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력교정 정보/라식·라섹·스마일라식

원데이라식라섹 안전하게! 자주 묻는 질문과 주의사항 꼭 기억하세요

아이리움안과에서는 검사 당일 수술을 시행하는 원데이라식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원데이라식라섹에 대해 자주 물어보는 질문을 모아봤습니다!

 

Q.원데이라식, 수술 다음날 일상복귀가 가능한가요? 원데이라섹도 되나요?

최근에는 수술 다음날 세안이 가능하고 시력회복도 빠른 로우에너지스마일라식으로 원데이라식을 진행하시는 분들이 늘었고 대부분 길게 휴가를 내지 못하는 직장인, 군인, 주부들이 많습니다.

로우에너지스마일라식은 기존 스마일라식의 수술 에너지를 낮춰서 각막손상을 최소화하고 야간 빛번짐을 예방, 뿌옇게 보이던 증상을 개선해 짧은 휴식기간밖에 없는 분들의 문의가 늘고 있습니다.

수술 다음날 평균 1.0의 시력이 90%이상, 게다가 2016년 12월에 아이리움안과가 스마일라식의 각막최소두께(Minimal Thinkness, MT)를 최소화하기 위한 기술(도구)특허를 내면서 각막절제 최소화를 지향하며 보다 안전한 수술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아마리스레드SPT(스마트펄스)처럼 각막을 매끈하게 남기는 장비의 기술력으로 인해 라섹수술도 회복이 빨라져 원데이라섹을 진행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아마리스레드 SPT(스마트펄스)는 각막을 구 모양으로 인지하고 실제 각막 곡률에 맞춰 레이저를 조사하는 3D입체 알고리즘으로 전 세계 아마리스레드 레퍼런스닥터 8명이 독일 슈빈트와 공동개발해낸 혁신적인 기술입니다. 독일 현지에서 라섹수술 환자들이 "와우 이펙트(WOW EFFECT)"라 이슈화했을만큼 정교하고 입체적인 레이저 알고리즘입니다.

이 알고리즘의 최고개발자로 아이리움안과 강성용 원장이 위촉되어 있습니다. 국내에 SPT를 처음 도입하고 원데이라섹의 대중화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각막도 매끈하게 남겨 선명도도 높아졌습니다.

 

 

Q.원데이라식라섹은 검사가 일반수술과 다르게 진행되나요?

=>원데이수술이라고 검사를 몇가지 생략하고 진행하느냐는 질문도 있지만 절대 있을 수 없는 일이죠

원데이라식라섹수술 전 검사도 일반적인 수술과 마찬가지로 각막강성도검사, 각막상피두께검사, 백내장, 녹내장 등 70여가지 수술 전 안전검사를 모두 진행합니다.

생략하는 것 없이 모두 정식절차를 거쳐 검사를 받게 되고, 그 결과에 따라 수술여부가 결정되며, DNA 유전자 검사까지 결과가 나와야 수술을 진행합니다.

 

Q. 검사결과가 다 나왔는데도 수술이 늦어지거나 다음날 진행할 수 있다던데?

=> 맞습니다. 수술 전 안전검사 시 눈동자를 키워서 검사하는 산동검사를 진행하는데, 검사 후 눈동자가 완전히 원래 모양으로 돌아온 다음에야 수술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축동이 완벽하게 되지 않은 경우에는 무리하게 수술을 하지 않고 다음날 아침에 수술을 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또한 안구건조증이 심하거나 각막에 상처가 있는 경우에도, 눈 상태가 좋아진 다음에 수술하시도록 안내드립니다. 안구건조증이 심한 경우 눈물 표면이 불규칙해 1D상당의 시력검사 오차가 발생하기도 한다는 논문도 있습니다. 건강한 눈상태에서 정확한 검사가 선행되어야 수술결과도 좋습니다.

 

Q. 당일라식라섹 수술전 주의사항은?

 => 정확한 검사를 위해 렌즈착용 중지기간을 꼭 지켜주세요. 소프트렌즈는 최소 7일, 하드렌즈는 14중지해야 합니다. 당일수술 검사가 아니더라도 동일하게 지켜주셔야 시력교정 전 검사진행이 가능합니다.

또한 수술하게 될 경우, 수술 장비는 향수에 매우 민감하기 때문에 향수 및 헤어스프레이는 반드시 금해주시고, 후드티나 원피스는 불편할 수 있으니 피해주세요.

귀가 시 사용할 모자와 썬글라스 지참해주세요. 자외선 차단이 중요합니다. 
 

바쁘지만 결코 서두르지 않는 아이리움안과의 원데이라식라섹,

여러분의 안전한 수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이리움안과의 수술에 대해 궁금하다면 아래를 클릭해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