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력교정 정보

수험생 스마일라식, 최근 6개월 시력변화 꼭 확인!(박시윤원장)

아이리움안과가 알려드리는 수험생, 학생 시력교정술 알아둘 점! 

스마일라식으로  잘 알려져 있는 스마일 수술(SMILE: Small Incision Lenticule Extraction)

스마일라식이 인기를 얻게 된 이유는, 수술 시 각막 절개 범위가 기존 라식의 1/10 수준인 1~2mm로, 각막 손상 최소화 해 수술 부위의 빠른 회복이 가능했기 때문인데요.

본원에서 스마일라식 하시는 분들께 수술 다음날 세안, 가벼운 운동과 피부화장 등 일상생활이 가능함을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 

스마일라식 회복기간/Low Energy SMILE

로우에너지스마일라식 회복기간 ⓒ아이리움안과/ 무단복제 및 사용을 금함

스마일라식 수술 전 알아두면 좋은 점

아이리움안과의 스마일수술이 특별한 이유는 바로 로우에너지 스마일 수술이기 때문이죠!

 스마일수술의 에너지를 낮춰 각막 절단면을 부드럽게 남기면서 수술 후 뿌옇게 보이는 증상을 개선하고 야간 빛번짐을 일으키는 각막 고위수차 발생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 로우에너지 스마일은 최신 스마일프로 기술과 만나 ‘로우에너지 스마일 프로’ 로 또 한번 진화했습니다.

최근 2MHz 레이저 속도로 스마일 장비중 가장 빠른 펨토초레이저(비쥬맥스800)으로 수술 시  레이저타임을 단안기준 8초 내외로 줄이고 있는데요. 

수술시간 단축 뿐 아니라 본원 기준, 레이저 에너지를 85nJ수준까지 낮춰 수술할 수 있게 되면서 초격차 시력의 질을 완성하고 있습니다. 

수술 후 각막 고위수차의 발생량이 더욱 감소함을 확인하고 있고 수술 직 후 시력과 난시교정의 정확도도 향상된 결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런데 아무리 좋아진 수술도 안전을 위해 반드시 확인해야 될 점이 있습니다.

★수험생, 20세 전후 학생들 꼭 기억할 점!

20세 전후 학생들이 시력교정술을 계획한다면 만 18세 이상, 최근 6개월 간 시력 변화가 없음을 확인하고 수술하고 있습니다.

근시는 일반적으로 키가 성장하는 나이까지 진행하는데 드물게 20세 무렵까지도 성장이 진행되는 사례가 있기 때문에,

아이리움안과는 수술 전 안과 검사 시 착용해오던 안경을 지참해 최근 시력변화 여부를 확인하여 수술하고 있습니다.

아이리움안과 박시윤 원장 진료장면


또한 수험생들의 경우 장시간 공부하다 보니 안구건조증이 심하고 각막 상처도 발견될 수 있는데요.

이런 경우에 수술 전 치료를 먼저 진행하고 각막 표면의 눈물 불균형을 바로 잡은 후  정확한 시력측정이 가능할 때에 수술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24 수능 라식 Q&A - 스마일라식 나이 몇살부터 되나요? - YouTube

수험생, 대학생 시력교정술, 유익한 정보 얻으셨나요?

스마일라식, 렌즈삽입술, 라섹 어떤 수술을 하더라도 공통적으로 반드시 시력변화 체크와 함께 렌즈를 착용중이라면 검사 및 수술 전 중단기간을 꼭 지켜주세요!

시력교정술 전 후 주의사항

 

검사 전 주의사항|아이리움안과

 

eyereum.com


위의 내용은 박시윤 원장의 의료진칼럼을 바탕으로 요약한 내용이니 자세한 내용은 의료진 칼럼 전문에서 확인해보세요!

[칼럼]수험생 스마일라식, 최근 6개월간 시력변화 확인

 

[의학칼럼] 수험생 스마일라식 하기 전 최근 6개월 시력변화 꼭 확인해야

아이리움안과 박시윤 원장/아이리움안과 제공 해마다 이맘때면 수능을 마친 수험생, 겨울방학을 맞는 학생들, 연말 휴가를 계획하는 직장인에 이르기까지 시력교정술 문의가 증가한다. 과거와

health.chosun.com

클릭 시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강남역에서 가장 가까운 아이리움안과 

강남역 2번출구와 바로 연결됩니다. 

네이버로 예약/자세히보기

 

네이버 예약 :: 아이리움안과의원

아이리움안과는 1:1 맞춤형 시력교정술, 정직한 진료를 약속합니다. 강남역 2번 출구와 바로 연결됩니다. [시력교정술] 스마일라식(스마일프로), ICL렌즈삽입술, 노안교정술, 라식,라섹 [질환치료]

link.naver.com

레이저타임 단안기준 8초! 로우에너지 스마일 프로

 

로우에너지 스마일 프로|아이리움안과

빠른 회복, 빛번짐 예방으로 시력의 질을 높인 Low Energy Smile Lasik_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 국내 최초 레이저 에너지 22단계로 최저에너지 수술 성공

eyereum.com

당일 스마일라식에 대해 알아보세요!

 

1Day 스마일라식, 검사 당일 수술을 계획한다면

Day 스마일라식, 검사 당일 수술을 계획한다면 | 본 이벤트 확인하기! ...

eyereum.com

수험생 시력교정술 혜택 -스마일라식(스마일프로), 라섹, 렌즈삽입술 | 진행중인 이벤트 (eyereum.com)

 

수험생 시력교정술 혜택 -스마일라식(스마일프로), 라섹, 렌즈삽입술

수험생 시력교정술 혜택 | 본 이벤트 확인하기! ...

eyereu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