하게 저하되어 일상생활에 지장이 생긴 경우, 적절한 시기에 백내장 수술을 고려해야 합니다. 

일상생활에서 운전, 책 읽기, 식사, 산책 등을 할 때 시력 저하로 인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경우, 담당 안과 주치의와 함께 백내장 수술을 고려해보세요.

일반적으로 백내장이 발견된 후 시력저하가 심하게 진행되기 전, 즉 일상생활이 어려운 상황이 발생하기 전 상태에서 안전하게 회복할 수 있도록 수술을 시행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눈 건강 악화 가능성이 높은 경우

평소 눈 건강이 좋지 않아서 더 이상 건강을 유지하기 어렵다는 의사의 판단이 있는 경우, 적절한 시기에 백내장 수술을 고려해야 합니다. 다른 안과 질환과 백내장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안과 전문의의 진단과 면밀한 상담을 통해 적절한 시기에 백내장 수술을 결정하게 됩니다.

의사와 자세한 건강 상태를 확인하시고, 적절한 시기에 백내장수술을 결정하세요.

백내장 진행 속도가 빠른 경우

백내장은 진행성 질환으로, 사람마다 진행 속도가 느리거나 빠르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진행 속도가 빠른 경우에는 수술을 미룰 경우 시력이 심각하게 저하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백내장이 빠르게 진행되는 것으로 판단되면 적절한 시기에 백내장수술로 완치해야 합니다. 

아이리움안과 정병훈 원장

백내장이 심해지면 수술 후 시력회복률이 낮아지는 경우도 있으므로 백내장 수술을 미루지 않고 적절한 시기에 시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60대-70대 부모님 백내장수술안과, 의료진 어떻게 선택해야 할까요?

백내장 수술은  최신 수술기술의 발전과 함께 레이저 장비를 이용해 수술시간을 줄일 수있게 되었고 미세한 절개로 회복기간 단축에도 도움을 주어 환자들이 적극적으로 치료를 받을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되었습니다. 

이러한 기술은 의사를 서포트해주기 때문에 역시나 안과수술에는, 특히 백내장수술 시 의사의 역할이 중요합니다. 

안과 전문의의 수술 경력, 수술 시 세심한 관찰과 사후관리가 가능한 안과클리닉을 선택하세요.

아이리움안과 강성용 대표원장(월간인물 2023년 2월호 인터뷰 中)

보통 가족의 백내장수술, 시력교정수술 안과와 의료진 선택시 인터넷 검색도 많이 하시지만 가족, 지인의 추천의 영향이 가장 큽니다.

아이리움안과에 오시는 노안백내장 환자들의 70%이상이 기존 수술환자들의 소개로 알고 오신다는 점!

그만큼 중요한 사명감을 가지고 더욱 더 언제나 가까이에서 가족주치의로서 아이리움안과 의료진 모두 정성껏 진료하겠습니다.

아이리움안과 백내장클리닉에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백내장 수술|아이리움안과

 

eyereum.com

강남 아이리움안과 노안백내장 의료진

 

강성용 대표원장 | 아이리움안과

아이리움안과 강성용 대표원장 입니다. 절대원칙과 철학을 지키는 젊은 안과를 만들겠습니다.

eyereum.com

아이리움안과는 강남역 2번출구와 바로 연결됩니다.

아이리움안과는 대한안과의사회 회원 병의원입니다.

 

대한안과의사회 라식/라섹수술 병의원 회원-아이리움안과

아이리움안과는 대한안과의사회 라식라섹수술위원회가 제시하는 기준을 충족하는 라식/라섹수술 병의원 회원입니다.대...

eyereum.com

강남구 의료관광 우수기관 감사장 수여 소식- 아이리움안과(강남구 역삼동안과)

 

강남구 의료관광 감사장 '외국인환자 유치 우수기관, 강남구 의료관광 기여'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지난 3월 9일 (사)강남구의료관광협회 회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

eyereum.com

1:1 환자맞춤형 노안백내장수술 아이리움안과

아이리움안과 소개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