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력교정 정보/렌즈삽입술

렌즈삽입술부작용 예방을 위한 UBM검사의 중요성

초고도근시와 난시 교정의 대안이 되고 있는 안내렌즈삽입술

각막을 절삭하지 않고 눈 안에 시력교정용 특수렌즈를 삽입하는 차세대 시력교정술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아쿠아ICL, 알티플렉스 등 렌즈의 종류도 다양하고 더욱 더 생체친화적인 설계와 재질로 렌즈 제조기술이 발전했으며

렌즈삽입술 분야에서 국내 의료진, 특히 아이리움안과 의료진은 세계 무대에서 한국의 의술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난시교정 렌즈삽입술 기술도 인정받아, 아래 유럽학회에 배포된 매거진에 난시렌즈삽입술의 전문가로서 아이리움안과 강성용 원장이 소개되기도 하였습니다.

 

▼2015 월드베스트닥터로 선정된 아이리움안과 강성용 원장

특히 렌즈삽입술 부작용의 선제적 예방을 위한 연구와 우수한 임상결과를 미국, 유럽 등 최고 권위의 학회를 통해 발표하고, 렌즈삽입술 주제로 3년 연속 SCI논문을 등재하였습니다.

권위있는 SCI급 미국안과학술지 AJO에 아시아 최초로 2년 연속 채택되고 난시렌즈삽입술로 올해 YMJ에 또한번 SCI논문을 게재하였습니다.

아이리움에서 수술하는 모든 분들께서는 세계적 학술지가 인정한 안전기준에 근거해 수술을 받고 계십니다.

 

▼2016 ESCRS 아쿠아ICL의 다이나믹 볼팅 발표현장

아이리움안과 최진영, 김은경, 강성용 원장의 연구내용을 강성용 원장이 대표로 발표하였습니다.

 

최신 기술의 렌즈, 최고 수준의 의료진을 찾았다면

이에 앞서 안전한 수술을 위해 꼭 필요한 것이 렌즈삽입술 전 필수검사입니다.

일반 라식라섹 검사와 렌즈삽입술은 검사 종류가 다르기 때문에 반드시 렌즈삽입술 필수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녹내장검사, 백내장검사, 조절마비검사 등 다양한 정밀검사와 더불어 반드시 수술 전 꼭 시행해야 할 UBM검사를 들어보셨나요?

 

UBM검사란?

UBM은 미세한 생체조직을 영상으로 보여줄 수 있기 때문에, 조직에 구멍을 내어 특수한 내시경을 사용해야만 볼 수 있는 눈 속 조직 소견을 조직의 파괴 없이 빠른 시간 내에 영상화 할 수 있어 눈 안의 조직변화를 아주 미세하게 관찰 할 수 있는 검사장비로 안구의 전,후부를 모두 영상화하여 보여줄 뿐 아니라 안구의 길이도 정확하게 측정하여 주는 기능을 모두 갖추고 있는 특수 초음파장치입니다. 이 검사로 렌즈 삽입술 가능 여부와 정확한 렌즈 사이즈를 결정 할 수 있습니다. ICL 수술 시 필요한 홍채 후면과 수정체 사이의 공간을 정밀검사 하여 개인에 맞는 렌즈 사이즈를 결정하는데, 렌즈 사이즈가 눈의 공간에 비해 크거나 작을 경우 렌즈 삽입술 후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 UBM검사를 반드시 진행해야 합니다.


좀 더 자세히 살펴볼까요?

ㆍUBM은 인체에 무해한 고주파수의 초음파를 이용해 눈 조직의 손상 없이 전안부를 영상화 함으로써 안 조직의 크기를 실측 계측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다른 안질환의 존재 유무 특히, 녹내장의 존재 유무를 정확하게 진단할 수 있게 합니다.

2cm 크기의 깔때기와 같은 컵을 눈꺼풀 사이에 끼우고 여기에 saline이라는 물을 넣어 채웁니다. 점안 마취를 하기 때문에 통증은 없습니다.

30~50MHz의 초음파 probe를 깔때기에 들어 있는 물과 접촉시키면 각막, 전방, 수정체 등의 눈 조직 초음파영상을 probe를 움직이는 방향에 따라 입체적으로 모니터 화면에서 볼 수 있으며, 촬영된 동영상을 미세하게 나누어 확대하여 정확한 이상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UBM검사 중 물혹이 발견된 경우

 

 

보통 라식, 라섹이 어렵다면 렌즈삽입술을 해야겠다고 생각하시지만,

이러한 UBM검사를 통해 렌즈가 들어갈 공간이 없다고 판단이 되면 절대 수술을 권하지 않습니다.

보다 자세한 검사 절차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렌즈삽입술 전 검사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