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력교정 정보/라식·라섹·스마일라식

라섹수술 후 콜라겐교차결합술_유럽안과지 9월호 강성용 원장 칼럼

유럽 안과 전문지 The Ophthalmologist 9월호에 아이리움안과 강성용 원장의 칼럼이 실렸습니다. 

이번 호의 주제는 원추각막(Keratoconus)입니다. 원추각막과 관련 전 세계 전문가들로부터 원추각막의 최근 진단방법과 수술, 치료방법을 주제로 한 칼럼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theophthalmologist.com/issues/0919

the Ophthalmologist 9월호 

라식라섹 수술 후 각막의 생체역학적 안정성을 보완하기 위해 콜라겐교차결합술(CXL,크로스링킹)을 병행하고 있으며 올레이저 라섹 후 콜라겐교차결합술을 하면 라섹수술을 단독으로 할때보다 시력퇴행을 억제할 수 있다는 사실을 최근 과학적으로 입증했고 시력교정 결과도 더 좋았다고 전했습니다. 

이 수술이 바로 엑스트라 수술입니다. 1차적으로 시력교정수술(라식,라섹)을 시행한 뒤 2차로 CXL을 시행하면 생체역학력이 약해지는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본 칼럼에서는 시력교정수술자들에게 마치 안전벨트나 에어백과 같이 안전성을 높여주는 역할을 할 수 있음에 비유했습니다.

the ophthalmologist 9월호 강성용 원장 칼럼 본문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본문에서 중요하게 이야기 한 것은 이러한 수술방법은 시력교정수술이 가능한 정상적인 눈에만 진행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원추각막 또는 원추각막 의증에게는 절대 시력교정수술을 시도해서는 안된다는 점을 분명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시력교정수술, 수술 후 시력 뿐 만 아니라 평생 눈 건강을 생각한다면 각막의 보이지 않는 안정성까지 고려해서 신중하게 병원을 선택하세요. 

본원은 중증 원추각막 치료로 잘 알려져 국내 환자 뿐 아니라 외국인 환자들의 수술도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원추각막 또는 원추각막 의증으로 진료가 필요한 경우 꼭 내원하셔서 소중한 눈을 지키시기 바랍니다. 

엑스트라 수술 자세히 보기

 

라식 엑스트라 | 아이리움안과

원추각막, 근시퇴행을 예방하는 안전한 수술, 라식엑스트라. 라식/라섹 수술 후 콜라겐교차결합술을 통해 각막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eyereum.com

※내원 전 문의사항 또는 예약을 원하는 경우 편하신 시간에 전화예약이 가능합니다. 

 

전화 상담 예약|아이리움안과

고객님들의 보다 빠르고 정확한 전화 상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eyereu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