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력교정 정보/라식·라섹·스마일라식

라식,라섹, 빛번짐은 왜 발생하는걸까? -고위수차-



아이리움안과는 맞춤형 라식, 라섹를 시행합니다.

많은 환자분들께서 '맞춤형 라식, 라섹'은 어떻게 다른지, 왜 필요한지 물으십니다. 


라식, 라섹, 스마일라식 등 과거 레이저굴절수술 후 야간 빛번짐, 눈부심 불편함을 호소하며 재교정을 고려하시고 내원하시는 환자분들 뵙게 되는데요. 빛 번짐의 원인은 다양합니다. 동공크기, 눈의 건조함, 근시 난시 정도, 그리고 고위수차 때문입니다. 



빛번짐의 원인 - 고위수차란? 



[이미지 출처] google 


수차(aberration)란 빛이 한점에 모이지 않고 퍼져 일그러지는 현상으로, 근시,난시, 원시 등 기본적인 굴절이상을 '단순수차'(=저위수차), 야간시력, 대비감도, 선명도 등 시력의 질에 영향을 주는 수차를 고위수차라고 합니다. 


기존 라식, 라섹수술은 근난시 위주의 단순수차 교정만을 목표로 수술이 진행되기 때문에, 정작 깨끗한 시력에 영향을 미치는 고위수차는 방치되게 됩니다. 라식, 라섹, 스마일라식 후 분명 시력은 1.0임에도 불구하고 야간 빛 번짐, 눈부심과 같은 불편함으로 재수술을 고려하게 되는 이유입니다. 


똑같은 1.0이지만 '시력의 질'의 차이에 따라 선명함, 깨끗함은 달라집니다. ] 



코웨이브(Cowave), 코마수치 평균 38% 이상 감소 효과


아이리움안과의 코웨이브(Cowave, 각막웨이브프론트)라식, 라섹은 환자 의 각막지형과 미세한 굴절이상, 광학적 오차까지 정밀하게 분석 한 후 

이를 SD카드에 담아 수술장비에 연동하여 수술이 진행됩니다. 환자마다 각막지형은 지문처럼 모두 다르기 때문에 이에 맞는 모두 다른 수술이 진행되어야 합니다. 

코웨이브가 '1대 1 환자 맞춤형 수술'인 이유입니다. 






코웨이브라식,라섹은 수술 후 빛 번짐을 유발하는 고위수차 중 코마(Coma)교정에 특히 효과적입니다. 아마리스의 최신레이저 스마트펄스(AMARIS RED SPT)로 코웨이브를 시행하였을 때, 코마수치가 수술전과 비교하여 평균 38% 이상 감소하는 효과를 보입니다. 코웨이브라식,라섹이 빛 번짐 감소에 효과적인 수술인 점입니다. 


레퍼런스닥터(Reference Doctor)가 말하는 '시력의 질'이란? 


[2015 ESCRS에서 최초로 스마트펄스로 코웨이브 수술 시 우수한 빛 번짐 감소효과에 대해 발표 중인 강성용 원장]

 

국내 유일한 아마리스레드 레퍼런스닥터(Reference doctor, 최고자문위원)이자, 아시아 의사로는 최초로 혁신적인 엑시머 레이저, 3D 레이저 알고리즘의 스마트펄스(SPT) 공동개발에 참여한 강성용 원장은 '시력의 질'에 대한 꾸준한 연구를 통해 레이저굴절교정 분야, 나아가 원추각막, 빛번짐과 같은 부작용 치료 분야에서도 국제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의료진입니다.



라식, 라섹, 단순히 '1회성 수술'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깨끗하고 선명한 시력, 평생 눈 건강을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연구하는 아이리움안과에서
세계적 수준의 선진 의료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기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