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내장, 자외선 차단이 중요한 이유

여름철 무더위에 강한 자외선까지, 피부 건강에 신경쓰는 요즘 눈은 어떻게 관리하고 계신가요?

 

강한 자외선을 무시하고 야외활동을 하게 될 경우, 특히 해변에서 선글라스나 모자를 쓰지 않고 계시다가 통증과 충혈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눈은 상피가 외부에 드러나 있는 신체기관으로 자외선에 취약하지만, 보통 피부에 선크림만 바르며 눈 보호에 소홀하기 쉽습니다.

 

자외선이 야기할 수 있는 안 질환에 대해 알아볼까요?

 

#자외선이 백내장과 황반변성의 발병원인이 될 수 있다?

 

백내장은 눈에서 카메라 렌즈 역할을 하는 수정체가 혼탁해지면서 시야가 뿌옇고 침침해지는 질환인데, 자외선이 수정체를 투과하면서 단백질에 변성이 발생하여 수정체의 혼탁을 야기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망막 중심부의 황반부 시세포 퇴화로 인해 물체가 물결치듯 찌그러져 보이는 황반변성의 경우,  자외선이 망막 신경조직에 영향을 주면 황반변성을 초래할 수 있어, 안경이나 선글라스, 모자로 중장년기부터 적극적인 자외선 차단이 필요합니다. 

 

Queen -7월 20일자 '여름철 눈건강 주의'

 

#백내장 수술 후 자외선 차단이 중요한 이유

 

백내장 수술은 어느 계절에 수술하든지 수술 후 자외선 차단이 중요합니다. 수정체를 제거하고 백내장 치료용 렌즈(인공수정체)를 삽입했기 때문에 기존에 눈 속에 있던 자외선 보호막이 하나 없어진 것이라 생각하시면 이해하기 쉽습니다.

 

외출 시 선글라스,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안경, 모자를 꼭 챙기세요  

 

#흐린 날은 괜찮을까요?

 

 환자분들 중 흐린 날은 괜찮지 않냐는 질문을 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흐린 날이나 맑은 날이나 거의 차이가 없다는 연구결과가 있는 만큼 흐린 날도 백내장 수술 후 주의하셔야 하고, 수술하지 않았더라도 노인 뿐 아니라 어린 아이들도 자외선은 항상 주의해야 합니다.

 

아이리움안과는 백내장, 황반변성 등 안 질환 정밀진단과 1:1 맞춤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대학병원 출신 의료진이 특수 펨토초 레이저 장비를 이용한 맞춤형 레이저 백내장 수술을 시행하 6건의 안과 술(도구) 특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2년 연속 미국백내장굴절수술학회 학술상 수상, 이제 아이리움안과와 눈 건강을 지키세요

 

백내장, 황반변성, 안구건조증 등

더 많은 눈 건강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궁금한 점을 원하는 시간에 전화로 상담하는

[전화예약상담]을 이용해보세요!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강남구 역삼동 825-13 강남센터빌딩 7층 | 아이리움안과의원
도움말 Dau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