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리움이 다른 이유/아이리움 논문&학회

군인 라식, 라섹 하고 싶지만 궁금한게 많다면? Dr Q&A로 풀어봤다!!

 

▲이미지출처:위키백과

오늘도 대한민국을 지키시느라 불철주야 고생 많으신 대한민국 군인분들!!!

오늘은 대한의 건아!! 군복무중이신 분들이 가장 많이 궁금해 하시는

군 복무 중 라식, 라섹 시 궁금한 사항에 대해 풀어봤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셨던 분들은 주목~~~해주세요~>.<)/

 

Q. 이번에 휴가를 나오게되는데, 휴가기간 동안 수술하고 바로 복귀가 가능할까요?

A. 최근 군인 분들도 휴가를 이용하여 시력교정술을 많이 하고 계십니다.

수술 종류에 따라 회복기간이 조금씩 다르지만, 라식 수술의 경우 수술 후 바로 다음 날부터 일상생활에 문제가 없으므로

휴가기간이 짧더라도 진행이 가능하십니다. 라섹수술의 경우에는 수술 후 3~4일 정도면 대부분 통증이 없어집니다.

 

Q. 수술 후 조금 과격한 훈련을 한다 해도 부작용 문제는 없을까요?

A. 라식과 라섹 수술 모두 3~4일 후면 일상생활에 문제가 없으나 완벽한 회복상태는 아니므로

바로 과격한 작업이나 훈련 시 좋지 않을 수 있음을 꼭 기억하셔야 합니다~!!

완전히 회복된 후에도 라식 수술의 경우엔 특히 격한 운동 시 부작용의 위험이 더 높으므로

이점 고려하여 수술방법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Q. 수술하고 나서 정기적으로 병원에 내원해야 하나요? 못할 경우엔 어떻게 되나요?

A. 라식, 라섹 수술 후 정기적 진료는 반드시 필요합니다.

하지만 수술한 병원으로 내원이 힘들다고 하시면 부대 사단급 의무대에 있는 안과로 내원하여 진료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부대마다 사정이 다르므로 사전 체크 반드시 필요!!)

 

Q. 수술 후 복귀해서 군 생활 하는 동안 주의해야 할 사항은 어떤게 있을까요?

A. 처방된 점안액을 꼭 시간에 맞춰 꾸준히 점안하고 건조해지지 않도록 인공눈물로 관리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눈에 직접적인 충격이 가지 않도록 주의하며 장시간 야외활동 시 자외선에 눈이 노출되지 않도록 최대한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Q. 군 입대 전에 꼭 하고 싶었던 라식수술, 시기를 놓쳐 못했습니다. 이제라도 하고 싶은데 군 복무 중에 하는게 나을까요?

아니면 군 제대 후 수술을 하는 것이 나을까요?

A. 군 복무중이신 분들이 아마 가장 고민스러운 부분일 것이라 생각합니다.

가능하면 군 입대전에 시력교정술을 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군입대 후 복무기간 동안 수술도 가능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수술 후 주의사항만 준수하신다면 크게 무리는 없습니다.

또한 수술 후 진단서를 지참하여 해당 의무대에 제출하신다면 훈련 열외나 기타활동 변경이 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물론 이는 부대마다 사정이 다릅니다!!)

때문에 현재 본인의 상황에 맞게 잘 판단하시어 수술 시기를 결정하시면 됩니다.

 

▲군대 동기이신 김량수님과 문선재님!! 나란히 아이리움안과에서 수술을 받으셨습니다.^^

이제까지 군인분들 라식, 라섹 시 궁금하신 사항을 모아 답변드렸습니다.

군복무 중이란 특수 상황에서 수술은 분명 여러가지 고려해야 할 것이 많은 것은 사실입니다.

다만 혼자 결정하기 보다는 전문의와 현재 상황과 앞으로 일정 계획등에 대해 자세히 상담하시는 것이 더 좋다는 것!!

잊지말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