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리움이 다른 이유/아이리움 논문&학회

라식,라섹,렌즈삽입술 분야 아이리움 맞춤시력교정 발표, 2015 ASCRS 리뷰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개최된 2015 ASCRS(미국백내장굴절수술학회)가 지난 21일 성황리에 종료되었습니다.

ASCRS는 굴절교정 분야계의 가장 권위 있는 학회 중 하나로서, 강남 아이리움안과는 레이저시력교정술과 안내렌즈삽입술에서의 시력교정술 노하우를 소개하고 돌아왔습니다.

 

아래는 학회가 열린 샌디에이고 컨벤션 센터입니다.

 

 

한글로도 환영해주었습니다^^

 

 

 

 

발표내용을 간략히 소개드리면 아래와 같습니다

 

안내 렌즈삽입술을 이용한 근난시 교정 효과

 

안내렌즈삽입술 부문에서 렌즈삽입술로 근시와 난시를 동시에 교정하는 수술방법에 대한 비교를 내놓았습니다.

아이리움안과 최진영 원장은 안내렌즈삽입술로 근시와 난시를 동시에 교정해야 하는 경우, 난시교정용 안내렌즈(토릭알티플렉스)와 일반 렌즈에 LRI(각막윤부 완화 절개) 수술을 함께 시행하는 수술법을 비교하였는데, 그 결과 난시 교정효과에서는 모두 우수한 결과를 보였고 단, LRI수술을 시행한 그룹의 경우 절개로 인해 수술 초기 일시적인 안구건조증과 야간 빛 번짐 현상이 발생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참고로 아이리움안과는 알티플렉스 제조사 네덜란드 옵텍의 아시아 태평양 지역 자문위원으로 위촉되어있습니다.

 

 

라식라섹 후 빛 번짐을 줄이는 코웨이브 수술

레이저시력교정술 분야에서는, 수술 후 빛 번짐 예방을 위한 코웨이브 수술(Co-wave, 각막웨이브프론트)의 효과를 소개했습니다.

아이리움안과는 국내 유일 아마리스 코웨이브 레퍼런스 센터이기도 합니다. 2011년부터 아시아 태평양 연구센터로 코웨이브 수술을 꾸준히 진행해왔습니다.

 

수술 후 빛 번짐 현상은 광학적 오차인 고위수차가 원인으로 작용하는데, 아마리스 레이저는 수차 분석기를 통해 근시, 원시, 난시뿐만 아니라 미세한 굴절 이상인 고위수차, 특히 코마(Coma)를 감소시키며 개개인의 굴곡값에 맞춰서 수술이 가능합니다.  아마리스 코웨이브 수술을 통해 통항 18% 상당의 고위수차를 감소시킨다고 알려져 있는데, 실제로 아이리움안과시기능연구소에 따르면, 코웨이브수술자를 대상으로 수술 후 환자들의 코마 수치를 분석한 결과 수술 전보다 코마수치가 평균 31.7% 감소한 것으로 나타나 더욱 탁월한 효과를 보였습니다.

 

라섹 통증 우려를 줄인 무통라섹

 

지난해 9월 중국안과학회에서 발표한 ‘아이리움 무통라섹 프로토콜’을 토대로 하여, 수술 전 준비단계부터 수술 후 회복과정까지의 일련의 관리가 통증 경감에 어떤 효과가 있었는지 실제 무통수술 결과와 노하우를 전했습니다. 무통라섹이 흔히 마취제로 하는 수술이라 생각하지만 수술 전 최상의 눈 상태를 유지하도록 전 처치를 시작으로 수술 후에는 염증유발물질을 제거해주는 등 일련의 과정에 걸쳐있습니다. 아이리움안과의 경우 라섹수술 후 사후관리가 매우 철저하도록 전 직원 교육을 통해 환자들의 사후관리를 함께 하고 있습니다.

 

 

 

#시력교정술 전 분야에 걸쳐 안전 기준과 더불어, 점차 환자 개개인에 대한 맞춤형 수술로 진화하고 있는 한국의 시력교정술 분야의 기술력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던 2015 ASCRS였습니다.

 

시력교정수술 후 같은 1.0이라도 시력의 질을 높이기 위해서는 수술 전, 후로 끊임없이 환자의 눈 상태를 확인하고, 상황에 맞는 대처가 진행되어야 한다는 원칙을 지키고

미세한 굴절이상까지 교정하는 고도의 환자맞춤형 수술, 각막 강성(stiffness)을 측정해 원추각막, 퇴행 등의 우려는 없는지 안전을 재확인하는 의료기관으로서 안전 최우선의 자세를 잃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학회 현장을 스케치하면서 포스팅을 마칩니다^^

 

 

 

▲아베드로의 원추각막 치료를 위한 콜라겐교차결합술 세미나 현장

 

 

 

 

▲자연사 박물관 하나를 다 빌려서 진행할 만큼 규모가 컸습니다.

 

 

 

 

▲학회 관계자와 대화중인 아이리움안과 최진영 원장

 

 

 

 

▲행사의 규모가 느껴지는 학회장 내부 전경입니다.

 

아이리움안과의 다음 해외 학회 소식도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