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질환 정보

백내장증상, 눈 불편 그냥 넘기면 안되는 이유

"눈이 침침해지는 이유가 뭔지 모르겠어"

"눈이 뿌옇게 보이는 증상, 침침하고 피곤한 증상 좀 오래되었네"

백내장, 녹내장, 황반변성 등은 대표적인 노인성 안질환인데, 모두 눈이 침침해진다는 공통점이 있어 자가 진단의 어려움이 있습니다.

눈의 노화로 인해 부모님들이 흔히 겪게 되시는 ‘노안증상’과 혼동하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60대 이상 부모님 연령에서 고혈압, 당뇨로 건강관리를 해오셨다면, 안과 질환의 치료 시기를 놓치면 눈 건강에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백내장 수술 전 의료진에 기저질환 등 알려야"(조세일보 2021.9.23)

강남 아이리움안과 정병훈 원장

그래서 아이리움안과에서 60대 이상에서 나타날 수 있는 증상별 주요 안질환 - 백내장, 녹내장, 황반변성에 대해 영상으로 간단히정리해보았습니다. 

가족 친지와 함께 보시면서 혹시모를 눈 건강의 적신호를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강남아이리움안과]부모님 백내장 증상 방치하면 안되는 이유 


영상 안의 내용 중 백내장수술에 대해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해서 아래에 한번 더 알려드리니 영상에서 놓친 부분이 있다면 참고해보세요


Q. 백내장 수술 언제쯤 해야 하나요? 유지기간은?
백내장 환자 연령대가 고령인 경우가 많아서 환자의 건강 상태를 고려해서 본인이 느끼기에 생활에 불편이 있다면 백내장 수술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 번 삽입한 백내장 렌즈는 특별한 문제가 없는 한 영구적이기 때문에 인공수정체 렌즈는 신중하게 선택하셔야 합니다. 이 때, 무조건 비싸고 최신 렌즈를 고집할 것이 아니라 건강 상태, 생활 패턴 등을 고려해 의료진과 충분한 상의 후 결정해야 합니다.

Q. 백내장 수술 후 재발할 수도 있나요?  
백내장 수술 시 수정체 전면을 싸고 있는 전낭을 절개하여 제거하고 후낭은 그대로 남겨두는데, 후발성 백내장은 백내장이 재발한 것이 아니라 남겨둔 후낭 혼탁에 의해 발생한 것입니다. 후발 백내장은 간단히 레이저로 치료가 가능합니다.

Q. 노인성 안질환들..예방하는 방법은?
노인성 안질환들에 있어서 꼭 기억해야 할 점은, 초기에는 큰 자각 증상이 없어 병의 진행 사실을 알기 어렵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50~60대에 접어들면 눈에 특별한 증상이 없다고 해도 1년에 한번 씩 안과에 내원해 반드시 정밀 검진을 받길 권해드립니다.


아이리움안과에서는 라식, 라섹수술을 한 자녀가 부모님의 눈 불편증상에 대해 문의하시는 경우가 많고 실제로 자녀의 소개로 오신 노안, 백내장 환자의 수술이 많습니다. 

가족을 치료하는 마음으로, 환자와 보호자의 입장에서 눈의 불편증상을 치료하고 보다 밝고 선명한 시야를 보실 수 있도록 강남 아이리움안과 의료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이리움안과 노안백내장 클리닉 - 레이저를 이용한 백내장수술

 

백내장 수술|아이리움안과

 

eyereum.com

원하시는 시간에 편하게 상담하세요- 전화상담 예약

 

전화 상담 예약|아이리움안과

고객님들의 보다 빠르고 정확한 전화 상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eyereum.com

1:1 맞춤수술 정보와 수술비용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수술 비용 문의|아이리움안과

1:1 맞춤형 수술정보와 비용을 이메일로 빠르게 받아보세요!

eyereum.com

아이리움안과는 신분당선, 2호선 강남역(2번출구) 지하로 바로 연결됩니다.

https://eyereum.com/