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력교정 정보/라식·라섹·스마일라식

스마일라식 프로, 로우에너지와 함께 수술시간 단축 그 이상

시력교정술 잘하는 강남구 역삼동 안과 

강남역 2번출구 아이리움안과입니다. 

오늘은 아이리움안과에서 좋은 결과를 보여드리고 있는 스마일라식,

로우에너지 스마일 프로에 대해 전해드립니다. 


"요즘 좋은 수술 뭔가요?"  

최근 고3 수험생, 20대초반 학생 자녀를 둔 부모님들의 연락이 점점 늘고 있는데요. 

이미 아이리움안과에서 라식, 라섹수술, 렌즈삽입술을 해보신 부모님들께서 자녀들의 시력교정술을 위해 다시 찾아주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는 자녀의 일정에 맞는 수술스케줄을 문의하시면서 노안교정을 함께 알아보시는 40-50대 부모님들도 많으신대요. 

그래서인지 수술대기실에 예전보다 부쩍 부모님과 자녀가 같은 스케줄로 시력교정수술 하는 분들을 자주 만나뵙습니다.

스마일라식의 경우 수술 다음날부터 출근, 가벼운 운동 등 일상생활이 가능해 주중에도 부담없이 수술하시는 트렌드가 생겼습니다. 

스마일라식 회복기간 ⓒ아이리움안과

같은 스마일라식도 연령대별 시력교정처방에 따라 맞춤수술방법이 달라지는데요.

아버님, 어머님 연령대에서는 50대 전후에는 시력니즈에 맞춰 노안 스마일라식으로 근거리부터 원거리까지 시력개선을 하고, 

 

노안라식-프레즈비맥스|아이리움안과

 

eyereum.com

자녀 연령대에서는 기존에 가지고 있던 근시, 난시를 교정하기 위한 목적의 스마일라식을 진행합니다. 

 

시력교정수술 비교 | 아이리움안과

시력교정수술은 여러가지 요인들에 따라 자신에게 더욱 적합한 수술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이리움안과는 고객에게 가장 알맞은 수술법을 제안해 드리기 위해 정밀한 검사 시스템을

eyereum.com

아이리움안과 스마일라식 '로우에너지 스마일'

저희 아이리움안과에서는 스마일라식 수술 시 에너지를 낮춰 각막손상을 줄이고 수술 후 시력의 질을 향상시키는 로우에너지 스마일(Low Energy SMILE)수술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로우에너지 스마일을 검색해보시면 국내에 도입하고 확산되기까지 아이리움안과의 흔적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과도한 레이저의 에너지가 각막 내 가스기포의 발생을 촉진하고, 각막 표면에 거칠기를 심화시키기 때문에 수술 후 선명도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반대로 에너지를 낮추면 수술 후 각막 표면을 부드럽게 남길 수 있으므로 같은 1.0의 시력이라도 보는 만족도에 차이가 있습니다. 

에너지별 수술 후 각막의 변화를 현미경학적 연구로 꾸준히 여러분께 보여드리고 SCI논문을 통해 효용성, 안전성을 입증해왔습니다.

스마일라식 에너지별 각막 표면 비교(무단복제,사용 금합니다)

아이리움안과의 '로우에너지 스마일 프로'

오늘 전해드릴 핵심 소식! 바로 스마일프로 수술결과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앞서 소개해드린 방법으로 스마일라식 시력의 질을 개선해 온 아이리움안과에 지난 8월 새로운 스마일수술용 장비가 도입되어 빠른 회복 뿐 아니라 시력의 질을 한층 더 높이게 되었습니다.

2MHz 레이저 속도의 새로운 펨토초레이저, 비쥬맥스800을 도입해 아이리움안과에서 8월 14일 아침 8시에 첫 수술을 시행했는데요. 

독일광학기업, 칼 자이스(Ziess)의 비쥬맥스800 레이저 장비를 이용한 스마일라식을 '스마일프로(SMILE pro)'라고 이름지어졌는데, 아이리움안과의 스마일은 그래서 '로우에너지 스마일 프로' 입니다.

저희 안과의 '로우에너지'의 의미를 알고 나니 이름이 조금 더 이해가 가시죠! :) 

스마일프로 수술을 하는 클리닉들이 많으나 아이리움안과의 스마일라식이 구별되는 것은 에너지, 그리고 그 지향점은 '시력의 질'에 있습니다. 

로우에너지 스마일프로 수술영상

스마일에서 스마일프로? 무엇이 좋아졌을까

환자들께서 체감하실 수 있는 가장 큰 장점은 수술시간의 단축입니다. 

기존 스마일라식 수술하실때에 레이저로 눈을 스캐닝하고 각막 조각(렌티큘)생성하는 과정에 20초후반의 시간이 소요됐었는데요.이제 한 눈당 7-8초대!

레이저를 집중해서 봐야 하는 환자분들 입장에서 안과 수술시간은 1초라도 줄일 수 있다면 부담을 줄일 수 있는데 보통 1/3로 레이저 타임을 줄이게 됐으니 심리적 부담을 덜수 있습니다.

(예고편) #스마일프로 첫 수술 #스마일라식 후 1시간째 시력은?! #스마일라식후기 - YouTube

수술시 안구고정장치가 풀리는 석션로스가 드물게 발생할 수 있었는데, 눈을 뜨고 집중하는 시간이 대폭 줄어들어서 환자께서 두리번 거리거나 집중못하실 경우 발생하는 이러한 우려가 해소될 수 있게 되어, 

수술실 안 의료진들께 들어봤을 때 ' 레이저 시작한것 같은데 끝났다는 느낌'으로, 환자들 부담이 정말 많이 줄었다고 합니다.

이러한 비쥬맥스800은 스마일프로 수술외에도 라식수술 레이저 프로세스에서도 적용이 됩니다. 20여년전 수술하신 분들은 '칼날라식' 기억하실텐데 너무나 오래된 이야기지요:) 2MHz 레이저 시대, 라식수술 시 각막 플랩을 생성할 때에 비쥬맥스800레이저로 역시 한눈 당 8초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스마일 라식 수술시간, 걱정 다 줄었어요!수술실talk - YouTube

속도만 빨라졌다면? 혁신이라 할 수 없겠죠. 아이리움안과가 확인하고 있는 시력의 질적 향상

비쥬맥스800을 이용한 스마일프로 수술 시 에너지를 더 낮춰 제대로 로우에너지 스마일을 해볼 수 있다는 점, 그리고 레이저가 3차원 구 모양의 각막에 맞게 효율적이고 세밀하게 조사되는 패턴을 이용해

수술 후 야간 빛 번짐 등 광학적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는 각막 고위수차 발생을 억제시키는 결과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스마일프로(비쥬맥스800 에너지85nj )vs기존스마일(비쥬맥스500)

시력교정술 후 1.0이 된 시력을 보면서 기뻐하시는 분들을 보면서 보람을 느끼지만 그 숫자가 다가 아니라는 것, 시력의 질적으로 초격차를 만드는 것이 아이리움안과 의료진의 지향점입니다.

홈페이지와 의료진 칼럼을 통해 정보를 잘 확인하시고 신중하게 시력교정술을 상담하시길 바라며

잘 모르는 부분, 걱정되는 부분은 저희 아이리움안과 의료진과 함께 상의하고 결정하세요!

최신 장비는 의료진을 돕는 역할을 합니다. 장비를 어떻게 활용하는지, 주어진 의료/기술 자원으로 어떻게 환자들께 수술결과의 차이를 만들어드릴 수 있을지

"늘 고민하고 연구하고 좋은 수술로 돌려드리는 아이리움안과"입니다.

 

아이리움안과 (eyereum.com)

 

아이리움안과

스마일라식, ICL렌즈삽입술, 노안교정술, 백내장수술, 원추각막수술, 재교정, 안과 특허 6건, 스마일프로 첫 도입 클리닉

eyereum.com

아이리움안과는 강남역 2번출구와 바로 연결됩니

네이버지도로 보기

 

네이버 지도

공간을 검색합니다. 생활을 연결합니다. 장소, 버스, 지하철, 도로 등 모든 공간의 정보를 하나의 검색으로 연결한 새로운 지도를 만나보세요.

map.naver.com

발전하는 스마일라식…‘스마일프로’ 수술해보니 - 강성용원장 의료진칼럼(chosun.com)

클릭 시 의료진 칼럼으로 이동합니다.

○아이리움안과 주목할만한 소식

2023 유럽백내장굴절수술학회- 아이리움안과 스마일라식, 노안교정술 강연

 

2023 유럽백내장굴절수술학회- 아이리움안과 스마일라식, 노안교정술 강연

아이리움안과의 2023 유럽백내장굴절수술학회(ESCRS)초청 강연 소식을 전해드립니다.국제적으로 가장 권위있...

eyereum.com

아이리움안과 '노안백내장'_강남 메디컬투어센터 건강강좌

 

아이리움안과 '노안백내장'_강남 메디컬투어센터 건강강좌

아이리움안과가 10월 31일 화요일 강남메디컬투어센터에서 열린강남구민과 함께하는 강남 메디컬투어센터 건강강좌...

eyereum.com

대한안과의사회라식라섹위원회 회원

 

[소식] 대한안과의사회 라식/라섹수술 병의원 회원-아이리움안과

아이리움안과는 대한안과의사회 라식라섹수술위원회가 제시하는 기준을 충족하는 라식/라섹수술 병의원 회원입니다.대...

eyereum.com

#스마일라식 시축의 중심에 수술하는 이유? - 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