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력교정 정보/렌즈삽입술

렌즈삽입술 의사 수술경험, ICL 수술안전성 높일 수

맞춤 시력교정클리닉, 아이리움안과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ICL 렌즈삽입술입니다. 

안내렌즈삽입술이란 각막을 깎지 않는 시력교정술입니다.

눈 안에 시력교정용 렌즈를 삽입해서 근시와 난시를 교정하는 수술입니다.

우리가 흔히 아는 라식, 라섹 수술은 레이저로 각막을 깎아내지만, 렌즈삽입술은 수술 후 각막을 보존할 수 있습니다.

ICL렌즈삽입술 수술영상

일반 소프트렌즈나 하드렌즈와는 모양와 재질이 다릅니다.

생체 친화적인 콜라머 재질을 사용하는 것이 안내렌즈 ICL렌즈의 특징이기도 합니다. 

FDA승인렌즈로 렌즈삽입술

원래 교정해야 하는 양만큼, 즉 근시도수가 높으면 높을수록 라식,라섹 수술 시 각막의 절삭량도 많아지기 때문에

각막이 선천적으로 얇으면 저도수임에도 라식,라섹수술을 할 수 없을 수 있고, 각막 절삭량이 많아 수술 후 잔여각막이 충분하게 남지 않는 경우에 렌즈삽입술을 추천합니다.

 

ICL렌즈 개봉기(아이리움안과 최진영 원장)

각막이 얇고 약해서 안구 내 압력을 이겨내지 못하고 종모양으로 앞으로 돌출되는 원추각막 환자의 경우에도 난시교정을 위해 렌즈삽입술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20여년전 국내에 라식수술이 활발해지던 시기즈음 수술하셨던 현재 70-80년대생 분들 중 근시퇴행으로 재교정수술을 알아보는 분들이 계신대요. 

퇴행이 흔하진 않지만 시력저하로 재수술 필요한 분들께도 최근 ICL렌즈를 이용한 렌즈삽입술이 활발히 시행되고 있습니다.

라섹재교정 렌즈삽입술_아이리움안과

아이리움안과 최진영 원장은 최근 5년간은 ICL렌즈만을 이용한 렌즈삽입술을 하고 있습니다. 

토릭ICL(근난시동시교정ICL렌즈) 의 자문을 해온 안과전문의로서 최진영원장은 "ICL렌즈삽입술은 의사가 얼마나 수술을 노련하게 할 수 있는지, 수술 자체도 중요하지만 환자들을 경과 관찰해온 경험이 무척 중요하다"고 말씀드려 왔습니다. 

 

최진영 대표원장 | 아이리움안과

아이리움안과 최진영 대표원장 입니다. 환자들에게 직접 보여주는 정직한 안과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eyereum.com

최근 보도에서 최진영 원장은 "아무리 좋은 수술방법과 의료기기들이 개발돼도 의료진의 환자에 대한 정확한 파악과 맞춤 수술 진행 여부가 시력만족도뿐 아니라 평생 눈건강을 좌우하므로 시력교정술에 대한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다"고 언급하면서

ICL렌즈삽입술 결과에 영향을 주는 많은 요인들에 대해 설명드린바 있습니다.

ICL렌즈삽입술, 의료진 안정성 확보가 중요

 

"ICL 렌즈삽입술, 의료진 안정성 확보 중요" - 조세일보

안내렌즈삽입술은 각막을 제거하는 과정이 없이 눈 안에 시력교정용 특수 렌즈를 삽입해 근시와 난시를 함께 교정하는 시력교정술이다. 전문가들은 과거 라식, 라섹 수술이 불가능한 대상자

www.joseilbo.com

"ICL렌즈는 생체친화적으로 설계된 안내렌즈로 렌즈의 중심부에 방수 홀이 설계돼 있어 렌즈 전·후면부에서 방수의 흐름이 원활하고 영양분과 노폐물의 이동이 쉽지만 빛 조건에 따른 ICL렌즈의 생체 내 움직임인 다이나믹 볼팅(Dynamic vaulting) 현상을 의료진이 반드시 고려해야 한다"

"환자의 전방 깊이와 동공 크기가 클수록, 안축장(각막에서 망막까지의 거리)이 길수록 렌즈와 수정체 사이의 거리, 볼팅이 높아지는 경향이 확인된 바"

"렌즈삽입술 시 삽입한 렌즈의 크기(size)가 적절한지의 여부는 수술 당일보다 렌즈가 자리 잡고 난 수술 다음 날에 더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어 모든 렌즈삽입술은 수술당일에 양안을 한 번에 수술하지 않고 하루에 한 눈 씩, 이틀에 걸쳐 수술"

자세한 내용은 기사 전문을 확인해보세요!  https://www.joseilbo.com/news/htmls/2023/10/20231031501419.html

클릭 시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아이리움안과는 강남역 2번출구 지하와 바로 연결됩니다.

ICL글로벌전략적협약안과

 

[소식] 아이리움안과-STAAR SURGICAL(EVO ICL의 제조사) 전략적 제휴 협약

1월 12일, 아이리움안과(사진: 최진영 대표원장)과 EVO ICL의 제조사인 STAAR SURGICAL과 ...

eyereu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