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력교정 정보/라식·라섹·스마일라식

스마일라식 부작용 예방, 에너지 낮을수록 좋은 결과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

시력교정을 위한 릴렉스 스마일(ReLEX SMILE, 이하 스마일라식) 수술 시 레이저가 조사하는 에너지의 강도가 낮을수록 각막 손상이 적고 빠른 시력회복이 가능하다는 점,

이러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아이리움이 고집하던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이 최근 주목받고 있습니다.

 

객관적인 근거로 스마일라식(릴렉스스마일)의 개발사 독일 Zeiss로부터  International Speaker 위촉된 아이리움안과 강성용 원장과 최진영 원장, 연세대 의과대학 연구팀이 스마일라식 후 각막을 촬영한 현미경 사진이 공개되어 관심이 높습니다.

스마일라식 수술 과정에서 분리한 각막 실질부(Lenticule)의 단면을 기존 스마일(하이에너지)와 아이리움안과가 시행중인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저에너지 각막손상최소화 스마일)로 구분하여, 에너지의 단계별로 렌티큘(각막조각) 후면부의 거친 정도를 비교했습니다.

 

안경렌즈 표면이 매끄럽고 정교할수록 더욱 선명하고 편안한 시야가 가능하듯이 매끄러운 각막은 빠른 회복과 함께 시력의 질을 향상시키는데요.

각막 렌티큘 분리에 필요한 최소 에너지단계(임계점에너지)에 근접한 115nJ까지 낮춰 수술한 각막절단면을 원자력 현미경으로 분석한 결과,

165nJ의 높은 에너지로 조사한 각막절단면에 비해 각막 약 9.8배까지 매끈함을 확인했습니다.

 

 

연구팀은 또 스마일 수술 직후 발생하는 기포 정도에 대하여 에너지 강도가 낮을수록 기포 발생량이 줄어드는 것을 확인했는데, 스마일 수술 직 후 발생하는 기포는 뿌연 시야의 원인이 됩니다.

 

이밖에도 아이리움의 스마일이 특별한 이유는 동공중심이 아닌 각막 정점에 정확하게 센트레이션 하여 정교한 수술로 정확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백문불여일견!!

아이리움의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 이해를 돕기위한 영상을 확인해보세요!

 

 

 

로우에너지(Low Energy) 스마일라식

수술다음날 시력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