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력교정 정보

스마일라식 연령대별 특징은(아이리움안과 강성용 원장)

시력교정술 클리닉, 아이리움안과입니다.

시력은 개인별 눈 상태와 연령대에 맞는 시력교정술로 개선이 가능합니다.

최근 관심받는 시력교정술 가운데 하나는 '스마일 라식'으로도 잘 알려진 스마일 수술(Small Incision Lenticule Extraction·SMILE)입니다. 

연령대별로 스마일라식을 어떻게 적용해 수술할 수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칼럼]스마일라식, 시력 질 향상에 도움...연령대별 특징은

 

스마일라식, 시력 질 향상에 도움…연령대별 특징은 :: 중앙일보헬스미디어

시력은 개인별 눈 상태와 연령대에 맞는 교정술로 개선이 가능하다. 최근 관심받는 시력교정술 가운데 하...

jhealthmedia.joins.com

<주요 내용>

만 18세이상, 20-30대 스마일라식

"만 18세 이상부터 30대에 이르기까지 젊은 층 가운데는 근난시를 교정하려 스마일 수술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가까운 데 있는 건 잘 봐도 먼 데 있는 건 선명하게 보지 못하는 게 근시다. 보통 사물이 이중으로 겹쳐 보이는 난시를 동반한 경우가 많다.  

"스마일 수술의 경우 근난시를 교정할뿐 아니라 각막 최소 절개, 추출 방식으로 진행돼 일상생활로의 복귀도 빠르다. 다음날 세안과 샤워, 가벼운 운동, 피부 화장 등을 할 수 있을 정도다. "

"게다가 최근에는 수술 후 같은 시력이라도 그 질을 더 높일 수 있는 방식으로 수술이 고도화됐다. 대표적인 게 수술 에너지를 낮춘 로우에너지 스마일(Low Energy SMILE)이다."

(40-50대이후) 노안이 시작된 후 스마일라식의 적용 

"...최근에는 40~50대 환자들의 스마일 수술 문의도 늘고 있다. 오랜 기간 안경과 렌즈를 착용해오다 40대 이후 노안의 불편함이 가중되면서 시력교정술을 고려하는 경우다. 자녀의 시력 교정 상담을 위해 보호자로 내원했다가 상담받는 사례도 부지기수다."

"노안이 진행됐다면 수술 전 노안 검사를 통해 정확한 시력을 파악하고 기존에 안경으로 교정해오던 근시와 난시를 함께 교정하는 수술을 계획하게 된다. 이때 개인별로 잘 보이는 시력 거리를 고려해 각기 다른 맞춤 수술을 설계한다."

"노안과 근시를 함께 교정할 경우 논문을 통해 효과성을 입증받은 방법을 적용한다. 주시안은 스마일 또는 라식으로 원거리를 잘 보게끔 교정하고 비주시안은 초점 심도를 이용해 근거리부터 원거리까지 비교정 영역(GAP) 없이 시력을 향상하는 프레즈비맥스(PresbyMAX) 노안 수술을 시행하는 식이다."

 


스마일라식, 위의 내용외에도 수술 시 시축의 중심이 되는 각막 정점에 정확하게 수술하지 않으면

수술 후 각막 고위수차 발생으로 인한 야간 빛번짐, 눈부심, 부정확한 교정의 원인이 됩니다.

이에 대한 설명을 아이리움안과 강성용 원장의 유튜브영상에서 확인해보세요.

스마일라식 첫 수술이 중요한 이유, 아이리움안과와 함께 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스마일라식 중심이탈 치료사례(강성용 원장)

참고: 스마일라식 vs 스마일프로(2023.8 첫시행)

칼럼 마지막에 당부드린것처럼 환자들께서는 시력교정술은 수술 자체가 끝이 아니라는 점을 꼭 기억해주세요.

어렵게 회복한 시력을 건강하게 유지하려면 수술 후 정기 검진과 눈 관리에 성실히 협조해야 합니다. 

편안하게 본다는 것은 삶의 질에 영향을 줄 만큼 매우 중요하죠. 

좋은 수술 결과를 내기 위해 경험 많고 신뢰할 수 있는 의료진을 선택하고,

수술 전 검사부터 수술 후 진료까지 환자 입장에서 체계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의료기관을 신중하게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아이리움안과 로우에너지 스마일 smile_lasik

 

로우에너지 스마일 프로|아이리움안과

빠른 회복, 빛번짐 예방으로 시력의 질을 높인 Low Energy Smile Lasik_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 국내 최초 레이저 에너지 22단계로 최저에너지 수술 성공

eyereum.com

아이리움안과 의료진 소개

 

강성용 대표원장 | 아이리움안과

아이리움안과 강성용 대표원장 입니다. 절대원칙과 철학을 지키는 젊은 안과를 만들겠습니다.

eyereum.com

2023 유럽백내장굴절수술학회_스마일라식,노안

 

2023 유럽백내장굴절수술학회- 아이리움안과 스마일라식, 노안교정술 강연

아이리움안과의 2023 유럽백내장굴절수술학회(ESCRS)초청 강연 소식을 전해드립니다.국제적으로 가장 권위있...

eyereum.com

아이리움안과는 강남역 2번출구와 바로 연결됩니다.

아이리움안과 네이버예약

 

네이버 예약 :: 검사예약/당일수술예약(스마일라식,렌즈삽입술,라섹,노안)

※당일 수술 할인 혜택! >> 당일 수술은 요청사항에 남겨주세요. - 스마일라식(스마일프로) - ICL렌즈삽입술, 라식 라섹 - 4050 노안 스마일/라식 - 원데이 시력교정(당일수술) [당일 예약]은 네이버

link.naver.com

당일수술 알아보기

 

당일수술 안내 | 아이리움안과

아이리움안과의 당일수술은 하루 만에 검사와 수술을 모두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이지만 정식절차를 거쳐 모든 검사를 받게 되고, 그 결과에 따라 수술이 진행되므로 일반 수술과 안전성 면에서

eyereum.com

스마일라식 후기 이렇게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