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력교정 정보/렌즈삽입술

렌즈삽입술 전 후 UBM검사, 부작용 예방에 왜 필수일까요?

아이리움안과에서 초고도근난시 교정을 위해 렌즈삽입수술을 받으시는 분들께 가장 강조하는 검사, 

렌즈삽입수술 전 아이리움안과에 오시는 이유, 바로 수술 후 UBM검사 입니다.

 

UBM은 안구의 전, 후부를 면밀히 측정할 수 있는  수술 전 뿐만 아니라 수술 후 렌즈의 상태까지 확인 할 수 특수초음파 검사입니다.

 

UBM은 특수초음파검사로 미세한 생체조직을 영상으로 보여줄 수 있습니다. 조직에 구멍을 내어 특수한 내시경을 사용해야만 볼 수 있는 눈 속 조직 소견을 조직의 파괴 없이 빠른 시간 내에 영상화 할 수 있는 검사로, 눈 안의 조직변화를 아주 미세하게 관찰 할 수 있습니다.

 

▲ UBM 검사를 통해 물혹이 발견되어 렌즈삽입 수술을 받을 수 없었던 사례

 

아쿠아ICL, 토릭아쿠아ICL과 같은 후방렌즈삽입 수술 시, 홍채 후면과 수정체 사이의 공간을 정확히 측정하여 각 개인에 맞는 렌즈 사이즈를 결정합니다.

만일 렌즈 사이즈가 크거나 작을 경우 아래와 같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UBM검사로 안구의 전,후부를 모두 영상화화 하여 볼 수 있으며 안구의 길이도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검사 없이는 렌즈삽입술 가능 여부와 정확한 렌즈 사이즈를 결정 할 수가 없습니다.

 

 

렌즈삽입술 필수검사, 한 가지라도 부적합하다면 안경을 끼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렌즈삽입술, 수술 자체도 중요하지만 수술 전 정밀한 검사와 수술 후 정기검진 필수입니다.

 

▶렌즈삽입술 특별검사 자세히 보기

 

 

한국인의 눈에 맞는 ICL사이즈부터 난시교정 렌즈삽입술 교정효과 규명까지

3년 연속 SCI논문 채택/6년 연속 국제학회 발표

렌즈삽입술은 아이리움이어야 하는 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