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안수술 정보/백내장 수술

노안백내장 차이와 최근 레이저 수술방법

흐릿하고 침침해진 눈, 단순 노안이라고 생각해 대수롭지 않게 여겼다가 뒤늦게 백내장 진단을 받은 환자들이 많습니다. 

혼동하기 쉬운 노안과 백내장, 구별할 방법은 없을까요?

 

아이리움안과 강성용 원장의 최근 칼럼 '혹시 나도 백내장? 노안과 백내장 구별법' (2018/09/19, 헬스조선)을 내용을 바탕으로

노안과 백내장의 차이와 치료법을 알아봅니다.

 

 

노안과 백내장 차이점

 

 ‘노안’은 눈의 노화로 인해 수정체의 조절 능력이 감퇴하면서 근거리 시력이 저하되는 현상입니다. 노안의 교정은 돋보기 안경부터 노안라식/렌즈삽입술까지 본인에게 맞는 방법으로 시력의 불편을 극복할 수 있습니다.

 

 

노안자가진단 바로가기

 

 ‘백내장’은 수정체가 혼탁해지면서 생기는 '질환'으로, 마치 안개가 낀 것처럼 시야가 뿌옇게 보입니다. 선천적 및 노화 혹은 당뇨병과 같은 전신 질환의 합병증으로 인해 수정체(카메라 렌즈 역할)가 뿌옇게 혼탁해져 시력 장애가 발생합니다.

 

백내장 증상 바로가기  

 

 

백내장 진행단계별 치료방법이 다르다!

 

백내장 질환의 초기에는 진행속도를 늦추는 안약을 사용하다가, 중기 이후에 일상생활이 불편할 정도가 되면 수술이 불가피합니다. 

 

수술방법은 혼탁해진 수정체를 대신해 백내장 수술용 렌즈(인공수정체)를 삽입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레이저 백내장 수술

 

안과 수술 기술이 고도화되면서 백내장 수술 또한 환자의 생체 데이터를 반영해 1:1 맞춤 수술이 가능해졌습니다. 

 

3D 펨토초 레이저 장비를 이용해 백내장 환자마다 각각 다른 크기의 수정체, 백내장의 밀도 등 겉에서는 볼 수 없는 생체 정보를 정밀하게 분석해 수술이 가능합니다.

 

 

기존에 의료용 칼로 수술하던 방법에서, 레이저 장비로 수술하면 수술의 정교함을 높이고 안구 조직의 손상과 통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수술시간이 단축되어 연세가 많은 어르신 환자들께서 더 편하게 수술을 받으실 수 있고, 회복 기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보호자 입장에서도 수술실에서 보내는 시간을 조금이라도 줄일 수 있다면 더 안심하실 수 있겠지요!

 

노안과 백내장의 의심증상이 있다면

저희 의료진과 함께 상의하세요.

 

안전 최우선 원칙,

노안백내장 수술은 아이리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