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력교정 정보

라식라섹 수술, 콘택트렌즈 착용중이라면

맞춤 시력교정술 클리닉, 강남역 아이리움안과입니다. 오늘은 콘택트렌즈와 시력교정술에 대해 말씀드릴게요!


"학창시절부터 직장인이 된 지금까지 매일 렌즈를 착용해왔어요. 모니터를 오래 보고 있어서 눈도 많이 건조하고 렌즈트러블까지…아직 늦지 않았다면 저도 시력교정술 가능할까요?"


안경과 함께 렌즈를 오랜기간 착용해 온 분들 많으시죠?

라식라섹을 준비하시는 분들 중 자주 문의하시는 내용 중 하나, 바로 렌즈를 오래 껴왔는데 수술이 가능하냐는 질문입니다. 

↓↓↓오늘의 주제, 영상으로 미리 보기↓↓↓

특히 요즘처럼 마스크와 안경을 함께 착용해야 하는 시기, 더욱 렌즈를 선호하실텐데요.

밤에 렌즈를 낀 채로 휴대폰을 들여다보다 잠이 들어, 아침까지 착용해본 경험도 있으실거에요. 

그러나 우리 모두 이미 잘 알고 있는 사실! 잘못된 콘택트렌즈 착용 습관은 눈에 무리를 주겠지요!

눈에 쉴 시간 없이 콘택트렌즈를 장시간 착용하고 밤새 주무신다면 각막에 정상적인 산소 공급이 원활하지 않지요. 이처럼 각막에 산소 공급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으면 비정상적인 신생혈관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렌즈를 착용할 때 위생관리가 제대로 하지 않으면 각종 안과질환을 야기할 수 있겠습니다.

여러모로 유용한 콘택트렌즈, 올바른 사용법으로 착용시간을 줄이면서 눈에 무리가 가지 않게 해주세요. 

○ 콘택트렌즈의 오랜 사용, 라식라섹에 영향이 있을까? 

렌즈를 학창시절부터 오랫동안 착용하신 경우 어쩌면 라식, 라섹수술도 어렵지 않을까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대요. 

그러나 렌즈를 오래 착용해왔다고 해서 렌즈 착용이 각막 두께를 얇게 만들어 라식라섹수술을 어렵게 만드는 것은 절대 아닙니다.

앞서 말씀드린것처럼 렌즈트러블을 만들고 방치했을 때가 문제인 것이죠!

건강한 각막상태를 유지하고 계신다면 각자 가지고 있는 각막 두께와 시력교정시 필요한 각막의 양을 고려해 잔여각막량을 시뮬레이션 해봅니다.

그래서 수술 후에도 잔여각막량이 충분히 남는다면? 스마일라식, 라섹 등 적절한 수술로 시력교정을 하게 됩니다. 

다만, 렌즈의 위생 관리에 소홀해 눈에 각막염, 결막염 등의 질환이 생겼을때, 심각한 안구건조증이 있는 경우, 각막에 상처가 난 경우에는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한 다음에, 건강한 각막에 시력교정술을 하게 됩니다. 

각막의 미세한 상처, 안구건조증으로 깨진 눈물층은 정확한 시력측정을 방해하여 시력교정결과에도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안구건조증 증상과 치료방법

 

안구건조증 | 아이리움안과

안구건조증이란 눈물샘의 기능이상으로 눈물을 충분히 생산하지 못하거나 눈물이 지나치게 증발하여 눈이 빨리 마르면서 안구표면이 손상되어 건조감 및 이물감과 함께 자극이 나타나는 현상

eyereum.com

또한 스마일라식, 라섹 등 모든 시력교정수술 전에 각막을 누르고 있는 콘택트렌즈의 착용을 일정기간 멈춘뒤에 검사해여 결과가 정확합니다.

소프트렌즈, 하드렌즈와 드림렌즈 각 렌즈 종류에 따라 안과에 오기 전 착용 중단 기간이 다르기 때문에 미리 확인하세요.

시력교정수술 검사 전 주의사항(렌즈종류 별 착용 중단기간 확인!)

 

검사 전 주의사항|아이리움안과

 

eyereum.com

○ 수술 전날 중요한 약속이 있어서 하루만 착용하며 안되냐구요?

소중한 눈 수술, 안전과 타협할 수는 없죠!

특별하고 중요한 일정을 피해서 수술 일정을 계획하시고 꼭 렌즈를 착용해야 하는 상황이면 수술일정을 조정하셔야겠죠?

당장 시력교정술을 계획하지 않더라도 눈 건강을 위해 콘택트렌즈를 올바른 방법으로 착용하시고 수술 전 검사로 수술 적합여부를 확인해보세요.

그리고 병원의 주의사항을 숙지해서 잘 지켜주신다면, 렌즈착용을 장기간 하셨더라도 시력교정술로 좋은 시력을 회복하실 수 있습니다.

미리 관리한 건강한 눈에서 시력교정술 만족도도 높다는 점!

잊지마세요 :) 

아이리움안과 홈페이지 바로가기

강남역 바로 연결 아이리움안과! 금요일 야간진료

수술 전 검사, 시력교정수술, 노안수술, 일반외래 모두 사전예약제로 운영합니다. 

아이리움안과는 강남역 2번출구 지하도와 바로 연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