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력교정 정보/렌즈삽입술

난시교정렌즈삽입술-토릭아쿠아ICL 회전안전성 발표!

세계 최대 규모의 안과학회인 2017 미국백내장굴절수술학회(ASCRS)가 5월 5일부터 Los Angeles에서 개최됩니다.

 

100개국 이상의 전세계 의료진들이 모여 연구성과와 임상증례를 발표하고 안전기준에 대해 논의하는 2017 ASCRS에서 아이리움안과 의료팀의 아쿠아ICL 렌즈삽입술에 대한 국내 의료진의 연구가 채택되었습니다.

 

토릭아쿠아ICL 우수센터’(EVO AQUA TICL Center of Excellence)로 지난 한 해 렌즈삽입술의 수술성과와 전문성을 인정받은 강남 아이리움안과 의료팀(최진영 원장, 김은경 원장, 강성용 원장)이 참여한 ‘토릭아쿠아ICL 렌즈삽입술 후 회전 안정성’은 연세대 의과대와 공동연구로로 진행하였습니다. 

 

▼토릭ICL 레퍼런스닥터

 

토릭 아쿠아ICL은 중앙부 방수홀이 있어 안구 내 영양공급을 원활하게 하고, 생체 친화적 재질의 근시와 난시 동시교정용 후방렌즈입니다.

수술 전 홍채절개술을 생략할 수 있는 구조의 최신 렌즈입니다.

 

아이리움안과 의료팀은 이번 연구로 토릭아쿠아ICL 렌즈삽입술의 삽입 후 회전 안정성을 규명, 난시교정의 우수한 결과를 확인하였습니다.

 

해당 연구는 금년 개최된 APAC ICL 국제 심포지엄에서도 앞서 발표되어, 국내외 의사들의 현장투표로 정한 'BEST PAPER'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그동안 아이리움안과 의료팀은 전방렌즈, 후방렌즈에 걸쳐 안내렌즈삽입술 전 분야에서 지속적인 연구 전개와 의학자문활동으로 국제학회에서 인정을 받아왔으며 2014-2015년에는 아쿠아ICL에 대해 렌즈 삽입 후 빛 조건, 근거리 작업 등 변수에 따른 생체 내 볼팅값(vaulting, 렌즈와 수정체 사이의 거리)의 변화를 주제로 2년 연속 발표한 논문이 SCI급 최고 권위의 안과학술지 ‘American Journal of Ophthalmology(AJO)’에 채택되어 큰 이슈가 되었습니다.

 

 

 

렌즈삽입술의 안전지향,

아이리움의 모든 학술활동의 목적입니다.

 

이번 ASCRS학회에서도 다시 한번

대한민국의 안내렌즈삽입술 실력과 기술을

인정받고 오겠습니다!

 

 

[Evo 아쿠아ICL 베스트센터]

아이리움 렌즈삽입술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