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력교정 정보/렌즈삽입술

렌즈삽입술로 근난시 동시교정, 토릭아쿠아ICL

라식, 라섹, 릴렉스 스마일라식 등 엑시머레이저로 각막을 수술하는 레이저시력교정술이 불가능한 조건일 경우, 렌즈삽입술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특히 근시 뿐 아니라 난시를 동시에 교정하는 난시교정용 안내렌즈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오늘은 난시교정용 렌즈를 이용한 수술 중, 토릭 아쿠아ICL 렌즈삽입술에 대한 설명을 드립니다.

 

○우선 아쿠아ICL에 대해 알아볼까요?

아쿠아ICL은 렌즈 중앙부 방수홀, CentralFlow 기술로 홍채절개술 없이 수술이 가능한 안내렌즈입니다.
통증은 최소화 되고 수술은 간편해져 많은 분들이 문의하시는 안내렌즈삽입술 용 렌즈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아쿠아ICL은 각막 수정체를 그대로 보존하면서 눈 속 홍채와 수정체 사이에 본인 시력에 맞는 렌즈를 넣어 시력을 교정하게 됩니다.

 

 

아이리움안과가 아쿠아ICL을 연구해 온 이유는?

바로 "환자의 안전"

 

홍채 뒤에 삽입하는 렌즈를 후방렌즈라고 하고 전면에 삽입하면 전방렌즈라고 합니다. 

후방렌즈 중 아쿠아ICL은 생체친화적 설계로 방수홀을 통해 영양공급과 노폐물 운반이 잘 되는데, 주의해야 할 점은 수술 후 빛의 양에 따라 동공크기가 변하면 렌즈도 눈 안에서 미세하게 움직이게 됩니다. 

 

그래서 수술 시 수정체에 렌즈가 닿지 않도록 렌즈의 위치를 잘 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정체와 렌즈사이의 거리를 볼팅값이라고 하는데, 수술 후 안전하기 위한 볼팅값을 고려해야 부작용이 발생하지 않는다는 내용으로 아이리움안과와 연세대 의과대학이 공동으로 연구해 SCI급 학술지 AJO에 등재되기도 하였습니다.

 

아쿠아ICL은 빛의 양에 따라 렌즈와 수정체 사이의 거리가 변할 수 있기 때문에 수술 시 이러한 움직임까지 고려해 렌즈를 삽입해야 한다는 사실을 세계 최초로 밝혀냈습니다.   
아이리움안과는 2년 연속 아쿠아ICL에 대한 SCI급 논문이 AJO에 채택되는 이례적인 업적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 아이리움안과-연세대 공동 '아쿠아ICL의 생체 내 움직임' SCI급 논문으로 AJO 게재

 

 

○난시교정용 - 토릭 아쿠아ICL

 

아쿠아ICL이 근시를 교정한다면, 토릭 아쿠아ICL은 난시교정까지 필요한 분들께 필요한 렌즈입니다.

 

- 난시란 무엇일까요?
난시는 사물이 퍼져 보이거나 두개이상으로 겹쳐보이고 흐릿하게 보이는 증상을 말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특정부분이 진하게 보인다면 난시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난시 교정이 꼭 필요할가?
난시가 심한 경우 시력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흐릿하게 겹쳐보이는 시야를 조절해 초첨을 맞추면 두통과 눈의 충혈, 시력장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난시교정 아쿠아ICL의 특징
ㆍ수술방법 : 눈의 근시, 난시 및 난시축에 맞는 렌즈를 제작해 근시와 난시를 한번에 교정
ㆍ근시퇴행 가능성 : 거의 없음
ㆍ난시교정 범위: 6디옵터 이하 고도 난시


※ICL+라섹수술로 난시교정을 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 경우 렌즈삽입수술을 하고 최소 3개월 이후에 라섹수술을 진행해야 합니다.

또한 고도난시가 아닌 경도 난시인 경우에만 교정이 가능합니다.

 

- 난시교정 토릭 아쿠아ICL의 수술과정
수술 전에는 반드시 아이리움안과가 시행하고 있는 UBM검사(렌즈가 들어갈 공간을 측정하기 위함), 조절마비검사, 녹내장 검사 등 렌즈삽입술 전용 특수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환자 별로 렌즈의 크기와 난시 상태에 따라 눈에 맞는 렌즈를 주문해서 수술합니다.

 

▼토릭아쿠아ICL 렌즈삽입술 수술 방법

 

 

난시로 시력의 불편을 겪고 있다면,

2015 난시교정용 토릭아쿠아ICL 우수센터,

아이리움안과와 상담하세요

 

▶아이리움안과 근난시 동시교정 렌즈삽입술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