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력교정 정보/라식·라섹·스마일라식

각막강성도, 원추각막 가능성을 확인하는 지표가 됩니다!

각막 두께가 두껍다고 각막 속까지 튼튼할까요?


아이리움안과에서 시력교정술 전 필수검사 항목으로, 각막두께와 더불어 반드시 확인하는 한가지,


바로 각막 강성도 입니다. 






다소 생소한 개념인 각막 강성도! 사람의 뼈로 예를 들 수 있습니다. 뼈가 두꺼운 사람이라고 골다공증의 위험이 낮다고 할 수 없는데요, 바로 골다공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뼈 속 단단한 정도를 체크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각막 강성도 는 각막 속 단단한 정도, 각막내구성(Stiffness)를 체크하는 검사입니다. 코르비스ST(Corvis® ST)를 통해 각막에 공기를 분사해, 각막이 원래 형태로 돌아오기까지의 시간을 측정합니다. 각막의 변형 정도가 크고 제자리로 돌아오는데 시간이 오래 걸릴수록, 각막 탄성이 떨어지고 약한 각막입니다. 



일반환자(위)와 원추각막 환자(아래)의 각막강성도 비교. 원추각막 환자의 각막이 훨씬 출렁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력교정 수술 후 각막 강성도를 강화시키고 싶다면?

라식·라섹·스마일라식 엑스트라(Xtra)


본원 강성용원장은 원추각막 치료와 예방을 위한 국제의학자문위원(Medical Advisory Board, MAB)으로 세계의 석학들과 함께 연구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원추각막 치료를 위한 첫걸음은 예방입니다. 까다로운 검사 후 기준을 통해 환자의 눈 상태를 체크합니다. 검사 결과, 각막이 상대적으로 얇거나 약한 환자의 경우 '엑스트라'수술을 통해 안전한 시력교정술을 진행합니다. 





라식∙라섹∙스마일라식 1차 수술 직 후 각막 콜라겐교차결합술(KXL)을 시행하는 엑스트라수술은 각막 구성성분인 단백질(콜라겐)을 투입하여 조직의 결합력을 높여 각막을 강화하게 됩니다. 각막콜라겐교차결합술은 원래 원추각막 치료 목적으로 시행되어 왔으며, 시력교정술 직후 시행하여 원추각막, 근시퇴행과 같은 부작용 우려를 낮추는 엑스트라 수술로 활발히 시행되고 있습니다. 



라섹엑스트라 전후 각막강성도 비교-각막 절삭 후 두께는 얇아졌음에도 불구하고 각막 강성도는 강화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무리 좋은 수술이라도, 수술의 효과가 100% 발휘되기 위해서는 엑스트라 수술을 가장 잘 알는 전문가에게 눈 상태에 따라 맞춤형 수술이 진행되어야 합니다. 국내 라식엑스트라 최초도입안과이자, 엑스트라 1호수술을 성공적으로 시행하고 정착시킨 강성용 원장은, 엑스트라 수술 뿐만 아니라 원추각막의 치료와 예방 분야에서도 국제적으로 권위를 인정받는 의료진입니다. 




국내 안과 중 최다  70여가지 사전검사, 신뢰도 높은 의료진, 수술 후 1대1 평생주치의 시스템까지




안전한 시력교정술을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발전하는 아이리움안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