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안수술 정보/레이저 노안교정

노안라식, SCI논문에 실린 수술방법(40-50대 노안/근시교정)

40대 후반인데 스마일라식 가능할까?

50대에도 라식수술 할 수 있나요?

최근 강남 아이리움안과에 노안이 진행된 40대후반~50대 초반의 시력교정수술 검사가 증가했습니다. 

아이리움안과 노안클리닉을 찾는 분들 중에는, 노안교정용 다초점 콘택트렌즈를 착용하다가 최근 안구건조증 심화로 수술을 고려하신 분부터, 30년간 안경을 착용해오다가 늦게 라식수술을 결심하고 오시는 분들까지 다양합니다.

40대 후반-50대 초반 시력불편은, 대게 기존 근시 난시와 노안이 함께 고려되어야 할 노안 진행형이 대부분입니다. 

아이리움안과에서는 근시로 안경을 착용해오다가 노안의 불편 함께 있는 경우, 근시안에서의 노안교정의 효과적인 수술방법을 고안해왔는데요. 

현재 4050대 최적화 노안라식이 바로 이중구면 절제 프로파일을 적용한 프레즈비맥스 노안 라식입니다. 

이러한 '프레즈비맥스 노안라식'의 수술 후 6개월, 근거리/원거리 시력에 근거한 시력교정효과와 안전성을 입증한 논문이 지난달 SCI 안과학술지 'Journal of Cataract & Refractive Surgery'(JCRS)에 등재되었습니다. 

Presbyopia Correction Using the PresbyMAX Monocular Bi-aspheric Ablation Profile in Myopic Eyes
 Journal of Cataract & Refractive Surgery: August 23, 2022 - Volume - Issue -
- 아이리움안과, 연세대 의과대 공동 연구

논문에 따르면 근시와 노안을 함께 개선하기 위하여 우리의 눈 중 비주시안에 프레즈비맥스(PresbyMAX, 이중구면 각막 절제 프로파일)로 수술해 근거리 시력을 개선하고, 주로 사용하는 주시안에는 원거리 시력을 향상하기 위해 라식수술을 결합해 노안라식을 시행하였습니다.

*사람의 눈은 자주 쓰는 손처럼 주시안이 따로 있습니다. 이러한 눈을 멀리보기 좋게 교정하고 반대쪽 눈은 근거리를 보기 좋게 합니다. 

수술 후 6개월이 지난 뒤, 나안시력을 원/근거리 시력별로 측정하여 분석한 결과, 양 쪽 눈의 원/근거리 모두 시력 1.0 이상을 보이는 결과를 확인하였습니다.

이러한 결과로, 본원 의료진은 초점심도를 이용해 근거리 시력을 향상시키는 프레즈비맥스와 라식수술을 결합한 본원의 맞춤형 노안라식 수술방법이 근시안에서 노안을 함께 교정해야 하는 환자들에게 효과적임을 확인하였습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 비유하면, 멀리 다가오는 버스 번호가 잘 보일 뿐 아니라 가까운 거리에서 책을 읽거나 카카오톡 메시지를 확인하는데 느끼던 시력불편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아이리움안과 노안라식

아이리움안과는 이번 SCI 논문등재에 이어 금월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개최되는 2022 유럽백내장굴절수술학회(ESCRS)에서도 프레즈비맥스 노안라식 강연을 진행합니다.

노안라식, 직접 수술받아 본 의료진의 경험으로, 다년간의 노안 코웨이브 노하우를 집약한 아이리움안과만의  특별한 노안라식수술을 만나보세요.

맞춤수술의 원칙, 환자 안전지향

아이리움안과는 강남역 2번 출구 지하와 바로 연결됩니다. 

아이리움안과 위치: 강남역사거리, 메리츠타워 왼쪽, 삼성전자 서초사옥의 강남대로 바로 맞은 편

아이리움안과 프레즈비맥스 노안라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