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력교정 정보/라식·라섹·스마일라식

원데이라식, 안전한 시력교정수술을 위한 주의사항

원데이라식, 안전한가

 

 

‘원데이 라식수술' '원데이라섹수술’ 등 당일 시력교정프로그램은 평소 바쁜 일정으로 시간적 여유가 충분하지 않은 직장인, 육아 중인 주부, 휴가기간 중 시력교정을 계획하는 군인들이 선호합니다. 

 

특히 최신수술로 알려진 릴레스 스마일(ReLEx SMILE, 이하 스마일라식)은 수술 다음날부터 세안, 피부화장이 가능할 정도로 회복이 빠르고, 라식, 라섹과 비교해 각막 손상을 최소화하여 통증이 적고 안구건조 증상도 완화되었다는 점에서 환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국내 유일 SMILE Expert Doctor로 활동중인 아이리움안과 최진영 원장은 “장점이 많은 스마일 라식이지만, 빠른 회복뿐 만 아니라 시력의 질 향상을 위해서는 환자의 눈 상태에 따라 알맞은 에너지 강도까지 고려한 수술이 진행되어야 한다”고 강조합니다. 

 

적절한 수준까지 에너지를 낮춘 로-에너지 스마일라식은 야간 빛 번짐의 원인이 되는 고위수차 교정에도 효과적이며, 수술 시 기포 발생량도 적기에 수술 다음날에도 훨씬 편안하고 깨끗한 시야가 가능합니다.

 

<스마일라식 레이저 에너지 단계별 각막손상>

 

 

‘환자의 안전을 위해 빠뜨리지 말아야 할 ‘수술 전 검사’

 

원데이라식 역시 일반 시력교정술과 동일하게 각막강성도(Stiffness)를 포함한 70여가지 정밀검사를 통해 수술 적합여부를 확인해야합니다. 

특히 각막강성도 검사는 각막 내구성을 측정하는 검사로 원추각막(각막확장증)과 같은 수술 후 부작용의 잠재된 가능성을 판단하는 척도로서 매우 중요합니다.

 

검사 결과에 따라 각막이 약할 경우 수술이 제한되거나 라식 /라섹 /스마일라식 후 각막 콜라겐 교차 결합술을 교차진행(엑스트라라식)함으로써 추후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코르비스ST장비를 이용한 각막강성도 검사

 

 

 

바쁠수록 서두르지 않는 수술이 되어야

 

당일수술을 위해서는 이른 오전부터 검사 후 수술 적합판정을 받게 되면 늦은 오후 수술이 진행되기에 원데이라식을 고려하는 환자들은 일정을 계획하고 내원하셔야 합니다. 여유를 가지세요.

또한 수술 후 충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회복기간을 가질 수 있는 일정을 고려하시길 당부드립니다.

 

 

▶도움말: 아이리움안과 최진영 원장

 

-아이리움안과는 스마일라식의 독일 칼자이스(Carl Zeiss)가 임명한 국내 유일 스마일 엠버서더 센터(SMILE Ambassador of Korea)이며 최진영 원장은 스마일 익스퍼트 닥터로 국내 유일하게 활동중입니다.

스마일라식 후 빛 번짐 예방과 시력의 질 향상을 위한 연구에 몰두하고 있습니다. 또한 안내렌즈삽입술, 원추각막 치료 등 시력교정과 부작용 치료 전 분야에서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의료진들을 필두로 한 아이리움안과는 국내 안과 중 유일하게 수술 전 필수 검사로 ‘각막생체역학검사’를 시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